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에게 좋은 음식물 뇌 활성화 식단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물 뇌 활성화 식단

찬바람이 쌀쌀하게 불어오면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옴을 느낀다. 올해도 어김없이 시행되는 수학능력시험! 아이들은 초등 6년, 중고등 6년 수능시험을 위해 달려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그만큼 수능 시험을 치는 날은 아이들에게 소중한 날입니다. 소화가 잘되고 두뇌활동(인지력/ 기억력 개선 등) 에 유익한 식단으로 구성 꼭꼭 씹어섭취하는 습관은 소화력과 집중력 향상에 모두 도움을 줍니다. 1. 매 끼마다. 두부, 달걀, 기름기 적은 육고기 등 양질의 단백질을 보충하고 과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합니다.


imgCaption0
충분한 휴식

충분한 휴식

머리 쓸 때는 필연적인 두 가지 물질, 즉 양성반응을 일으키는 플러스 물질과 음성반응을 일으키는 마이너스 물질이 필요합니다. 이 두 물질은 밤 동안 수면 중에 뇌수에서 가장 생기있게 만들어져 저장되었다가 낮 동안 아낌없이 쓰인다. 따라서 수험생은 수면을 충분히 취해야만 최대한 능률을 올릴 있습니다. 특히 새벽 1~6시 사이에는 수면의 영양성분 가치가 가장 높고 뇌세포를 가장 활성화하는 시간대이므로 이 시간에는 수면을 충분히 취해야 합니다.

《동의보감》에도 ldquo;젊은 나이에는 기혈이 왕성하고 근육이나 피부가 윤택하며 기순환이 잘되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원활한데, 이런 것도 밤에 잠을 잘 자야 정상적으로 소통될 수 있으며, 낮에도 정신이 맑아진다. rdquo;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는 밤에 잠을 잘 자면 공부하는 동안은 정신이 맑아져 집중력과 기억력이 증진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식사는 소화가 잘되는 음식으로

오랜 시간 공부에 집중합니다. 보시면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소화 기능도 떨어지게 됩니다. 시간을 내어 운동할 수 없습니다.면, 가급적 소화가 잘되는 먹거리 위특히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가 잘 안 되다. 보시면 속이 더부룩해지고 집중력도 적지않게 떨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소화가 안 되는 음식에는 양념이 간하거나 기름기가 많은 음식, 밀가루 먹거리 등이 있습니다. 양념이 강한 자극적인 음식은 위를 과도하게 자극하여 소화가 적절히 이루어지지 않게 합니다.

이는 장에 가스를 차게 하고, 속을 더부룩하게 하기 때문 간을 적게 하고 짜지 않게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배달 음식에 많은 기름진 음식은 칼로리, 지방, 염분이 아주 들어있어 소화가 천천히 됩니다.

베타카로틴

”눈”은 수험생들의 신체 중 가장 피로해지기 어렵지 않게 부위입니다. 아침부터 지연된 저녁까지 수많은 글자를 읽다. 보시면 무리가 갈 수 밖에 없습니다.. 눈의 피로는 전신의 피로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컨디션 유지를 위해서는 눈 건강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눈 건강을 도와주는 영양소의 대표적인 예는 ”베타카로틴”을 꼽을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됩니다. 비타민은 A는 세포의 성장과 발달, 시각 기능 유지에 소중한 역할을 하는 필수 영양소로 결핍 시 야맹증과 안구건조증, 각막 연화등 여러가지 합병증으로 번질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 비타민A를 충분히 섭취하면 안구 표면 지방층 형성이 잘 이뤄지면서 눈이 건조해지는 증상을 조금이나마 예방할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수험생에게 가장 피로가 어렵지 않게 다가오는 것이 바로 눈입니다. 아침부터 지연된 밤까지 책을 보고 있으면눈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눈의 피로는 전신의 피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각별하게 주의해야 합니다. 눈 건강을 도와주는 영양소는 바로 베타카로틴입니다.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는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비타민 A를 충분히 섭취하면 눈이 건조해지는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가 여러가지 음식은 달걀, 시금치, 당근, 토마토 등이 있습니다.

셀레늄이라는 성분도 필요합니다.

셀레늄은 뇌세포와 세포막을 보호해주는 성분으로 뇌의 노화를 예방하고 뇌를 건강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셀레늄을 적지않게 함유한 식품으로는 두유, 통밀류, 유제품, 버터나 동물의 간, 마늘, 패류 같은 것을 들 있습니다. 한약재 중에서는 잇꽃이라고 불리는 홍화에 셀레늄이 적지않게 들어 있습니다. 특히 홍화에서 뽑아낸 홍화유는 뇌 혈류량을 늘리고 뇌 혈류 상태를 원활히 해주기 때문 수험생에게는 더없이 좋습니다.

이 밖에 인삼이나 식초도 뇌세포를 활성화하는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뇌의 노화는 뇌세포에 지방과 노폐물이 쌓여 뇌세포가 무력해짐으로써 어렵지 않게 일어날 수 있으므로 가숙련된 바로 그 한 지방 섭취를 줄이고 소금을 덜 기록물을 쓰는 것이 뇌를 위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벼운 운동을 날마다. 지속하는 것도 체내 산소 흡입을 활성화해 기억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충분한 휴식

머리 쓸 때는 필연적인 두 가지 물질, 즉 양성반응을 일으키는 플러스 물질과 음성반응을 일으키는 마이너스 물질이 필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식사는 소화가 잘되는

오랜 시간 공부에 집중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타카로틴

눈은 수험생들의 신체 중 가장 피로해지기 어렵지 않게 부위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