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수치 기준 6가지 (ft 예방법)

당뇨 수치 기준 6가지 (ft 예방법)

당뇨초기증상은 건강을 지키기 위해 파악해야 할 필요한 신호입니다. 당뇨병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만성 질환 중 하나로, 혈당 조절에 이상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이 글에서는 당뇨의 초기 증상을 상세하게 살펴보고, 당뇨 정상수치와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당뇨초기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은 물을 필요 이상으로 과다하게 마시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물을 지나치게 취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심한 갈증을 느끼게 됩니다.

다뇨는 소변을 지나치게 자주 보는 증상입니다. 일반적으로 인원은 밤에 최대 2번 정도 소변을 보는데, 당뇨병 환자는 밤에 3번 이상 소변을 보는 야뇨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당뇨초기증상

당뇨초기증상

위 3가지가 초기에 알아차릴 수 있는 3대 증상입니다. 배가 자주 고파 많이 먹는다 갈증을 자주 느껴 물을 많이 마신다 소변량 증가 피로감 원인 없는 체중감소 눈 침침함 손발 저림 자주 배고픔 손발 따끔 약간의 마비 증상 피부 어두워짐 하지만 시작할 때는 이와 같은 증상이 미비하여 단순히 과로에 의한 것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1년에 한번은 기본 검진을 받더라도 혈당을 체크받을 수 있으니 최선의 예방은 잦은 건강검진입니다.

해조류는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데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해조류 겉에 미끈거리는 성분이 당뇨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는 혈액을 맑게 하고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는데 깜짝 놀랄만한 효과가 있습니다. 돼지감자는 당뇨 치료를 위해 가장 많이 쓰이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돼지감자는 인슐린의 분비를 감소시켜 혈당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돼지감자를 물에 넣고 30분 이상 우린 후 물처럼 마시면 혈당 관리를 하는데 좋을 것입니다.

당뇨 식단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백미보다. 혈당 수치가 낮은 잡곡류로 식사를 하는 것인데요. 잡곡이 들어간 밥은 먹으면 끼니 후 혈당이 빠르게 증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복 혈당도 낮추는 효과가 있어 당뇨가 있는 분들께 매우 좋은 탄수화물입니다.

당뇨병의 치료법으로 끼니 요법과 운동, 약물 치료가 있습니다. 편한 당뇨는 끼니 요법이나 운동만으로도 아주 효과적인 치료가 됩니다. 끼니 요법이나 운동만으로도 만족할 혈당 조절이 이뤄지지 않는 경우 약물 요법을 추가합니다. 약물 요법엔 경구 혈당강하제와 인슐린 주사가 있었는데 당뇨병의 종류와 환자의 상태 그리고 합병증의 유무에 그러므로 치료 약물을 선택하게 됩니다. 수년에 걸쳐서 혈당이 상승한 경우에 혈관에 염증이 생기게 되며 심해지면 막힐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혈당이 아주 심하게 갑자기 상승하게 되면 무기력과 의식의 저하, 더 심해진다면 사망에까지 이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병의 치료 목적은 혈당을 정상에 가깝게 유지하고 고혈당으로 인한 혈관의 손상을 방지하며 당뇨병을 가지고도 건강한 삶을 살게 하는 것입니다.

등등 증상

당뇨병의 초기 단계에서는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기적인 건강 검진과 혈당 측정이 중요합니다. 눈의 흐림 높은 혈당으로 인한 눈의 피로와 흐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 간지러움 높은 혈당 때문에 피부가 건조하고 가려울 수 있습니다. 손발의 저림 당뇨병은 혈관 및 신경 손상을 일으킬 수 있어 손발의 저림이나 무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혈압 14085mmHg 이하

당뇨 수치 기준 세 번째 당뇨 환자는 높은 혈당으로 혈관 손상을 입기 쉬우므로 혈관질환에 주의해야 합니다. 고혈압은 특히 조심해야 할 합병증으로 보통 사람의 정상 혈압은 12080mmHg이지만 당뇨 환자는 14085mmHg 안에서 조절해야 합니다. 당뇨 진단을 처음 받은 환자들도 이미 고혈압 환자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고혈압은 신장질환이나 심혈관질환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는 주 요소이므로 완벽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당뇨 증상

당뇨 전단계는 이야말로 당뇨병은 아니지만, 당뇨 수치가 당뇨병 기준치에 근접한 상태입니다. 당뇨 전단계에서는 일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과는 다를 수 있으므로 조심을 필요합니다. 주요 당뇨 전단계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당뇨 수치가 당뇨 전단계를 넘어서 당뇨병에 해당된다면 전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당뇨 증상에 더해 아래와 같은 증상들이 추가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당뇨 증상은 각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일부 인원은 초기에 증상을 경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위의 증상이 나타나거나 당뇨 수치가 당뇨 기준치를 넘어섰다면, 의료 소개를 통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당뇨초기증상

위 3가지가 초기에 알아차릴 수 있는 3대 증상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등 증상

당뇨병의 초기 단계에서는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혈압 14085mmHg

당뇨 수치 기준 세 번째 당뇨 환자는 높은 혈당으로 혈관 손상을 입기 쉬우므로 혈관질환에 주의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