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영업시간 atm 출금 수수료

신한은행 영업시간 atm 출금 수수료

입금 및 송금거래는 매체 없이 이용가능 우리은행 ATM 이용한도는 출금 1일 600만원까지, 계좌이체는 1일 3천만원까지이며 분명한 이용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같은 은행으로 보내는 경우에는?
같은 은행으로 보내는 경우에는?

같은 은행으로 보내는 경우에는?

같은 은행으로 보내는 경우에는 영업시간 마감이 되어도 수수료는 면제입니다. 하지만 마감시간 이후에는 수수료 제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분명한 확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처음에 수수료에 관해 인지하지 못하시고 10만 원을 출금하셨는데 수수료가 부과되어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 이후에는 5만 원 이하 출금 시 250원의 수수료, 5만 원 초과가 될 시 500원의 수수료가 동급 신한은행 카드나 통장을 이용하셔도 부과됩니다.

거의 모든 atm 메인화면에 분명한 수수료에 대한 안본인이 표기되어있으니 영업시간 이후에 atm기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수수료를 확인하시고 노동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 atm기를 확인하지 않으시더라도 atm기를 이용하시고자 하는 은행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수수료에 대한 안본인이 확인 가능하실 겁니다.

신한은행 영업시간?
신한은행 영업시간?

신한은행 영업시간?

신한은행뿐만 아니라 은행 모두 코로나19로 인해서 1시간씩 단축 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정부에서 해제에 대한 의사를 밝혔지만 여전히 단축기간은 변경되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직장인들에게는 굉장히 많은 불편함일 수 있습니다. 업무시간 중간에 방문을 하게 되면 응대 고객들이 많아 오래 기다려야 하니 업무에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은행노동을 저절로 차일피일 미루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행업무시간은 반드시 필수로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보편적인 신한은행 영업시간이 1시간씩 단축 관리를 하게 되며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점심시간 또한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입니다.

신한은행 영업시간 탄력 점포라는 것은?
신한은행 영업시간 탄력 점포라는 것은?

신한은행 영업시간 탄력 점포라는 것은?

점심시간도 굉장히 길게 느껴지실 수 있겠지만 은행 직원분들은 교대로 식사를 하시기 때문에 점심시간에도 은행노동을 보시는 것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과거 은행 직원분들이 10분이었다. 하면 1시간씩 나뉘어 5명씩 식사시간을 사용한다는 뜻이기 때문에 두드러지게 고객들이 많은 점포를 방문하신다면 대기시간은 조금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일부 지역별 영업관면에서는 탄력 점포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영업시간 이내 atm기 수수료는?

atm기는 현금이 필요한 상태에 출금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혹은 현금이 생긴 경우에 자신의 통장에 입금을 하는 간편한 용도로도 사용합니다. 지금은 스마트폰으로 은행이체 일은 기본적으로 다. 할 수 있으므로 atm사용빈도는 줄어들었을 수 있으나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을 하셔도 은행업무에 익숙하지 않으신 고연령분들 같은 경우에는 여전히 atm을 사용합니다. 신한은행 영업시간 이내에 atm기를 사용하게 되면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단, 영업시간 마감전과 마감 이후의 수수료는 달라 지기 때문에 필수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과거 영업시간 그대로를 atm수수료 시간에 이용되어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8시, 주말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2시 이내에 사용하시게 되면 신한은행의 카드나 통장으로 사용할 경우 출금 수수료는 면제입니다.

문제는 은행이 사라지고 있다

노조가 이해해야 할 것은 은행이 지점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거의 고점에서 절반정도 지점이 사라졌습니다. 이 와중에 퇴사하고 깨끗한 은행원이 꽤나 많습니다. 이유는 오프라인 거래가 점점 사라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거래가 익숙하지 않은 노인들과 일부 취약계층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국민들이 온라인 뱅킹을 하고 있고, 그야말로 오프라인 거점이 없는 인터넷은행을 많이 이용하기도 합니다.

K뱅크, 카카오뱅크 등 이런 와중에 노조가 자신들 근무시간에 몰입하는 것은 나무만 보고 숲을 못 보는 형태라 할 수 있습니다. 몇 년 안에 사라질 오프라인 은행에 노조들이 겨우 업무시간 1시간 때문에 반발을 하는 것은 무모합니다. 노사는 은행과 노동자가 살아남을 수 있는 은행에 관련해서 격하게 논의를 해야 합니다.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 어쩔 수 없이 핵심 지점을 제외하고는 많은 소규모 지점들은 사라집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같은 은행으로 보내는

같은 은행으로 보내는 경우에는 영업시간 마감이 되어도 수수료는 면제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영업시간?

신한은행뿐만 아니라 은행 모두 코로나19로 인해서 1시간씩 단축 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영업시간 탄력 점포라는

점심시간도 굉장히 길게 느껴지실 수 있겠지만 은행 직원분들은 교대로 식사를 하시기 때문에 점심시간에도 은행노동을 보시는 것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