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가이드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가이드

개인사업자 등록 후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준비하시는 분께서는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혹은 국세청 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가 무조건적으로 필요합니다. 이중 보안카드가 어떤 내용인 것인지 발급방법과 사용방법에 관하여 설명드립니다.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때 전자서명단계를 거쳐 최종 발급되게 됩니다. 이유는 세금계산서 발급 시 위변조 방지를 대비해 인증을 거치는 것입니다. 이같은 경우애 필요한 것이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혹은 보안카드인데요. 보통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많이 사용하시지만 사실 더 간편한 것이 국세청 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랍니다.

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 만으로도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생김새는 아래와 같으며 신용카드 크기의 비슷한 플라스틱 재질 실물카드랍니다.


우체부 방문 요청
우체부 방문 요청

우체부 방문 요청

우체부 방문 요청을 선택하셨다면 개인적 의견으로는 2년 혹은 3년 유형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한번 받는데 번거롭기도 하고 비사용 목적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자 등록 확인 사업자 등록 번호까지 입력하셨다면 등록 확인을 거치시고 요금을 결제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마지막 항목에 조달청 방문 시 사업자 대표가 갈것인지 대리인이 갈 것인지 항목에서 체크 하면 되겠습니다.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유의사항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유의사항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유의사항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유의사항으로는 발급 수수료, 발급 기간, 발급 자격 요건, 공인인증서 분실 시 대처 방법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인증서의 종류에 따라 발급 방법이나 대처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발급 수수료 세무서에서 발급 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인터넷 발급 시에도 발급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수수료는 세무서마다. 다르므로, 발급 전에 세무서에서 수수료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발급 신청 후 취소하게 되면,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발급 기간 : 발급 신청일로부터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발급 기간은 세무서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발급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발급 기간은 발급 신청량이 많아질수록 더 길어질 수 있으니, 미리 계획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발급

인터넷 발급은 공인인증서 발급 사이트에 접속하여 인증서 발급 및 등록, 세무서에서 인증서 발급 승인까지의 과정을 거쳐 이루어집니다. 이 과정에서는 아래와 같은 단계를 따릅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홈페이지 접속 공인인증서 발급 사이트로 접속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증서를 소지하고 있지 않은 경우 세무서에서 발급을 신청하거나, 인증서 발급 대행 업체를 통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발급 및 등록 발급할 인증서의 종류와 발급 방법을 선택한 후, 발급 신청서 작성과 인증서 등록을 진행합니다.

발급 신청서 작성은 대상자 본인 혹은 대리인이 가능하며, 인증서 등록을 위해서는 인증서 비밀번호와 소비자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발급 신청 후에는 세무서에서 인증서 발급 승인 여부를 확인한 후, 인증서 발급 완료 메일을 받게 됩니다.

한국 사업자 인증 전문기관

전자세금계산서를 위한 인증서는 무조건적으로 전문기관을 통해 발급받아야 합니다. 한국 사업자 인증은 정부 지정 인증서 발급기관로 보입니다 1.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인증서 유효기간을 선택합니다. 인증서 유효기간은 1년, 2년, 3년으로 하나하나씩 비용이 다릅니다. 기간이 길 수록 공인인증서 발급비용 이 할인되기에 3년형을 추천드리겠습니다. 2. 발급 방법을 선택합니다.

은행 홈페이지 발급

주로 이용하시는 은행 홈페이지 공인인증센터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같은 경우애 전자 세금 업무를 위한 공인인증서 발급은 무료가 아닌 유료 발급입니다. 비용 연마다 4,400원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의 궁금증이 해결되셨길 바랍니다. 범용인증서, 공동인증서와 같은 인증서들은 한번 받아 놓으면 필요할 때 수고롭지 않게 사용 가능하니 아래의 글도 함께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보안카드 사용방법

보안카드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단계에서 혹은 아이디 로그인 시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보유자는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인증창이 뜹니다. 이같은 경우애 입력창에 카드 뒷면의 숫자를 입력하시는 방식입니다. OTP없던 오래 전 은행에서 인터넷뱅킹 시 사용하던 방식과 동일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5회 이상 숫자 입력을 틀리실 경우 보안카드가 정지되어 이용할 수 없게 되므로 틀리지 않게 잘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사용하지 못하게 될 경우엔 다시 세무서 가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우체부 방문 요청

우체부 방문 요청을 선택하셨다면 개인적 의견으로는 2년 혹은 3년 유형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유의사항으로는 발급 수수료, 발급 기간, 발급 자격 요건, 공인인증서 분실 시 대처 방법 등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인터넷 발급

인터넷 발급은 공인인증서 발급 사이트에 접속하여 인증서 발급 및 등록, 세무서에서 인증서 발급 승인까지의 과정을 거쳐 이루어집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