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정부지원금 131만원 부모님께 꼭 신청해드리세요

보청기 정부지원금 131만원 부모님께 꼭 신청해드리세요

치매란 정상적으로 생활하던 사람이 여러가지 원인으로 뇌기능이 손상되며 이전에 비해 인지 기능이 지속적이고 전반적으로 저하되어 일상생활에 상당한 지장이 나타나고 있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 65세 이상 노인 중 10명 중 1명이 치매환자이며, 80세 이상에서는 4명 중 1명이 치매환자입니다. 이렇게 대부분의 사람들이치매라는 질병과 싸우고 있습니다. 특히나 고령화 사회인 대한민국에서는 더운더 큰 문제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만약 부모 혹은 가족 중 치매 진단을 받았다면 좋은 정보를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증치매환자를 치매안심센터에서 낮 시간 동안 보호하며 치매악화예방 및 사회적 교류를 증진시키고, 치매환자를 돌보는 주보호자의 부양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치매보험의 보장
치매보험의 보장

치매보험의 보장

치매보험은 크게 2가지 형태로 보장받는 내용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치매 진단비 치매보험에서 치매는 크게 경도CDR1점, 중등도CDR 2점, 중증CDR 3점에서 보장을 받게 됩니다. 각각에 진행상태마다. 정해진 진단비를 받게 되는 구조가 있습니다. 치매 간병비 간병비라고 대부분 적혀있지만 실제로 간병하고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보통 중증에서 받게 되는 회사가 대부분이며 중증치매에 걸리면 매달 정해진금액을 보통 10년사망시까지 보장을 받게되는 유형입니다.

예를 들어 중증치매 시 매달 100만 원씩 받는 것으로 가입을 했다면, 매달 나오는 100만 원으로 간병비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겠지요. 아마도 그럴 목적이기도 하고 그래서 특약이름을 간병비라고 만든 것 같습니다.

100세 시대의 대비가 필요
100세 시대의 대비가 필요

100세 시대의 대비가 필요

평균수명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해서 부모 치매 보험, 간병보험은 100세까지 오랜동안 보장받는 것이 좋습니다. 생명보험은 최대 95세 만기로 중증 치매 보장이 좋고, 손해보험은 최대 100세 만기로 경증 치매 보장이 양호합니다.

기존 노인치매보험은 주로 중증치매만을, 그것도 갱신형으로 보장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발생빈도는 중증치매CDR척도 3보다는 경증치매CDR척도 1의 발생빈도가 높습니다. 가급적 경증치매보험부터 중증치매보험까지 광범위하게 비갱신형으로 보장받는 상품이 좋습니다.

어떤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나요?
어떤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나요?

어떤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나요?

1. 재가급여 본입부담금 15 방문요양

장기 요양요원요양보호사이 수급자의 가정에 방문하여 신체활동 및 가사활동 등을 지원합니다. 인지활동형 방문요양

장기요양 15등급 치매수급자에게 치매전문교육을 이수한 요양보호사가 인지기능 악화예방 및 남아있는 기능 유지를 위한 인지자극활동과 실생활 함께하기 훈련을 제공합니다. 실생활 함께하기는 기존 방문요양의 가사 및 일상생활지원 서비스와 달리 수급자와 함께 빨래, 옷 개기, 요리하기, 식사준비, 개인위생활동 등을 수행합니다.

수급자당 1일 1회에 한하여 1회 120분 이상 180분 이하로 제공 방문목욕장기요양요원요양 보호 인력 2명 이상이 목욕설비를 갖춘 장비를 이용하여 수급자의 가정에 방문하여 목욕을 제공합니다.

만기 시 이전에 환급금을 확인하고 활용

무해지형은 일반 소멸성에 비해 2030 정도 간병보험료 낮춘 보험으로 납입이 마무리하는 시점에 환급이 발생합니다. 이후 계속 환급금이 계속 증가해서 95세 전후에서 최고점을 찍고 100세까지 급격하게 환급금이 줄어들어 0원이 됩니다. 만약 95세전후까지 보장 받다가 보험금을 수령할 일이 없습니다.면 해약해서 사용해도 원금이상으로 환급할 수 있습니다.

보청기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먼저, 보청기를 직접 구매 한 후에 정부지원금 지급을 신청해야 합니다. 단, 보청기 구입 전, 국민건강보험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셔야 정부지원금을 지원 받을 수 있으니 이점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보청기의 필요성 보청기는 착용 시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청력이 퇴화하기 시작하면 치료가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보청기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시기를 놓치게 되면 이후에 보청기를 써도 도움을 받기 힘들 수 있다고 전문가들도 얘기합니다.

특히 난청은 방치하면 단순히 귀가 안들리는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중증 치매로까지 발전할 가능성이 현저히 높아집니다. 소리는 뇌신경의 작용으로 귀에 전달되는데, 난청은 뇌가 소리를 인지하기 어렵게 만들어 뇌기능을 떨어뜨리기 때문이죠. 이런 위험성 때문에, 정부에서도 청력 장애 진단을 받은 사람들에게 최대 131만원까지 보청기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는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치매보험의 보장

치매보험은 크게 2가지 형태로 보장받는 내용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100세 시대의 대비가

평균수명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해서 부모 치매 보험, 간병보험은 100세까지 오랜동안 보장받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서비스를 제공받게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