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입금일 알아보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입금일 알아보기

코로나로 인해 영업제한과 매출의 감소 등으로 고통받았던 소상공인들에게 지급되었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받으신 분들도 많지만 애매하게 기준에 부합하지 못해서 받지 못하신 분들도 꽤 된다고 합니다. 그 수가 무려 140만 명이라고 하니 적지 않은 숫자입니다. 오늘은 그분들에게 희소식이 있어 소개합니다. 바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입니다. 이의신청의 대상과 신청방법 및 기간, 결과 확인 등에 관하여 상세하게 알아봅니다. 신청 기간 8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신청을 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온라인으로 신청이 원칙이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누리집에 제시한 이의신청서 서식 1을 작성하여 직접 방문 접수전국 77곳의 소상공인 진흥공단의 지역센터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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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원기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원기준

신고 매출액 비교

2019년과 대비하여 2020년 아니면 2021년 매번 아니면 반기동안의 신고매출액을 비교하여 판매 수익 감소가 확인되면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이같은 경우애 계절적요인도 반영하여 적용합니다. 신고매출액만으로 비교가 어려운 2021년 창업자, 간이과세자, 면세사업자의 경우에는 과세기반시설 데이터를 활용해 반기별 아니면 월별 매출을 비교하여 적용합니다.

문자 주의

손실보전금 사칭 문자를 주의하세요 손실보전금 접수처는 온라인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사이트 입니다. 손실보전금 문의 콜센터는 15330100 입니다. 다른 번호로 안내된 문자는 사칭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속지급 대상자는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본인인증, 이체통장 입력 등 간단한 절차를 거쳐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 작업도 사이트에 접수시 하는 것이고 문자나 전화로 물어보지 않습니다. 확인지급 대상자는 공동대표자 위임장 등 별도 서류를 추가 첨부해야 합니다.

지원 유형 및 지원금액

손실보전금 지원유형 및 지원금액은 최소한 600만 원입니다. 판매 수익 규모에 따라 지원금액이 상이하니 아래 표를 확인해주세요. 일반적으로 코로나 19 방역 조치 기간 중 매출액이 감소한 사업체는 위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기본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1차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기수급자 중 감염병 예방법에 따른 집합 금지, 영업제한 및 시설 인원 제한 조치를 이행한 경우에 기본금액을 지급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기간은 5월 30일 월요일부터 7월 29일 금요일까지 약 2개월 입니다. 중기부는 지난 재난지원금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요건을 충족하는 348만개사를 사전 선별하였고 이들 업체는 5월 30일부터 신청만 하면 바로 지원금을 입금하는 신속지급을 시작합니다. 공동대표 운영 등 별도로 서류확인이 필요한 사업체와 연판매 수익 50억원 이하 중기업 등 23만개에 대해서는 6월 13일부터 확인지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신속지급 대상 348만개 사업체에는 5월 30일 낮 12시부터 안내 문자를 발송합니다.

확인지급 대상

지원금 지급을 위해 증빙자료 확인이 필요하거나 손실보전금 지원 대상 요건을 충족하지만 지난 지원금 신청 이력이 없는 사업체, 업종이 변경된 사업체 등은 확인지급 대상입니다. 개별 증빙자료 확인이 필요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더 체계적인 세부사항은 중소기업벤처부에서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확인지급은 6월 13일 월요일부터 신청이 시작되며, 증빙자료는 온라인 아니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방문하여 현장 제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출된 증빙자료의 확인검증을 통해 지급 여부를 안내 받게 됩니다. 유의사항을 꼼꼼하게 정독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에서 본인인증은

개인사업자는 본인명의 휴대전화, 공동인증서, 간편인증 중에서 선택 가능하고 법인사업자는 법인공동인증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1. 0010시 신청 rarr 당일 12시 지급 2. 10시13시 신청 rarr 당일 15시 지급 3. 13시15시 신청 rarr 당일 17시 지급 4. 15시17시 신청 rarr 당일 19시 지급 5. 17시19시 신청 rarr 당일 21시 지급 6. 19시24시 신청 rarr 다음날 새벽 3시 지급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전용 전화상담실콜센터은 15330100 이며,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단, 6월 1일 선거로 인한 임시공휴일은 시행초기인 점을 감안하여 콜센터를 운영합니다만 평일만큼은 아니라서 통화 대기가 길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이트 접속이 어려워서 신청에 불편을 겪는 소상공인은, 전국 70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지역센터에서 연관 소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고 매출액 비교2019년과 대비하여 2020년 아니면 2021년 매번 아니면 반기동안의 신고매출액을 비교하여 판매 수익 감소가 확인되면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이같은 경우애 계절적요인도 반영하여 적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자 주의

손실보전금 사칭 문자를 주의하세요 손실보전금 접수처는 온라인 소상공인손실보전금.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유형 및 지원금액

손실보전금 지원유형 및 지원금액은 최소한 600만 원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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