갑자기 허리가 너무 아플때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할까요

갑자기 허리가 너무 아플때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할까요

허기가 갑자기 아플때가 있습니다. 비오늘날 아침 출근 준비하려고 씻으러 들어가서 머리를 감으려고 허리를 숙이는데 갑자기 허리가 아플 때, 아이와 놀아주다가 아이를 안아줄 때 허리가 갑자기 아플 때, 등 갑자기 찾아오는 허리 통증. 이번 포스팅에서는 갑자기 허리가 아플 때 대처 방법에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가볍게 허리 삐끗 한 거겠지 하고 우습게 넘겼다가는 허리에 큰 사안을 우습게 넘기는 꼴이 될 수 있으니 꼭 참고하셔서 좋은 대처 하시길 바랍니다.

복부의 근육은 허리 앞에서 허리를 받치고, 등의 근육은 요추를 보호합니다. 하지만 잘못된 자세를 반복하면 체중이 분산되지 않고 복부와 허리 근육은 물론 척추 주변 근육까지 무리하게 늘어나는 현상이 지속돼 척추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허리와 골반을 비틀거나 휘게 되는 경우
허리와 골반을 비틀거나 휘게 되는 경우

허리와 골반을 비틀거나 휘게 되는 경우

옆으로 누운 자세는 척추와 골반의 정렬을 이어서하는 자세이지만, 허리와 골반을 비틀거나 휘게 되면 오히려 척추에 큰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쪽 다리를 너무 많이 구부리거나, 상체와 하체가 다른 방향으로 돌아가거나, 엉덩이를 들어올리거나 내려놓거나 하는 경우에는 척추와 골반의 정렬이 깨지고, 근육과 인대가 잡아당겨져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옆으로 누운 자세를 조정하거나, 다른 방법을 적용해야 합니다.

약한 허리가 문제다
약한 허리가 문제다

약한 허리가 문제다

튼튼한 허리라면 보호대 없이도 일상생활하는데 무리가 없고 착용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건강한 허리는 심한 충격과 무리가 아니라면 허리통증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허리통증이 반복적으로 일어나고 보호대를 찾게 되는 것은 허리가 약한 상태라는 것을 말합니다. 척추와 함께 신체 중심을 지지하는 근조직인 코어근육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지만 복부, 허리, 골반 등 골격에 가까운 곳에서 연결되어 관절의 원활한 움직임을 돕고 척추를 안정감으로 지탱해 줍니다.

이같이 심부 근육이 약해지면 자세의 불안정, 힘의 불균형 등으로 인해 허리디스크나 요통, 염좌 등 여러가지 질환의 위험에 노출됩니다. 허리를 자주 삐끗하거나 조금만 무리해도 허리통증이 생긴다면 근육이 약하고 늘어져 척추를 제대로 받쳐주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체간을 튼튼하게 잡아줄수 있도록 코어 운동을 하고 척추 안정화 운동이 필수입니다.

갑자기 허리가 아플 때의 대처방법
갑자기 허리가 아플 때의 대처방법

갑자기 허리가 아플 때의 대처방법

갑자기 허리가 아플 때의 대처방법은 원인과 증상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허리 통증이 발생하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허리에 찬물이나 얼음을 감싸서 1520분 동안 부착합니다. 이는 허리 근육의 긴장과 염증을 줄여주고 통증을 완화해줍니다. 하지만 허리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적이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면 찬물이나 얼음을 사용하지 마세요. 허리 통증이 가벼울 때는 허리를 가볍게 움직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를 구부리거나 돌리거나 비틀거나 하지 마시고, 허리를 펴고 서거나 앉거나 누워서 허리를 살살 움직여주세요. 이는 허리 근육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통증을 완화해줍니다. 허리 통증이 심할 때는 허리를 안정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 디스크를 유발할 수 있는 경우

엎드려 누운 자세에서는 목 디스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자세에서는 목을 한쪽으로 돌려야 하므로, 목의 척추와 디스크에 비대칭적인 압력이 가해집니다. 그러면 디스크가 튀어나오거나 터질 수 있고,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이나 마비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마치며: 허리아플때자는자세 외에도 해야 할 것들근육을 마사지하거나 스트레칭하는 방법

허리아플때자는자세 외에도 근육을 마사지하거나 스트레칭하는 것도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잠자기 전이나 일어난 후에 허리 근육을 빠른 마사지해주거나, 허리를 돌리거나 구부리거나 뻗어주는 스트레칭 동작을 해주면 허리 근육의 긴장을 풀고 혈액 순환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세게 하거나 갑자기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병원에서 올바르게 진단받아보고 치료받기

충분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요통이 지속되거나 허리부터 엉덩이, 다리까지 통증이 지속되면 디스크 등 다른 질환일 수 있으므로 의료진을 통해 구체적인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특히 급성 통증이 3개월 이상 지속되면 만성 통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집중력 저하, 기억력 감퇴, 걱정 등 규칙적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통증이 있다면 참지 말고 구체적인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척추 연관 질환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수 있으며, 수동치료, 주사치료, 체외충격파, 운동치료 등 비수술적 치료가 가능하며, 이같이 보존치료를 통해 통증 완화와 기능 향상을 이룰 수 있습니다.

갑자기 허리가 아플 때 대처 방벙에 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원인과 예방법. 그리고 대처하는 방법까지 알려 드렸는데 그중에 가장 필요한 건 아무래도 예방이 가장 중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허리에 가장 좋은 운동은 뭐니 뭐니 해도 걷기라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허리와 골반을 비틀거나 휘게 되는

옆으로 누운 자세는 척추와 골반의 정렬을 이어서하는 자세이지만, 허리와 골반을 비틀거나 휘게 되면 오히려 척추에 큰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약한 허리가 문제다

튼튼한 허리라면 보호대 없이도 일상생활하는데 무리가 없고 착용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갑자기 허리가 아플 때의

갑자기 허리가 아플 때의 대처방법은 원인과 증상에 따라 다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