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갈고무나무 키우기, 첫 잎이 나기까지

뱅갈고무나무 키우기, 첫 잎이 나기까지

뱅갈 고무나무를 화분에 심어 키우는 경우, 주의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첫째로, 물의 흡수에 대한 중요성입니다. 뱅갈 고무수목은 물이 잘 빠지도록 흙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일반 화분용 흙에 부석이나 펄라이트를 섞어주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물의 흡수력과 통기성이 좋아집니다. 둘째로, 햇빛에 대한 관리입니다. 뱅갈 고무수목은 밝은 곳을 선호하지만 너무 강한 직사광선을 피해야 합니다. 따라서 너무 오랫동안 뜨거운 직사광선을 받지 않도록 유리창 가까운 밝은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후에는 햇빛이 강해지므로 실내로 옮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산세베리아 문샤인
산세베리아 문샤인

산세베리아 문샤인

산세베리아는 길쭉길쭉 시원한 모습에 공기정화 효과까지 뛰어나 많은 식물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문샤인이라는 종류의 산세베리아를 키우고 있으며, 56일에 한번 정도 물을 주며 키우고 있습니다. 저희 집에 식물 해충이 휩쓸었을 때도 병충해 한번 없이 튼튼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오랫동안 키운 장수 식물 중 하나로, 현재 8년째 저희 집 베란다에서 튼튼하게 살고 있습니다. 정말 방치하듯 가끔 한 번씩 물만주며 키우고 있었으나 가끔 보석 같은 별뭉치의 꽃을 선사하며 즐거움을 줍니다.

줄기 식물로 줄기가 늘어지며 자라나며, 잎사귀가 산세베리아처럼 두꺼워서 병충해에 정말 강합니다. 장미허브는 번식력도 강하고 정말 키우기 쉬운 식물입니다. 우선 줄기를 잘라 흙에 꽂아놓으면 그 잘린 단면에 금방 뿌리가 돋아 하나의 개체가 되고 급속도로 번식을 합니다.

냉해, 나름의 처치 방법
냉해, 나름의 처치 방법

냉해, 나름의 처치 방법

나는 식물을 선호하는 사람이고 전문가는 아니기 때문에 내 방법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지금은 살아났으니 우선 언제나 따뜻함을 이어서하는 집으로 데리고 왔는데 이미 냉해를 입은 식물이므로 급격한 온도 변화는 분명히 좋을 것 같지 않았습니다. 동물도 마찬가지 이미 죽은 이파리들은 전부 잘라내고 툭 치면 떨어진다 바로 해가 드는 곳이 아닌 커튼을 치거나 해서 간접적으로 해가 드는 곳으로 위치를 잡고

뱅갈고무나무 건강한 잎 색 채도 높은 연두색과 초록색 뱅갈고무나무의 또렷한 특성 중 하나인 이파리 색은 형광빛 연두색과 가운데 어두운 초록색이 섞여있어 풍부한 초록색을 자랑합니다.

비료 주기

마지막으로, 비료 주기입니다. 뱅갈 고무수목은 봄과 여름철에 한 달에 한 번 정도 액비를 희석하여 줄 수 있습니다. 가을과 겨울철에는 비료를 주지 않아도 됩니다. 뱅갈 고무나무를 번식시킬 때에는 꺾꽂이를 통해 번식시킬 수 있습니다. 가지를 잘라서 물에 담은 후 12주 정도 지나면 뿌리가 나옵니다. 뿌리가 어느 정도 자라면 새 화분에 심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뱅갈 고무나무를 키우는 방법에 관해 알려드렸습니다. 키우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스킨답서스

제가 생각할 때 스킨답서스는 제가 여태껏 키워본 식물 중 가장 생명력이 강하고 키우기 쉬운 식물입니다. 또한 제가 빛 하나 들지 않는 아파트 화장실에서도 키우고 있었으나 지속적으로 새 잎을 내며 잘 살고 있습니다. 줄기가 길어지면서 중간중간 공중뿌리가 자라나는데 이 공중뿌리 부분을 사이에 두고 잘라 물꽂이를 해두시면 뿌리가 나고 새 잎이 돋아납니다. 스킨답서스는 이런 식으로 번식시키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제가 말씀드리는 안스리움은 희귀 식물 안스리움이 아니라 화원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보급형 안스리움을 말합니다.

빨간색, 분홍색, 노란색의 꽃을 1년 내내 피우며 단단하고 넓적한 잎사귀가 매력적인 이 안스리움은 정말 키우기가 쉬운 실내 식물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뱅갈고무나무 물주기

뱅갈고무수목은 원산지는 열대 지역으로 수분을 많이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물주기는 뱅갈고무나무의 건강한 성장에 매우 중요합니다. 다음은 집에서 키우는 뱅갈고무나무 물주기 방법입니다. 1. 물주기의 빈도 뱅갈고무수목은 물을 매우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물주기의 빈도가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봄부터 가을에는 주 12회 정도의 물주기가 적절합니다. 겨울철에는 화분 흙이 건조하지 않도록 적절한 물을 주면 됩니다.

2. 물주기의 시간 물을 주는 시간은 낮에 해가 뜨기 전이나, 해가 진 뒤에 적절한 시기에 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실내에서 키우는 경우 물을 주기 전에 화분 흙의 표면이 마른 것을 확인하고,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물주기의 양 물주기의 양은 화분의 크기와 생장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물을 줄 때는 화분의 흙 전체에 충분한 양의 물을 주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산세베리아 문샤인

산세베리아는 길쭉길쭉 시원한 모습에 공기정화 효과까지 뛰어나 많은 식물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냉해 나름의 처치 방법

나는 식물을 선호하는 사람이고 전문가는 아니기 때문에 내 방법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지금은 살아났으니 우선 언제나 따뜻함을 이어서하는 집으로 데리고 왔는데 이미 냉해를 입은 식물이므로 급격한 온도 변화는 분명히 좋을 것 같지 않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비료 주기

마지막으로 비료 주기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