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인버터 정속형 전기세 절약 및 구분 방법

에어컨 인버터 정속형 전기세 절약 및 구분 방법

날씨가 많이 덥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713은 밖에 비가 많이 오고 있지만 이 비가 멈추면. 이제 정말 정말 더워진다고 하죠 사실 지금은 무더위가 살짝 꺾였을 뿐이지 습하고, 덥고. 사실 좋은 날씨는 아닙니다. 잘 때도 고온다습한 상황 속에서는 잠도 잘 안오고. 이제 에어컨 없이는 절대 잠을 이룰 수 없는 우리나라의 여름이 온 것 같습니다. 그런데요 에어컨. 전기세 폭탄 맞을까봐 무서워서 오랜 시간 못 켜놓죠. 하지만 오래 틀어놔도 전기세가 그런 식으로 많이 나오지 않는 에어컨이 요즘에 많이 이야기 하는 인버터 에어컨입니다.


인버터형과 정속형 에어컨 구분 방법
인버터형과 정속형 에어컨 구분 방법

인버터형과 정속형 에어컨 구분 방법

내가 활용하는 에어컨이 인버터형 에어컨이냐, 정속형 에어컨이냐를 구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쉽게 확인 가능한 방식으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너지 효율 등급 가전물건을 보시면 에너지 효율 등급이 부착된 스티커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 때, 에너지 효율등급이 5등급이면 거의 모든 정속형 에어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의한 표시 사용하시는 에어컨을 살펴보시면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의한 표시라고 씌여져 있는 스티커가 부착된 걸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정격냉방 능력이 정격, 중간, 최소 혹은 정격, 최소로 분류가 되어있다면 인버터형 에어컨입니다. 하지만 이런 분류 없이 숫자와 단위로만 표시되어 있다면 정속형 에어컨입니다. 생산연도 : 인버터형 에어컨이 실시된 시기는 2011년입니다.

1. 실내 설정 온도 도달 시 풍향 약하게 설정 2. 요구하는 온도 도달 시 설정 온도 올리기. 26도 이상 송풍모드 사용 3. 외출 시에는 에어컨 끄기 제습 모드가 전기세가 조금 더 저렴하다는 이야기가 있으나 현실 별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온도를 낮추는 기능은 냉방모드가 더 효율적이니 냉방모드로 이용하시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또한 주기적인 에어컨 청소는 건강도 챙기고 전기세를 절약하는 방법이 됩니다.

정속형 에어컨이란?
정속형 에어컨이란?

정속형 에어컨이란?

에어컨을 켜고 요구하는 설정 온도에 도달하기까지 최대 운전을 실행합니다. 이후 설정된 온도가 도달되면 실외기를 멈추고 송풍 기능만 하게 됩니다. 이후 다시 설정 온도라 올라가기 시작하면 다시 실외기가 가동되며 최대 운전만을 실행합니다.

그래서 자동조절을 하는 인버터 에어컨보다. 낮은 온도를 계속 유지할 시 오래 사용하면 실외기는 계속 최대 운전을 하기 때문에 전기세가 더 많이 부과됩니다.

전기용품 안전관리법에 의한 표시 냉매명 확인

인버터의 경우 냉매명 R410A정속형의 경우 냉매명 R22 이렇게 냉매명을 확인하면 됩니다. 만약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이 5등급이라면 정속형입니다. 인버터 에어컨의 경우는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이 거의 모든 1등급입니다. 그 외에도 인버터 에어컨의 경우 실내기에 Inverter라는 표기가 적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에어컨이 출시된 생산연도를 확인하거나 2022년 이후 제품 에어컨의 모델명으로 구분하는 방법도 있으나 이 경우는 오류가 많아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사용 후기

디자인과 히든 디스플레이, 마그네틱 리모콘 모두 모던하고 깔끔해서 좋았고 무엇보다. 엄청 시원합니다. 그런데요 가장 큰 단점이 전원을 키고 몇분간 굉음이 난다는 점입니다. 때때로 가동 중에도 모터 돌아가는 굉음이 나는데 몇분 후면 좋아집니다. 굉음만 지나가면 지난 시대의 모습 타워형 에어컨 작동되어지는 소리 정도의 소음입니다. 성능은 32평 아파트 안방 전체를 시원하게 해줄 정도로 냉방성능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1. 냉방 성능 2. 편의성 공간 활용, 자가 설치 가능 등 3. 시스템 에어컨 대비 이성적인 가격 4. 에너지 효율 1등급 5. 필터 물청소 가능6. 모던하고 깨끗한 디자인 1. 타 제품 대비 조금 비싼 가격 2. 설치 키트가 조금 허술3. 탈착이 간단하지 않음4. 거슬리는 소음 유발 초기 작동 시 굉금 있음5. 블라인드가 있는 경우 블라인드를 끝까지 내리기 고충 약 60만원 정도이며, 쿠팡, G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창문 설치형 에어컨 자체 무게가 25kg 이므로 셀프 설치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방문설치를 이용할 경우 4만원의 출장비를 받는다고 합니다. 신일 창문 설치형 에어컨 구입할 때 1세대 제품인지, 2세대 제품인지, 3세대 제품인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1세대, 2세대 제품은 3세대 제품에 비해 소음이 심하고 소비전력이 높습니다.

에어컨과 선풍기 동시 사용

여름에는 몇 도에서 편안하다고 느낄까? 그런데요 사람마다.

자주 묻는 질문

인버터형과 정속형 에어컨 구분

내가 활용하는 에어컨이 인버터형 에어컨이냐, 정속형 에어컨이냐를 구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쉽게 확인 가능한 방식으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속형 에어컨이란?

에어컨을 켜고 요구하는 설정 온도에 도달하기까지 최대 운전을 실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기용품 안전관리법에 의한 표시 냉매명

인버터의 경우 냉매명 R410A정속형의 경우 냉매명 R22 이렇게 냉매명을 확인하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