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내보내기(PC → 스마트폰)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내보내기(PC → 스마트폰)

스마트폰에 설치되어있는 NH스마트뱅킹 앱을 사용하여 은행점포를 방문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터치하여 돈을 이체하고 계좌조회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뱅킹을 사용하다보시면 스마트폰에 문제가 있어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점검해보지만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초기화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요. 초기화 후 농협스마트뱅킹 앱을 새로 내려 받고 이체하려했으나 사용중이던 공인인증서는 이미 삭제가 되어 농협스마트뱅킹을 사용할 없습니다.

이런 경우 은행 방문없이 농협에서 발급한 공인인증서가 PC에 저장되어 있다면 농협인터넷뱅킹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 하여 NH스마트뱅킹을 앱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방법 철저히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전 체크사항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전 체크사항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전 체크사항

농협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다가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거나 아니면 여러 이유에 의해서 공인인증서를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은 번거롭거나 어렵지 않아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 동안에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따로 수수료를 부답하지 않고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농협 공인인증서를 재발급을 받더라도 유효기간은 동일하기 때문에 알아 둘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다시 재발급을 받게 된다면 기존에 있던 농협 공인인증서는 자동적으로 폐기가 되며 재발급받은 농협 공인인증서만 유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 년에 한 번 정도 발급을 받거나 갱신을 하고 나면 잊고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이 기억이 나지 않아 궁금해하는 분들을 위하여 과정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는 온라인상에서 은행이나 인터넷 뱅킹 등의 금전거래나 인터넷 신용카드의 결제 아니면 정부 24와 같은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 본인의 인증을 하기 위하여 필요한 전자서명을 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농협은행과 같은 금융거래에 있어서 공인인증의 발급은 필수로 자리 잡으며 잡으며 잡고 있습니다. 그러나 평소에 자주 사용하지 않아 잊고 있거나 어디에 저장했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을 때 공인인증서를 재발급받게 됩니다. 혹은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발급일로부터 1년이 다.

되어 갈 무렵 갱신을 해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후 저장방법

공인인증서를 저장할 곳을 선택하여 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해 줍니다. 공인인증서의 저장은 하드디스크, 이동식 디스크인 USB, 휴대폰, 브라우저 등이 있으며 이 중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곳에 저장을 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의 암호는 대문자, 소문자를 구분하여 영어, 특수문자, 숫자 등을 조합하여 10자리 이상으로 정하여 사용해야 조금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로 입력할 경우 타자기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입력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는 날짜가 만료되기 이전에 미리 갱신을 해야 지속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깜빡하거나 잊고 있었다면 다시 처음부터 재발급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 과거에는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을 받거나 재발급받았지만 최근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번거롭지 않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전

농협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다가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거나 아니면 여러 이유에 의해서 공인인증서를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는 온라인상에서 은행이나 인터넷 뱅킹 등의 금전거래나 인터넷 신용카드의 결제 아니면 정부 24와 같은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 본인의 인증을 하기 위하여 필요한 전자서명을 뜻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후

공인인증서를 저장할 곳을 선택하여 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해 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