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이직, 성공 합격 후기(1) 경력사항경험사항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직, 성공 합격 후기(1) 경력사항경험사항

환절기라 누구나 몸 생각을 안 할 수 없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 저도 언제나 몸에 좋다는건 다.

그 다음은 법의 문제 음주운전 머 이런건 당연히 안할테지만 자전거에서 PM이 되는 순간 너무 빡빡한 법적 규제가 따라옵니다. 개인적으로 100 지킬 수 없을거라고 생각한것들은 일단. 안전모. 그냥 자전거 탈때 안전모를 안쓰더라도 경찰에 단속되어 벌금을 받는다거나 법의 규제를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PM이 되는순간 안전모 없으면 벌금행 . 그렇다. . 나는 안전모를 매일 착용할 자신이 없었습니다. . 그래. 지킬 수 없으면 안하면 되는거야.

그리고 바로 무.면.허!! ㅋㅋㅋ 나는 물론 면허가 있습니다.

하지만. 면허가 없는 동생이 내 자전거를 타려면 면허가 있어야합니다. . 나 안쓸때 동생이 타고나갈 수 있는건데. 동생은 쓰로틀 쓰지 않고 그냥 페달로만 가도 법적으로는 무면허다.


USB 충전
USB 충전

USB 충전

경쟁 차종으로 니모FD 같은 모델을 봤는데 얘는 USB 충전 포트가 없더라 하려면 추가 작업 해야하는데 이거 또 공임비 들고 어디서 하는지 조회해보고 하는거 생각하니 너무 귀찮았다. G8은 컨트롤러 아래에 포트가 하나 나있어서 이게 큰 강점이라고 생각해싿. 무게는 약 25kg 입니다. . 무겁다. . 찾아보니 철 재질이라고 합니다. 비교했던 니모 FD는 약 19kg 알루미늄. 후. 이게 하나의 결점이었다. .왤케 무거운거야. . 하지만 . 무게 외에는 다.

맘에 들어서 구매했는데 . 무거워서 발아프고 이런건 다행이게도 안느껴졌다. . 가족용으로 사용할 목적도 있어서 뒷자리 안장이 있는것에 매우 높은 점수를 줬다. 니모 FD나 다른 친구들은 안장을 달려면 추가 옵션을 구매해 작업 해주시기 바랍니다야하는데 이모델은 번들로 뒷자리 안장이있어서 좋았고, 안장과 함께 뒷축에 발판까지 있는게 가장 맘에 들었다.

결론 PAS 추천
결론 PAS 추천

결론 PAS 추천

종합하면 위 표가 나옵니다. 전기 자전거와 PM은 스로틀이 달렸느냐 안달렸느냐 한끝차이지만. 문제가 발생했을 때 처리방법은 천지차이. 보험과 법률적인 부분을 보고 판단하면 좋을 것 같다. 사실. 전통적인 차량에 대한 법적 지위에대해서는 좀 안다고 생각했는데. 전기자전거와 PM의 아이디어가 최근 몇년새 정착한 개념이라 최근 동안 공부하면서 많이 배운 것 같다. 오히려. 이걸 공부하고나서 밖에 돌아다닐때 킥보드랑, 고출력 전기자전거들을 보니 한편으로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PAS 0단
PAS 0단

PAS 0단

전원만 키고 PAS 도움을 받지 않을 경우 25kg 을 끌어야해서 굉장히 다리가 타들어가게 밟아야하는줄 알았습니다. 근데 평지기준으로 0단으로 해도 딱히 다른자전거하고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 기어비만 잘 조절하면 굉장히 가벼웠고. 사람이 많은 길에서는 PAS1단도 페달을 돌리면 앞으로 쭉 나가기 때문에 마이크로 컨트롤이 필요한 경우 0단으로도 많이 두고 다녔다.

PM 보험 문제

자. 여기서부터 골치아파진다. . 사람의 인력이 아닌 원동장치에의해 동력이 발생하는 장비들은 PM으로 분류됩니다. PM은 personal mobility의 약어로 자전거 보통 자전거 사고시 일상배상책임보험으로 처리가 가능한데 PM은 일배책으로 보상이 안된다 이게 너무 크리티컬합니다. . 최우선으로 난 자차 운전자이기때문에 종합보험 외에도 운전자보험이 또 있어 여기에 일배책 담보가 있습니다. 따라서 자전거 사고가 나더라도 내 보험으로 처리하면 끝인데 PM은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는 것. 전기자전거의 경우 과거 원동기장치자전거로 분류됐지만, 2018년 자전거법 개정으로 페달과 모터를 한 번에 사용하며, 25kmh 이상일 때는 모터가 작동을 멈춰야 하고, 전체 무게는 30kg 이하일 경우 자전거로 분류합니다.

원하는대로 핸들 바로 옆에 브레이크 레버를 달았다. 그래서 좌측 브레이크 잡는게 훨신 수월해졌다. 그리고 바로 옆에 PAS 컨트롤러를 달았다. 이렇게 하니까 핸들 쥔 상태에서 PAS 단계 버튼 누르는게 되더라 마지막으로 제일 안쓰는 전조등,크락션 컨트롤러는 맨 끝으로 옮겨주었다. 맨 끝이 이쁘진 않지만. 많이 안쓰는데 어떡해. 마지막으로 딸랑이는 다이소에서 2000원에사 산 딸랑입니다. 원래 핸들바에 부착하여 했지만 이전 브레이크 레버, PAS 컨트롤러, 전조등 컨트롤러 때문에 공간이 없어 그냥 브레이크 레버쪽에 공간이 남아 달았다.

이렇게 하니까 딱이더라 딸랑이를 검지로 울리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USB 충전

경쟁 차종으로 니모FD 같은 모델을 봤는데 얘는 USB 충전 포트가 없더라 하려면 추가 작업 해야하는데 이거 또 공임비 들고 어디서 하는지 조회해보고 하는거 생각하니 너무 귀찮았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론 PAS 추천

종합하면 위 표가 나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PAS 0단

전원만 키고 PAS 도움을 받지 않을 경우 25kg 을 끌어야해서 굉장히 다리가 타들어가게 밟아야하는줄 알았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