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맞이 베란다 청소 반려식물 키우기

새해맞이 베란다 청소 반려식물 키우기

자택에서 키우면 플랜테리어도 되고, 노란 열매가 달려 너무 예쁘고 키우는 맛이 납니다. 더군다나 집안에서 열매가 맺히는 식물들은 풍수적으로도 재물이 들어오는 좋은 기운이 있다고 합니다. 저희들이 이해하는 보편적인 레몬나무로 연한 노란색을 띄고 있습니다. 신맛과 산미가 있으며 잎은 녹색이고 조금 길쭉한 형태입니다. 오렌지와 레몬의 특징을 결합한 과일입니다. 주황색이 감도는 레몬과 같은 모양으로 단맛과 산미를 어울리게 가지고 있습니다.

잎은 녹색이며 노랑레몬나무보다. 더 넓고 둥근 모양입니다. 열매는 식용으로 할 수 있지만, 거의 관상용으로 그냥 놔두는 편입니다.

반려식물을 키우면서 미처 생각하지 못하는 것이 공간을 차지하는 것입니다. 베란다에서 키우면 되겠지란 생각으로 구입후에 키우다가 겨울이 되서 추워진 날씨에 집안으로 들여야 하는 경우가 생겨서 집안의 적지 않은 공간을 차지하기도 하고, 성장이 좋은 식물을 택해서 정말 잘 키우는 바람에 상당히 커진 식물에 난감해 하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햇빛을 잘 받아야 하기 때문에 햇빛이 드는 곳에 화분을 설치하는 것도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는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종합적인 결론을 쏟아지고 일년내내 집안에서 키우다. 보시면 아이가 만지거나, 반려동물이 식물을 다치게 하는등의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화분이 크면 연마다 옮기기도 어렵고 잎을 계속 펼쳐나가기 때문에 울타리를 치기도 공간적으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식물은 물만주면 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난이도가 품종마다. 다릅니다.


반려동물보다. 소통 부족
반려동물보다. 소통 부족

반려동물보다. 소통 부족

반려동물의 최고 강점인 정서적 교감을 식물에선 느끼기 어렵습니다. 관계에서 오는 만족감은 상대에 대한 기대감을 얼마나 완수 시켜주느냐 인데 사람에게선 내가 생각한 기대로 움직이지 않기때문에 사람에게 실망하고 원망도 하게되는데,동물의 경우 내가 기대한 것과 크게 다르지 않는 모습, 귀엽고, 먹이를 주면 좋아하고, 졸리면 자고, 주인을 좋아하는등 을 보여주기 때문에 만족감이 높은 것입니다. 하지만 식물에게 기대할수 있는 것은 그리 많지 않고 정적이라, 교감을 못느끼는 사람이 있을수 있습니다.

정서적 교감을 중요시하는 사람에겐 식물보단 동물이 답이 될 것입니다.

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

학명은 Epipremnum aureum, 온도는 2125도가 좋고 햇빛이 없는 어두운 곳에서도 잘 자랍니다. 이미 열대지역에서는 대중적인 식물로 자리잡았습니다. 물 역시 흙 표면이 말랐을 때 충분히 주면 되며, 병충해에도 강합니다. 특히나 자일렌, 일산화탄소, 벤젠, 폼알데하이드 등을 제거하는 기능이 우수해 주방의 기능성 식물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냅니다. 하지만 칼슘옥살레이트라는 독성이 있어 구강 염증, 구토 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으면 조심을 필요합니다.

반려식물을 3개월이상 키운 인원은 키우지 않은 사람과 비교해서 우울증 증상이 적었다고 한국환경과학지의 연구에 밝혀진 결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반려식물 치료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우울증을 조절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실시하지 않았을때보다. 40정도 증가했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반려식물을 보며 지냈던 인원은 스트레스가 줄어 식욕조절을 하게 되고 이로 인해 체중증가가 적고, 허리둘레가 감소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외로움도 어느정도 해소가 되는데, 식물을 키워본 인원은 느끼지만 식물도 살아있는 생물이라, 물을 어떻게 주느냐, 흙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잘크고 못크고가 결정되서,식물잎이 메마르기라도 하면 제 잘못인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이렇듯 반려식물을 키우다. 보시면 식물과 교감을 할 수 있어 반려동물을 통해서만 얻을 것 같은 장점을 일부 식물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반려식물 키우기 취미로 어떨까

어떠신가요? 반려식물 키우기 장단점을 보시니 키우시고 싶은 생각이 드시는지? 스트레스완화를 위해 한번쯤 키워보고 싶으신가요? 공기정화도 하고 싶으신가요?반려식물로 상추나 고추등을 키우시는 분도 계십니다. 키우면서 애정이 생기고 먹는 즐거움이 배가 되기도 하고, 반려식물은 사실 큰 단점이 없는 취미입니다. 손이 간다지만, 다른 취미에 비해 굉장히 투입시간이 적어 자유로운 취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잘 가꾼 식물을 보며 맥주한잔 하면서 식멍식물 보며 멍때리기을 하는 청년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식물의 매력은 인접하게 할 수록 점차 커집니다. 고수 플랜테리어분들도 처음엔 두려웠지만 차츰 가꾸는 식물이 늘어간 것 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반려동물보다 소통 부족

반려동물의 최고 강점인 정서적 교감을 식물에선 느끼기 어렵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킨답서스

학명은 Epipremnum aureum, 온도는 2125도가 좋고 햇빛이 없는 어두운 곳에서도 잘 자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려식물 키우기 취미로

어떠신가요 반려식물 키우기 장단점을 보시니 키우시고 싶은 생각이 드시는지? 스트레스완화를 위해 한번쯤 키워보고 싶으신가요? 공기정화도 하고 싶으신가요?반려식물로 상추나 고추등을 키우시는 분도 계십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