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먹으면 안되는 사람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먹으면 안되는 사람

작두콩차를 아시는 분이라면 작두콩차비염이라는것을 알고 검색하셨을 겁니다. 알레르기비염에 고생중이라면 주위에서도 작두콩차 효능으로 비염이 좋습니다. 라고 한번쯤 들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작두콩차 효과를 알아보기 전에 저의 경험담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저도 악성이라고 불러도 될 만큼 심한 비염환자였거든요. 저도 비염환자였고 아주 심한 알레르기비염을 끼고 살았습니다. 근무환경이 지하인데다가 저도 한때 비염으로 고생을 하며 매일 지르텍같은 비염약을 달고 살았으며 콧속에 뿌리는 약인 아바미스 나잘스프레이 등 코가 간질간질 할때 마다.

뿌려주는 등 비염 때문 고생을 했었지요. 알레르기비염 증상으로 코에 큰 바퀴벌레가 들어가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코가 너무 아플정도록 간지러웠고 한번 재채기를 시작하면 십수차례 재채기를 해서 주위 사람들에게 민폐일정도로 심했습니다.


작두콩차 효능 효과
작두콩차 효능 효과

작두콩차 효능 효과

그래서 작두콩차와 누릅나무껍질을 끓여 먹기 45개월 됐을까요? 점점 비염약을 섭취하는 횟수가 줄어들고 코에 뿌리는 나잘스프레이의 숫자도 줄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그때 거의 완치되고 지금 수년이 지났는데 비염약도 먹지 않고 나잘스프레이도 뿌리지 않아요.

그러면 작두콩차도 지속해서 먹느냐? 아닙니다. 그 후로 먹지 않았는데 90프로 이상 완치되었습니다.

작두콩차 끓이같이 법
작두콩차 끓이같이 법

작두콩차 끓이같이 법

작두콩차를 끓이같이 법은 단순합니다. 뜨거운 물을 차 포트에 담고, 작두콩차 조각을 넣으면 510분 내에 진하게 걱정 나서 바로 마시면 됩니다. 저는 매일 아침 출근해서 작두콩차를 끓여서 마시기 때문 아침 출근 루틴이 있습니다. 출근하면 바로 PC 켜고, 차 포트를 들고 세면실에 가서 한번 깔끔하게 씻어 줍니다. 기존에 우려내서 마신 작두콩차는 버리기도 하지만, 약 34일은 지속해서 추가하면서 우려내 마시기도 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깔끔하게 씻고, 작두콩차를 우려내면 큰 문제가 없는한 매일 작두콩파를 추가해서 지속해서 우려내서 먹습니다. 과거에는 매일 하루전 먹은 작두콩차를 버렸는데, 조금 아까운 생각이 들어 오늘 이틀 더 우려서 먹습니다. 저는 1리터 차 포트에 작두콩차 34개정도를 넣어서 먹습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

작두콩차를 마시게 되고 좋은 점이 하나 더 생겼습니다. 그것은 커피를 거의 끊게 된 점입니다. 저는 원칙 커피매니아라서 아침에 출근하면서 커피를 마시고, 점심끼니 후에도 반드시 커피를 섭취하는 편이었습니다. 회의를 여러 개 참석합니다. 보시면 커피를 더 마시게 되는데, 적지않게 마시면 6잔까지 마시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흔히 언급하는 카페인 중독현상이 있어서 한의원에도 다녀온 적이 있었습니다. 작두콩차를 마시는 습관을 들인 이후에는 커피의 양이 급격하게 감소했습니다.

제가 카페인 중독에 걸린 이유는 제가 커피를 정말 좋아해서 그랬던 것이 아니고, 단지 습관적으로 무언가 마시는 습관이 있었던 것입니다. 그것은 제가 담배를 끊고나서 생긴 습관이었습니다. 담배 대신 커피를 마시기 시작하면서 하루에 여러 잔을 마시게 된 것이었습니다.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

작두콩의 수용성 섬유질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려면 도움을 주며, 나쁜 LDL 콜레스테롤 양을 줄여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은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도 중요합니다. 심장으로 가는 혈류를 무리없이 하여 심장 건강을 지원하기 때문 고혈압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작두콩의 플라바 노이드와 페놀 화합물은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암세포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막아줍니다.

작두콩차 우리는 방법

가장 일반적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차 포트에 뜨거운 물을 가득 채웁니다. 워낙 잘 걱정 나오기 때문 물이 많아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포트에 작두콩잎 34개를 넣습니다. 물의 양은 500밀리 정도면 충분합니다. 그렇게 5분 정도 기다리면 진하게 물든 갈색의 작두콩차가 만들어집니다. 녹차처럼 처음에 우린 물을 버리고 다시 우려서 먹는다거나 그런 방법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작두콩차의 맛은 마치 담백한 우롱차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진하게 마셔도 크게 부담이 없습니다. 미세먼지가 나쁨인 날에는 작두콩차를 진하게 우려서 먹습니다. 작두콩차는 여러 번 우려서 섭취하여도 즙이 잘 나찾아와서 저는 월요일 찻잎을 3~4개 넣으면 금요일까지 매일 우려서 먹고, 중간에 새 잎을 보충합니다. 오전, 오후에 물을 가득채워서 두 번 마시고, 차 잎을 포트에 넣은채로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작두콩차 효능 효과

그래서 작두콩차와 누릅나무껍질을 끓여 먹기 45개월 됐을까요? 점점 비염약을 섭취하는 횟수가 줄어들고 코에 뿌리는 나잘스프레이의 숫자도 줄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작두콩차 끓이같이 법

작두콩차를 끓이같이 법은 단순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

작두콩차를 마시게 되고 좋은 점이 하나 더 생겼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