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린 월급, 적게 받은 급여 어떠한 방식으로 받나요 (월급, 퇴직금, 연차수당 등) 임금 체불의 종류

밀린 월급, 적게 받은 급여 어떻게 받나요 (월급, 퇴직금, 연차수당 등) 임금 체불의 종류

보통 직장인들이 쉬고 싶을 때 요청하여 쉬면서도 출근으로 인정하여 급여에는 지장을 주지 않는 휴일, 그것이 연차 유급휴가입니다. 주 5일제가 시행되기 전에는 연차 외에 월차, 주차를 실시하는 곳도 있었는데 때문에 아직까지도 월차라는 용어를 쓰는 곳이 남아있기도 합니다. 당시의 월차란 1개월을 근무하면 1일이 부여되는 유급휴일이었는데 지금도 근로기간 1년 미만인 근로자에게는 월차의 개념으로 월 1일의 유급휴가가 부여됩니다. 연차는 1년간 80퍼센트 이상 출근한 근로자에게 주어지는 유급휴일입니다.

최초 15일부터 시작하여 근속기간에 따라 가산되어 최대 25일이 됩니다. 이는 근로기준법이며 기업 내규에 따라 이보다. 많을 수도 있습니다. 이보다. 적으면 불법입니다.


월급제 직원 급여 계산법
월급제 직원 급여 계산법

월급제 직원 급여 계산법

시급제와는 다르게 월급제 직원의 경우, 중도퇴사 시 임금을 계산하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두 방법 모두 하루 단위로 계산되는 일할 계산 계획을 사용합니다. 연관 법률인 등에는 중도퇴사자의 임금 계산에 관하여 명시적으로 언급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아래에 설명드릴 두 가지 방법 중 어느 것을 선택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또한, 고용노동부와 노무업계에서도 두 방법을 모두 인정하고 있다고 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방법 1 월 임금 해당 월의 일수 x 근로 일수첫 번째 방법은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계산 방법으로, 직원의 월급을 직원이 출근한 달의 전체 일수로 나눈 다음, 직원의 현실 근로 일수를 곱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한 직원의 월급이 250만 원이고, 주 40시간, 일 8시간 근무한다고 가정합시다.

임금체불 기준.
임금체불 기준.

임금체불 기준.

1 일반 급여 및 추가수당 월 급여 지급일 다음날 부터 임금체불 2 퇴직금 퇴사 후 14일 이내 지급 안될 경우 임금체불 3 연차수당 휴가 소멸일이 포함된월 급여지급일자 까지 지급. 7월 2일 마지막 근무하고 퇴사 및 4대보험 상실이 7월 3일인 경우, 퇴사일은 마지막 근무일 다음날 7월 급여를 8월 10일에 줄때. 8월 10일 넘기면 임금체불입니다. 연차촉진제 진행할 경우 연차수당 미지급은 임금체불이 아닙니다.

연차 수당 계산법
연차 수당 계산법

연차 수당 계산법

연차 수당은 미사용 월차에 대해 통상임금의 1일 치 급여를 곱하여 산정합니다. 예시로 8시간 근무하고 시급통상임금이 3만 원인 근로자가 미사용 연차 휴가가 10일인 경우로 계산을 해 보겠습니다. 일급 3만원 x 8 시간 24만원연차 수당 24만원 x 10일 240만원

연차 수당 일급 시간급 일반적인 임금 X 8시간 X 미사용 연차 일수 연차 수당은 고용주 입장에서는 비용이 발생하므로 지금은 수당 대신 휴가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근로자의 연차 사용 촉진을 위해 사용자사장님가 해야 할 일

※ 연차 사용기간을 해마다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하는 경우

가. 사용자는 7월 1일~10일 사이에 근로자별로 미사용 연차일수를 알려주고 사용 시기를 정하여 통보하도록 “서면으로” 안내해야 합니다. 나. 가항에 따라 통보하였음에도 근로자가 휴가 사용 시기를 통보하지 않은 경우 10월 31일까지 미사용 연차일수를 알려주고 강제로 사용 시기를 정하여 근로자에게 서면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가항 및 나항의 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근로자가 휴가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보상할 의무가 없으며 사용자의 귀책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것으로 봅니다.

2023년 주급 월급

여기서 왜 209시간이 나왔는지 궁금하신분이 계실텐데요. 계산대로 하면 한달이 4주니까 주급 4주하면 한달 급여가 나와야할것 같은데 이렇게 하면 다르게 나옵니다. 이유는 바로 매달 주수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어떤달은 4주 어떤달은 5주가 되기때문에 일년 365일을 주단위 7일로 분배하고 7 365 52.142 나온 값을 한달단위로 바꾸면 12 52.142 4.345 한달에 평균 4.345주가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를 가지고 일주일업무시간 유급휴일포함 48h 4.345주 208.56h이 나오게 되는데 하지만 이를 반올림해서 209시간이 그래서 월 급여계산할때 209시간이 나오게 됩니다.

예비군 훈련이 끝났으나 오후출근을 하지 않은 경우 주휴수당의 지급 여부

주휴수당 지급여부 문의 20091223 근로기준과5560

【 질 의 】 3.예비군훈련통보서상에 훈련시간이 오전 4시간으로 명시되어 있고 오후에는 출근하기로 정하였는데 근로자가 오후에 회사에 출근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 경우 오전 4시간분에 대하여는 유급처리하였으나, 오후에는 회사에 나오지 않았으므로 이 날을 결근으로 보아 그 주에 주휴수당을 지급하지 않아도 되는 것인지, 오후 근무를 하지 않았어도 출근한 것으로 보아야 하는지요. 전제, 주40시간제 시행사업장소정근로일 월금요일, 임금모습 시급제, 주휴일 일요일, 일일소정업무시간 8시간인 회사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월급제 직원 급여 계산법

시급제와는 다르게 월급제 직원의 경우, 중도퇴사 시 임금을 계산하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임금체불 기준.

1 일반 급여 및 추가수당 월 급여 지급일 다음날 부터 임금체불 2 퇴직금 퇴사 후 14일 이내 지급 안될 경우 임금체불 3 연차수당 휴가 소멸일이 포함된월 급여지급일자 까지 지급.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연차 수당 계산법

연차 수당은 미사용 월차에 대해 통상임금의 1일 치 급여를 곱하여 산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