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

청년일자리 도약장려금 도입배경과 목적 청년일자리 도약장려금은 비교적 규모가 작은 기업의 청년고용 확대를 지원하고, 취업애로청년의 취업을 촉진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매번 지침이 개정됨에 따라 내용의 일부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2년에 채용한 청년은 2022년 지침을 따르게 되고, 2023년에 채용한 청년은 2023년 지침을 따르게 됩니다. 매번 9만 명의 인원을 지원할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예산이 빠르게 소진되는 경우 조기에 사업이 마감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청년일자리 도약장려금은 사업주가 직접 신청해서 받을 수 있는 지원금입니다.


지원대상 청년
지원대상 청년

지원대상 청년

청년도약장려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지원대상에 해당하는 청년을 채용해야 합니다. 지원대상 청년은 채용일 현재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인 사람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청년은 채용일 현재에 취업 중이 아닌 사람이어야 하는데, 근로자 보험에 가입되어 있거나, 프리랜서로 근무,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는 경우 취업 중인 것으로 판단합니다. 취업애로청년 또한 지원대상 청년에 포함됩니다. 취업애로청년이란 6개월 이상 실업상태인 청년을 말하며, 고졸 이하 학력 혹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인 청년도 포함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해서 최초로 취업하게 된 청년 또한 지원대상 청년이나, 북한이탈청년, 자영업 폐업 이후 최초로 취업한 청년 등도 인정된다고 합니다.

청년 채용
청년 채용

청년 채용

협약을 체결 한 이후에는 운영기관에서는 도약장려금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 구직희망자에 대해 취업안내를 실시하고, 참여기업에서는 필요인력의 전공이나 직무, 자격요건 등에 대해 상담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요건을 충족하는 청년을 직접 채용할 수 있습니다. 참여기업은 지원대상 청년의 채용이 확정되면 채용하고 10일 이내에 채용자 명단을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 후 10일 이내에 운영기관은 승인 혹은 보완서류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사업주는 5일 이내에 보완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중도 퇴사자가 생겨나는 경우 퇴사 처리 후 10일 이내에 운영기관에 그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KBS 6시 내고향 월요일
KBS 6시 내고향 월요일

KBS 6시 내고향 월요일

청년회장이 간다, 붕붕이가 간다. 손헌수

고향마을의 일손을 돕고 어르신들의 쓸쓸한 마음을 달래 드리기 위해 전국 어디든 달려갑니다 어르신들의 귀염둥이 사랑둥이 재롱둥이 슈퍼스타 청년회장을 불러만 주세요 인생은 행복해

바다에서 꿈을 건지며 흐뭇한 오늘을 살아가는 이들의 진짜 인생 이야기 푸른 바다가 선물하는 풍부한 해산물과 생생한 그들의 삶을 보여드립니다. 지혜로운 두반장 자두, 임지웅

폭염, 보이스피싱, 야생 멧돼지. 일상 속 크고 작은 위험에 노출된 내 고향, 우리 마을에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안전을 지켜줄 반장이 필요합니다.

근로자 수가 5인 미만인 경우

근로자 수가 5인 미만이라도, 다음 업종에 해당하는 경우 청년일자리 도약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5인 미만 기업 중 지원가능 업종 지식서비스산업 관련 업종, 문화콘텐츠산업, 신재생에너지산업, 청년 창업기업, 미래유망기업, 지역주력산업, 고용위기지역 소재기업, 특별고용지원업종 해당 기업

3. 연 매출액이 “근로자수 * 1800만 원” 이상인 기업

기업을 운영한 지 1년 이상인 경우, 연 매출액이 근로자수에 1800만 원을 곱한 값보다.

큰 경우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업력이 1년 미만인 경우 매출액에는 관련 없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금 신청 및 지급

청년을 채용하고 최소고용기간인 6개월이 종료되면, 그다음 달부터 2개월 이내에 1회 차 지원금을 신청해야 합니다. 이후 2,3회 차 지원금은 3개월 단위로 신청합니다. 2년 근속 시에는 장기고용인센티브도 지원되니 꼭 혜택을 받아가시면 좋겠습니다.

지원금은 지원대상 청년 채용 1인당 월 60만 원씩 1년간 지원하며, 2년 근속 시 480만 원을 일시에 지급합니다. 총 1,200만 원의 지원금을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기업당 최대 30명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필요시에는 지방관서의 심사결과에 따라 2배까지 확대할 수 있습니다.

사후 관리 및 지도, 점검

지원금을 신청해서 지급받고 나면, 사후관리 및 점검에 참여해야 합니다. 이는 도약장려금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청년의 근무 상황과 근로조건을 보호하고, 참여기업이 요건을 갖추고 있는지, 채용요건을 준수하고 있는지 6개월에 한 번씩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청년일자리 도약장려금, 청년도약장려금 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청년들이 중견기업, 대기업을 요구하는 추세인데, 지원금을 활용해서 월급을 좀 더 많이 줄 수 있다면 능력 있는 청년을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원대상 청년

청년도약장려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지원대상에 해당하는 청년을 채용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청년 채용

협약을 체결 한 이후에는 운영기관에서는 도약장려금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 구직희망자에 대해 취업안내를 실시하고, 참여기업에서는 필요인력의 전공이나 직무, 자격요건 등에 대해 상담하게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S 6시 내고향 월요일

청년회장이 간다, 붕붕이가 간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