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내시경 방법, 검사가 필요한 경우, 비수면 위내시경 후기

위내시경 방법, 검사가 필요한 경우, 비수면 위내시경 후기

위내시경은 내시경을 이용하여 소량의 조작을 통해 위 내부를 조사하는 검사 방법입니다. 이 검사는 위에 발생한 이상이나 질환을 확인하고 진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위내시경을 받기 전에 몇 가지 준비 사항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첫째, 검사에 앞서 금식을 해야 합니다. 환자는 일정 기간 동안 음식과 액체 섭취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금식 시간은 검사 목적에 따라 다르며 의사의 지시에 따라 준수해야 합니다. 둘째, 복용 중인 약물에 관하여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어떤 약물은 검사 전에 중단해야 할 수도 있고, 어떤 약물은 검사와 연관된 위험성을 고려하여 조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셋째, 검사 당일 아무런 활동 제한이 없지만, 안전을 위해 도착 시간과 본인이 집중할 수 있는 상태를 유지할 시간을 충분히 확보해야 합니다.


imgCaption0
금식시간 동안 물은 마셔도 되나?

금식시간 동안 물은 마셔도 되나?

금식시간 동안 물은 마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사 2시간 전부터는 물도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물도 음식물처럼 위에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물을 마실 때에는 한 번에 너무 많이 마시지 않고 조금씩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금식시간 동안 무엇을 할 수 있고,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가? 금식시간 동안은 일상 생활을 하면서 간단하게 기다리면 됩니다. 하지만,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설탕이나 과당이 들어있는 음료나 주스는 피해야 합니다. 이런 음료들은 위내시경 검사 시 시야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우유, 커피, 탄산음료도 피해야 합니다. 이런 음료들은 위의 산도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껌도 삼키지 않아도 침이 분비되어 위에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담배도 피해야 합니다.

헬리코박터균 원인

거의 모든 입을 통해 감염됩니다. 경구경구 감염, 분변경구 감염 특히 유아기에 헬리코박터균에 감염된다면 가족간에 감염 확률이 높습니다. 헬리코박터균은 주로 같은 음식을 나눠 먹어서 서로 음식물이 섞이면서 감염되는것이 대부분입니다. 한국의 나눠먹는 음식문화가 대표적이며, 가족간이 아니라도 성인일 경우 술잔을 나눠마시는 경우도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헬리코박터균은 위암을 일으키는 유발인자입니다.

헬리코박터균 약 복용시 주의사항

1. 약 복용 시간을 놓쳤을 때 헬리코박터균은 46시간에 균이 2배로 증식을 합니다. 그래서 약 복용하는 시기를 한 번이라도 놓쳤다면 균이 증식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때를 놓쳤더라면 다음 먹는 시점에 반드시 복용을 해 권고일수에 해당 약을 다. 복용하도록 합니다. 2. 약 복용 시 음식 섭취는 유산균이 여러가지 음식을 더 섭취하려는 분들이 있지만 연구결과에서는 처방된 제균약을 제때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항생제를 다량으로 복용하기 때문에 메스꺼움이나 구토, 속쓰림, 설사, 무기력증 등 같은 증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증상이 너무 심할 경우 약을 잠시 중단해야 하는데 이럴 경우 병원에 방문해 안내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헬리코박터균 치료

헬리코박터균 치료를 시작하면 1차 치료 후 실패했을 때 2차 치료까지 진행됩니다.

1차 제균치료 rarr; 복용 후 치료 여부 확인 rarr; 실패 시 2차 제균치료 rarr; 2차까지 실패 시 다른 방법이 없으므로 복용약을 주의사항에 맞춰 드셔야 합니다.

헬리코박터균 제균 1차 치료 위산분비억제제와 2유형의 항생제를 14일간 복용합니다. *예전에는 7일정도 복용했지만 최근에는 내성균이 강해지면서 14일까지 복용합니다.

오늘 2회아침, 저녁 1차 치료 성공률 약 7080 헬리코박터균 제균 2차 치료1차 실패 시 1차 실패 원인은 내성균이 생겨서 항생제가 듣지 않는 경우입니다. 2차 치유는 다시 약을 바꿔 12주간 복용합니다.

위내시경 조직검사 하는 이유

불꽃진압기 이상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위내시경 조직검사는 이 증상의 원인을 바르게 알 수 있으며, 건강상태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위내시경의 렌즈는 사람의 눈 역할을 하게 되는데, 검사를 진행하다가 판단하기가 어렵다고 결정되면 그 조직을 뜯어서 현미경으로 관찰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조직검사를 하게 되면 반드시 암을 의심하면서 하지는 않지만, 위암의 확진을 위해서는 조직을 채취하여 조사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위 내시경은 40세 이후에는 12년에 1번 이상은 받아야 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의들은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그 사이에 갑자기 진행 암이 될 확률이 적기 때문인데요. 가족력이 있는 경우는 간격을 줄여서 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서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헬리코박터균 예방, 재발방지

헬리코박터 제균 치료가 성공적으로 한 끝났다면 재감염이 날 확률을 비교적 낮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위생환경이 좋지 않으면 다시 감염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에 평소에 개인적으로 위생에 주의해혜택이 좋고,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금식시간 동안 물은 마셔도

금식시간 동안 물은 마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헬리코박터균 원인

거의 모든 입을 통해 감염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헬리코박터균 약 복용시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