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 원인, 증상, 치료 방법, 예방 및 관리(운동휴식)

목디스크 원인, 증상, 치료 방법, 예방 및 관리(운동휴식)

20대 때부터 허리디스크를 20년간 앓아오다가 지난 2021년 6월 결국 수술을 했다. 수술을 하기 전에 수술만이 꼭 해결책일까 많이 생각을 했었다. 어느 누구도 수술을 원하지 않습니다. 특히 허리디스크 환자들은 통증을 치료할 방법을 찾고 싶어 합니다. 누구도 허리수술은 하고 싶지 않아서 계속 고민만 하게 됩니다. 나도 그랬다. 그래서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 MRI 사진을 들고 가서 수술해야 하는지 물어봤는데 그곳에서 디스크 세 군데가 파열된 것은 확인해 줬고, 수술여부는 스스로 결정해야 해야하는 원론적인 얘기만 들었다.

결국 20년간 할 수 있는 방법은 다. 써봤는데 더 이상 마땅한 방법은 없었고, 통증까지 심해져서 수술을 했다.


폼롤러 마사지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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폼롤러는 부드러운 것보다. 가장 무미건조한 것으로 썼다. 폼롤러는 전신 마사지가 되고 마사지볼은 특정부위 풀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매일 자기 전이나 아침에 일어나서 10분 정도 다리와 허리를 풀어주면 좋습니다. 나는 폼롤러를 무릎사이에 베고 자기도 합니다. 나는 올리브영 무미건조한 게 있어서 직접 사서 썼는데 지금도 파는지 모르겠다. 부드러운 것보다. 아래처럼 돌기가 있고 힘찬 걸 추천합니다. 마사지볼은 다. 딱딱하니까 취향대로 사면됩니다.

구부리는 자세 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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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워 시 자세와 허리디스크 샤워할 때 허리를 앞으로 숙이는 자세는 자주 쓰이는데, 이것이 허리디스크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두상 무게와 목의 부담 성인의 두상 무게는 45kg이며, 목을 앞으로 기울일수록 목뼈가 견뎌야 하는 부담도 늘어납니다. 허리를 숙이면 자세 불안정, 부담 증가 허리까지 과도하게 숙이면 자세가 불안정해지고, 허리에 부담이 늘어납니다. 허리를 구부린 탓에 디스크가 받는 압력이 증가하면 급성 디스크 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아침에는 근육과 인대 상태 주의 아침에 일어나면 근육과 인대가 굳은 상태이므로 갑작스럽게 허리를 숙이면 근육 경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나 척추질환이 있는 경우 주의 허리디스크나 척추질환이 있는 인원은 특히 샤워 시 허리를 구부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기능성 좌식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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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좌식의자 사서 좌식을 하지는 말아주세요. 좌식 자체가 허리와 무릎에 아주 안 좋습니다. 자신이 이야기하는 건 의자에 앉을 때 놓는 기능성 좌식의자다. 아래 사진처럼 허리에 가해지는 압박을 허벅지와 엉덩이 쪽으로 분산하는 역할을 해서 허리 부담이 적어진다. 이게 허리가 멀쩡한 일반인이 앉으면 아주 불편한데허리디스크 환자들에게는 아주 편하고 허리부담이 훨씬 덜해진다. 참고해서 자신이 쓰던 제품은 백조이었는데 이 제품이 가볍고 그 당시 가격도 저렴한 편이었고 내구성도 좋아서 운전할 때, 직장생활, 공부할 때 하나하나씩 의자에 가져다.

놓고 필요하면 들고 다니면서 썼다. 자신이 처음 쓸 때는 종류가 별로 없었는데이제는 종류가 다양해져서 너무 싼 거는 빼고 좋은 가격에 후기가 좋은 것으로 아무거나 쓰면 될 것 같다.

독감 치료제 궁금증

타미플루나등 독감 치료제를 사용 시 여러 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을 수 있었으나 이와 관련해 식약처에서 제공한 신종플루 치료제의 효과, 복용방법, 복용 시 주의할 점 등에 대한 궁금증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궁금한 분들은 바로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신종 플루 치료제에는 어떤 것이 있나? A. 신종 인플루엔자 AH1N1 치료에는 항바이러스제인 타미플루와 리렌자가 효과적인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계절 독감과 비슷하게 항바이러스제는 신종 플루에 감염된 경우 증상과 발병기간을 줄여줍니다. 또한 증상이 중증으로 진행되거나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을 막는데 기여합니다.

목디스크 자가치료 예방 및 관리

목디스크의 자가치유는 증상 완화와 재활을 도모하기 위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목디스크 자가치료를 위해 시도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하지만 자가치유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한 후에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정과 휴식 고통이 심한 경우 목을 휴식시키고 안정시킵니다. 너무 오랜동안 동일한 자세를 유지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필요할 때는 쿠션이나 베개를 사용하여 목을 지지해줍니다.

열 아니면 냉 적용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열 팩 아니면 얼음 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열 적용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근육의 이완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냉 적용은 염증과 부종을 줄여주고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경우에도 너무 오랜동안 적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스트레칭과 강화 운동: 목과 연관된 근육들을 스트레칭하고 강화하는 운동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폼롤러 마사지볼

폼롤러는 부드러운 것보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구부리는 자세 no

샤워 시 자세와 허리디스크 샤워할 때 허리를 앞으로 숙이는 자세는 자주 쓰이는데, 이것이 허리디스크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능성 좌식의자

그냥 좌식의자 사서 좌식을 하지는 말아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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