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의 조기 발견, 정기 검진이 살려준다

유방암의 조기 발견, 정기 검진이 살려준다

암을 치유하는 약초 암 환자나 고질병환자가 기대하는 것은 치료만을 위한 치료를 희망하는 환자는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그 예로, 암이 발견되어 정신이 하나도 없던 중에 마침 보험에 들어놓은 것이 너무나 다행입니다. 싶어서 가족들의 다급한 권유로 얼떨결에 병원에서 수술, 항암,방사선 치료를 받던 중, 병원에서 시간만 허비하고 얼마 살지 못한다는 중증 암 시한부 선고를 받고서 더 이상 병원치료를 받지 못하자 이렇게 허무하게 죽을바에는 마지막입니다.


202010 유방암 확진
202010 유방암 확진

202010 유방암 확진

재택 권고 공지가 내려왔으나, 내일 재택을 해야 하기에 태풍을 뚫고 출근. 그러나 오후에 비가 많이 오기 전에 귀가하라는 팀장님 지침에 점심 먹고 신나서 귀가한 후 행아웃 미팅 참석 하던 중, 강남 유외과에서 전화가 왔다. zwj 원장님 모양이나 크기나 다. 안 좋았는데, 역시나 암입니다. 아산병원, 서울대병원 등 큰 대학병원을 가는 것도 좋지만 첫번째 급속도로 외래 예약하는게 좋을거 같아서 서울성모병원 연계해 드리려고 합니다.

괜찮으실까요? 예? 제가 암환자라니요? 집안에 유방암을 비롯하여 암 내력도 없고, 스트레스로 인해 혼술을 좀 많이 하긴 했으나 운동도 꾸준히 하고 멘탈 관리도 잘 했는데, 이게 갑자기 머선 일이고. 안믿겨서 그런건지 차가운 상태로 전화를 끊었다.

유방암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유방암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유방암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1. 금연하고, 금주 아니면 절주 합니다. 흡연은 유방암의 위험을 약 23배 높일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유방암의 위험을 약 1.5배 높일 수 있습니다. 2. 규칙적인 운동을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체중을 유지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1주일에 최소한 150분의 중간 강도 운동을 하거나 75분의 고강도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건강한 체중을 유지합니다. 비만은 유방암의 위험을 약 1.5배 높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