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 보관법, 건조하기 냉장, 냉동 유지 물에, 비닐에 담기 화분에 심기 총정리

대파 보관법, 건조하기 냉장, 냉동 유지 물에, 비닐에 담기 화분에 심기 총정리

요즘 대파 가격이 상승흐름을 이어가며 금파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올해 대파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는 가운데 도매가격이 지난해 같은 달의 1.5배 수준으로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어요. 대파의 효능 및 대파의 영양가 그리고 요리법에 관해 알아볼게요. 대파는 길이 약 70cm의 식물입니다. 원산지는 중국 서부로 추정하고 있으며 동양에서는 오래전부터 필요한 채소로 재배하고 있습니다. 서양에서는 거의 재배하지 않고 있으며 그 자리를 리크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두 갖고 크게 대파와 실파가 있습니다. 어릴 땐 실파, 다. 크면 대파입니다. 보통 대파를 키울 때 종자를 모아 뿌려 실파 모종을 낸 후에 넓은 고랑에 나눠 옮겨 심는 방식으로 기릅니다.


대파세절기 SMV210 대파채썰기 식품기계테스트
대파세절기 SMV210 대파채썰기 식품기계테스트

대파세절기 SMV210 대파채썰기 식품기계테스트

1.전원을 꽂은 뒤 작동 스위치를 눌러 대파세절기의 정상 작동유무를 확인 한 후에 소량의 제품테스트를 통해 사전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후 처리를 시작합니다. 2.적당량의 대파를 투입구에 넣어줍니다. 3.대파세절기 SMM210 투입구에 넣어준 대파가 배출구로 대파채가 세절되어 나오기 시작합니다. 4. 대파세절기 SM-V210 투입구에 지속적으로 대파를 넣어준 대파채가 지속적으로 배출구로 나옵니다.

대파채 썰려져 나오는 중 칼날에 대파가 끼었을 경우 역회전을 통해 회수할수 있습니다. 대파세절기 SMM210으로 마늘쫑세절 결과 입니다.

냉동 보관하기
냉동 보관하기

냉동 보관하기

저희 집은 이 방법도 한번은 이용합니다. 잘게 썰어 냉동 보관을 하는 것인데요. 보통 사골을 먹을 때, 라면을 먹을 때 등 요리 전 미리 썰어 놓은 것을 넣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다른 것들에 비해 상하지 않고 오래 먹을 수 있기는 하지만 맛이 다른 방법에 비해 떨어지기 때문에 맛이 중요하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잘게 썰어 지퍼백 같은 곳에 넣어 냉동실에만 넣어두면 되기 때문에 많은 양을 오래 드실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만들어보기
만들어보기

만들어보기

사실 대파 파스타를 꼭 만들어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던 것은 아닙니다. 장을 봤던 대파가 조금 더 놔두면 소생 불가능할 지경에 이를 것 같아 대파를 대량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음식이 무엇일까 걱정 끝에 내린 결정이었습니다. 무엇이 됐든, 대파는 몇 인분의 파스타가 되든지 많을수록 맛있기에 취향껏 준비해 주시면 좋습니다. 대파의 흰 부분을 57cm 정도 크기규모로 잘라주신 후, 채를 쳐주시면 됩니다.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노릇하게 구워주면 되는데 하지만 저는 태워먹었습니다.

오래 구울 필요는 없고 살짝만 구워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사실 탄게 더 맛있습니다. 그러니 건강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시고 맛만 추구하신다면 약간 타면 더 맛있는 것을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물을 넉넉히 넣은 냄비에 소금을 0.5T 정도 넣고 면을 삶기 전에 간을 맞춰줍니다. 대파의 녹색 부분은 끓는 물에 잘 데쳐줍니다.

비닐, 랩 이용하기

신선도를 유지 하는 것에 있어 필요한 것은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비닐, 랩에 싸서 관리하면 공기와의 접촉을 줄여 신선도를 이어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 또한 냉장고를 이용하여 보관을 해야 하는데요. 이 방법을 이용하면 냄새가 퍼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냉장고에 넣을 때는 이렇게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서 필요한 포인트는 공기와의 차단이기 때문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비닐을 밀폐해 주고, 랩을 잘 감아주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대파 요리

대파는 여러가지 요리에 사용될 가능한데 단순한 대파 요리법 3가지 알려드립니다. 대파 김치 대파를 23cm 크기규모로 자른 후 찬물에 담가 물기를 제거합니다. 액젓, 다진 마늘, 고춧가루를 넣고 섞어 대파에 양념을 묻혀줍니다. 대파 볶음 대파를 먹기 좋게 자른 후, 파프리카와 양파를 채 썰어 볶습니다. 야채가 익으면 대파를 넣고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볶습니다. 물, 간장, 올리고당을 넣고 볶은 후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넣어줍니다.

대파 장아찌 대파를 깔끔하게 씻은 뒤 손가락 길이 정도로 썰어줍니다. 대파는 물에 10분 정도 담가뒀다가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줍니다. 소독된 유리용기에 대파를 차곡차곡 담아주고, 뜨거운 절임장을 바로 부어줍니다. 이 외에도 대파는 국, 찌개, 볶음밥 등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대파는 그 자체로도 맛이 있지만, 다른 재료와 함께 요리하면 그 맛이 더욱 돋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파세절기 SMV210 대파채썰기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냉동 보관하기

저희 집은 이 방법도 한번은 이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만들어보기

사실 대파 파스타를 꼭 만들어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던 것은 아닙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