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발가락 다리에 부종, 통증, 열감 증상 봉와직염(연조직염) 주의

손가락 발가락 다리에 부종, 통증, 열감 증상 봉와직염(연조직염) 주의

봉와직염은 피부감염으로 일어나는 질병입니다, 가급적 빠르게 병원을 찾아가 확실한 진단을 받으시고 치료에 들어가야 더 위험 한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봉와직염은 피부의 박테리아 감염으로 항생제로 신속하게 치료하지 않으면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봉와직염은 항상 다리 아래쪽에 영향을 주지만 얼굴을 포함한 신체의 모든 부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귀하 아니면 귀하의 간병인이 봉와직염을 앓고 있다고 생각되면 가능한 한 빠르게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과 똑똑같은 경우 긴급 의료 지원을 받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가끔 연조직염의 박테리아가 혈류로 퍼질 수 있으며 이를 패혈증이라고 합니다.


봉와직염 위험군 질환
봉와직염 위험군 질환

봉와직염 위험군 질환

특히 봉와직염에 자주 노출되는위험 직업군은 군인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전투화를 오래 신게 되면서발이 습해져 무좀에 걸릴 위험성이 높아지며다리에도 피부 질환이 생길 수 있어주의를 필요합니다.고 해요

항암치료중이신 분들이나만성 림프부종, 간경변증,전신성 죽상경화증 등의면역력과 연관된 질환을 앓고 계시거나면역력이 현저히 저하되신 분들은봉와직염 증상이 나타났을 때더욱 빠른 조치를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다음 날 소아과 방문, 모기 물린 게 아니었다.
다음 날 소아과 방문, 모기 물린 게 아니었다.

다음 날 소아과 방문, 모기 물린 게 아니었다.

다음 날 응급실에서 붙인 밴드를 제거했는데 물집이 크게 잡혀 있었습니다. (붓기는 가라앉지 않음.) 아이의 체온은 정상이었고 컨디션도 괜찮았지만 상처가 생각보다. 심한 것 같아 어린이집에 보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소아과에서 다시 진료를 받고 싶어 동네 소아과를 방문했습니다. 소아과 의사는 보자마자 모기가 아니라 독성이 있는 벌레에 물린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모기에 물린 상처라기엔 너무 심하다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의사는 자신 있게 응급실에서 처방받은 항생제 말고 본인이 다른 항생제를 처방해 줘도 괜찮냐고 우리의 의사를 확인한 뒤 자신 있게 항생제를 바꾸자고 하셨습니다. 항생제 종류는 지금부터 언급 항생제와 연고를 바르고 3일 뒤에도 부기가 가라앉지 않는다면 다시 내원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봉와직염 치료
봉와직염 치료

봉와직염 치료

초기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12주 정도의 입원 치료를 원칙으로 합니다. 항생제 치료 봉와직염의 주된 원인균인 황색포도알균과 사슬알균에 감수성이 높은 항생제를 투약합니다. 주사제가 효과적입니다. 진통 소염제 열이나 고통이 있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냉찜질 병변 부위에 냉찜질을 해 줍니다. 다리 올리기 다리에 병변이 있는 경우 다리를 올립니다. 항진균제 사용 무좀이 있는 경우 항진균제를 병용하여 치료합니다.

봉와직염 합병증 증상이 심해져서 주변으로 퍼지면 균이 몸 안으로 들어가 온몸에 열이 나면서 춥고 떨리는 전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당뇨, 궤양, 모낭염, 부상 등

또한, 당뇨가 있을 경우, 이 병에 걸리게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되며 궤양이나 모낭염으로부터 비롯되기도 하며 외상으로 인해 나타난 상처가 원인으로 작용한다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또 벌레 물린 곳 혹은 흉터자국 등으로부터 비롯될 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봉와직염 원인이 위와 같은 사항 들인 만큼 세균 활성이 활발해질 수 있는 습하고 온도가 높은 여름에 발병률이 높아지기도 하면 면역력이 약하거나 노약자일 경우 보다.

더 위험할 수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 역시 필요할 수 있겠습니다.

봉와직염 원인은?

봉와직염은 일반적으로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 집단 A 연쇄상구균과 황색포도상구균포도상구균이 연관된 가장 자주보이는 박테리아입니다. 이 박테리아는 일반적으로 사람의 피부에 해를 끼치지 않고 살지만 피부가 손상되면 조직을 감염시켜 봉와직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감염은 일반적으로 박테리아가 궤양, 베인 상처, 긁힘 아니면 벌레 물림을 통해 피부에 들어갈 때 발생합니다. 습진, 건선, 옴, 여드름과 같은 피부 문제가 이미 있거나 수술 후에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눈에 보이는 피부 손상 없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봉와직염의 일반적인 원인은 박테리아를 옮기는 손톱으로 피부를 긁는 것입니다. 어떤 인원은 다른 사람들보다. 봉와직염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가렵고 긁을 가능성이 더 높은 피부 상태가 있는 경우 봉와직염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또한 다음과 똑똑같은 경우 봉와직염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봉와직염 위험군 질환

특히 봉와직염에 자주 노출되는위험 직업군은 군인이라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다음 날 소아과 방문, 모기 물린 게

다음 날 응급실에서 붙인 밴드를 제거했는데 물집이 크게 잡혀 있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봉와직염 치료

초기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12주 정도의 입원 치료를 원칙으로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