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휴가비 지원 600억, 경제 전망과 관련 영향 주가

정부 휴가비 지원 600억, 경제 전망과 관련 영향 주가

정부가 600억 원 이상의 재정을 투입하여 관광 산업 활성화와 내수 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대책은 총 100만 명 이상에게 여행 및 휴가비를 지원하고, Kpop 콘서트 등 50여 개의 메가 이벤트를 전국 곳곳에서 진행하여 내수 활성화를 촉진할 것입니다. 기획재정부 장관 겸 부총리인 추경호는 29일 대통령 주재로 열린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이 대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대책에 따라 정부는 600억 원 상당의 여행비와 휴가비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총 100만 명에게 1인당 숙박비 3만 원씩, 그리고 19만 명에게는 휴가비 10만 원씩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내수 진작을 위해 50여 개의 메가 이벤트와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전국 130개 이상의 지역 축제를 테마별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2023년 여행 활성화 방안
2023년 여행 활성화 방안

2023년 여행 활성화 방안

문화비, 전통시장 지출에 관한 소득공제율 10 한시적으로 상향하여 문화비는 40, 전통시장은 50 소득공제율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국에 130개 이상의 지역이벤트 마련, 소비쿠폰을 지급합니다. 관광객들을 위한 공공시설의 무료개혁개혁개방 유원시설, 입장권비용 등을 기업 업무추진비로 인정합니다. 4월, 6월 연가 사용 촉진제 및 학교재량수업 권장하여 여행을 맘편히 갈 수 있는 분위기 조성합니다.

여행친화형근무제로 워케이션 문화 확산 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근로자 휴가비 사용처, 사용혜택
근로자 휴가비 사용처, 사용혜택

근로자 휴가비 사용처, 사용혜택

근로자 휴가지원 획에 참여한 근로자들은 적립된 휴가비 40만원을 전용 온라인몰과 모바엘앱에서 숙박, 대중교통 등 국내여행지 관련 상품을 산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온라인몰에는 여러가지 할인행사와 기획전이 마련되어있어 추가적인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참여 기업에는 참여증서 발급과 함께 정부인증 기업 선택 때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으며, 우수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정부포상을 수여하는 등 기업홍보의 기회도 얻을 수 있겠습니다.

근로자 휴가비 지원 등에 600억 투 대규모 축제로 내수시장활성화

총 600억 원 크기의 정부 재정도 투입됩니다. 지원금은 숙박·레저 등 필수 여행비 할인 및 근로자 등 국내휴가비 지원 등에 쓰인다. 숙박·유원시설 등에 400억 원을 투입, 134만 명에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200억 원을 투입해 중소·중견사업체들 근로자, 소상공인 등 최대 19만 명에게 국내여행비 10만 원을 지원합니다. 또 “전국 130개 이상의 지역축제를 테마별로 연계해 증대 개최하고 지자체별 소비할인권 지급, 공공기관 숙박·문화·체육시설 및 주차장 무료 개혁개혁개방 확대, 지역 연고 기업 지원 등을 통해 성공적인 지역 이벤트 재개를 전폭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약속했다.

또한 각종 이벤트, 연휴 등과 연계해 백화점패션가전면세점휴게소 등 대대적 할인행사도 진행합니다. 봄여름철 유통업종 세일을 확대하고, 코리아세일페스타는 행사 기간을 15일에서 20일로 연장합니다.

근로자휴가비지원사업 대상

해당 사업은 직장 내 즐거운 휴가 문화 조성과 국내여행지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여행지 경비휴가비를 지요구하는 사업입니다. 이미 프랑스에서는 국민여행 장려제도로 시행하고 있는 내용을 국내에 도입한 것인데요 2018년부터 꾸준히 일을 확장해오고 있다고 합니다. 근로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중견기업, 비영리민간 기구의 경우 대표는 참여불가하며, 비법인, 중소기업 법인의 경우 임원 및 대표는 참여 불가합니다.

소상공인과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은 대표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대표 및 임원에 대한 제한은 있어도 근로자에 대한 제한은 일절 없기 때문에 근로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사업입니다.

경제 예측 과 주가 영향

정부가 최대 600억 원의 재정을 투입하여 여행지 지원을 강화한다는 발표는 국내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번 정부의 휴가지 지원 정책은 여름 성수기에 여행 수요를 높일 것으로 기대되며, 이는 호텔, 교통, 식음료 등 관련 산업에 대한 수요 증대로 이어질 것입니다. 또한, 정부가 내수 활성화를 위해 메가 이벤트 등의 대규모 행사를 진행하고, 골목상권과 소상공인 지원을 강화한다는 발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소비 증대로 이어지면서 국내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이번 정부의 휴가지 지원 정책은 국내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에 따라 호텔, 교통, 식음료 등 관련 산업에 대한 주가는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메가 이벤트와 연관된 기업들의 주가도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2023년 여행 활성화

문화비 전통시장 지출에 관한 소득공제율 10 한시적으로 상향하여 문화비는 40, 전통시장은 50 소득공제율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자 휴가비 사용처,

근로자 휴가지원 획에 참여한 근로자들은 적립된 휴가비 40만원을 전용 온라인몰과 모바엘앱에서 숙박, 대중교통 등 국내여행지 관련 상품을 산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근로자 휴가비 지원 등에 600억 투 대규모 축제로

총 600억 원 크기의 정부 재정도 투입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