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 리스 공통점 틀린점 장약점 장기렌트 리스 주의사항 총정리 ( 장기렌트 리스 견적비교)

장기렌트 리스 공통점 틀린점 장약점 장기렌트 리스 주의사항 총정리 (+ 장기렌트 리스 견적비교)

이번 포스팅은 장기 렌터카와 리스 중 어떤 걸 선택할지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작성되었습니다. 조금 번거로울지 몰라도 국내 렌트사에서 모두 비교견적 받고 저렴한 장소를 선택하면 되지만 하지만 개인이 하나하나 연락해 비교견적을 받는다는 건 무조건적으로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럴 땐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비교견적 사이트를 통해 견적 비교를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김보성의 차고 앱에서는 간편하게 한번 신청으로 20개 업체 비교견적이 가능합니다.

차고 앱을 통해 견적을 비교하면 평균 105만 원가량의 비용 절감이 가능하며 20명의 딜러가 최저가를 제시하며 마음에 드는 견적서만 골라 2명에서 3명까지 상담이 가능합니다. 아래 프로모션 링크를 통해 차고 앱을 설치하시면 여러가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단점
장기렌트카 단점

장기렌트카 단점

1. 하, 허, 호 번호판 장기렌트카는 일반 차량과 달리 제한된 문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번호판은 과거에는 한 글자만 사용했지만 지금은 렌터카 이용률이 높아져서 하, 호, 호 3개로 시작하는 번호판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상적인 문자이기 때문에 렌터카라는 것을 바로 인식할 수 있고 인수 후 중고차로 판매할 때 렌트카 기록이 남는 단점이 있습니다. 2. 무사고경력 인정 안됨 무사고로 인한 보험료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장기렌트카의 명의는 렌트카회사에 있으므로 보험명의도 렌트카회사입니다. 그러므로 무사고로 오랜시간 타게 되더라도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말은 바꿔말하면 사고가 나도 보험료 할증 또한 안된다는 것으로 회사차인 경우 많은사람들이 활용하기에 대부분 할증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장기렌트로 이용하게 되면 할증도 되지 않아 이부분은 혜택이 되기도 합니다.

자동차 리스 단점
자동차 리스 단점

자동차 리스 단점

1. 주행거리의 제한 자동차 리스는 법적으로 주행거리가 제한됩니다. 자동차 리스는 장기 렌터카와는 다르게 해마다 20,00KM 30,000 KM 등 조건에 따라 정해 놓고 이 주행거리를 초과하면 추가 요금을 내야 하는 주행거리 제약이 있어 보통 업체마다. 1km당 100원에서 200원의 비용이 이루어지고 수입차 똑같은 경우 300원의 비용이 발생되지만 하지만 대부분 연 30000KM키로를 넘어서 타는 분들이 거의 없기에 혹시나 30000KM 이상을 운행하시는 직업을 가지신 분이시라면 이런 부분도 고려하여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2. 보험 할증이 발생함 자동차 리스 장단점이 공통되는 부분입니다. 리스 차량은 개인 차량과 동일하게 보험을 개인이 들기 때문에 장기렌트와는 다르게 사고가 나면 과실 유무에 따라 보험료 할증이 동일하게 적용되어 보험료 납부금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리스 장점
자동차 리스 장점

자동차 리스 장점

1. 자동차 관련 세금 절세가 가능하다

먼저 자동차 리스를 하게 된다면 자동차를 개인 자산으로 보지 않습니다. 보통 자동차를 리스 없이 사비로 구매하면 나라에 내야하는 세금들인 건강보험과 재산세, 연금등 추가로 발생되는 세금들이 생겨서 부담이 증가하게 되지만 하지만 리스로 구매하게 된다면 개인자산으로 나라에서 개인 자산으로 구분 짓지 않으므로 여러 세금을 절약이 됩니다. 그리고 별도로 발생될수 있는 비용처리의 경우 1년에 최대치 1천만원까지 비용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업가 혹은 고소득자들의 경우에 감가 상각비와 건물 임차료, 자동차세 등을 부담없이 경비처리할수 있습니다.

신차 장기 리스시 주의할 점

신차 장기리스는 계약자의 자산으로 잡히지는 않지만 장기대출로 인식되기에 신용등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이력이 유지되기 때문에 자동차 사고 시에는 장기렌트와 달리 보험료 할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신차 장기렌트와 장기리스 어떤 것이 더 합리적일까?

신차 장기렌트와 장기리스는 차량을 빌리고 그 대가로 월 납입료를 지불한다는 점에서 서로 비슷한 면이 있지만 서로 다른 점도 많습니다.

장기렌트인 경우 취급차종에 제한이 있지만 장기리스인 경우 취급차종에 제한이 없으며 장기 렌트는 번호판이 영업용 번호판을 달아야 하지만 장기리스는 일반번호판을 이용한다는 점이 서로 차이가 있으며 주행거리도 장기렌트는 제한이 없지만 장기리스는 연 25만 km 초과 시 다른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장기렌트카 단점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자동차 리스 단점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자동차 리스 장점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