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속형 에어컨과 인버터 에어컨 차이

정속형 에어컨과 인버터 에어컨 차이

지난해 여름 이후 세 차례에 걸친 전기요금 인상과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으로 에어컨 전기세 부담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금이나마 가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에어컨 절약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정속형은 실자기가 더우면 실외기가 빠르게 돌다가 희망온도만큼 시원해지면 실외기가 꺼지고, 실자기가 다시 더워지면 빠르게 돌기를 반복합니다. 반면 인버터는 희망온도만큼 시원해지더라도 실외기가 아예 꺼지지 않고 절전모드를 유지하며 천천히 계속 돌아가는 시스템입니다.

이런 차이 때문에 두 에어컨은 개별적으로 전기요금 아끼는 법이 개별적으로 다릅니다. 정속형이라면 낮은 온도로 튼 다음 껐다가, 다시 세게 트는 방법이 있습니다.


imgCaption0
정속형, 인버터 에어컨 전기세 아끼는 방법


정속형, 인버터 에어컨 전기세 아끼는 방법

정속형 모델은 껐다. 켰다를 반복하고 있는 것으로 오랜 시간 사용할 때는 정속형은 전원을 완전히 꺼주는 게 전기세를 아까는 방법입니다. 평소 정속형 에어컨을 사용할 때 1시간 가동 후 34시간 꺼주거나, 2시간 가동 후 2 시간 꺼주는 방식으로 사용하시면 전기료를 아낄 수 있는데요 인버터 모델은 전원을 껐다. 켰다. 하면 최대전력으로 반복적을 끌어 쓰는 거라 전기를 많이 사용하여 요금이 오르게 되므로 인버터의 경우 오랜 시간 사용 시 에어컨 전원을 끄지 않고 사용하는것이 전기세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이 외에 에어컨 사용시 처음 전원을 켰을때 파워버튼으로 가장 낮은 온도16도로 설정하여 작동시키고 함께 서큘레이터 혹은 선풍기를 사용하여 설정온도로 빠르게 실내 온도를 낮추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STEP 7 실외기 관리

실외기 앞에 장애물이 있거나 공간이 밀폐되어 있으면 더운 열기가 배출되기 어려워 실외기의 온도가 올라갑니다. 그러면 실외기의 가동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전기요금이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실외기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위치시켜 주세요. 실외기 커버를 덮어 태양광으로 인한 온도 상승을 막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위 STEP 1,4는 인버터형 에어컨에 해당하며 나머지는 정속형과 인버터형 구분 없이 공통 연관된 에어컨 절약방법입니다.

두 타입의 에어컨을 잘 확인하시고 적용하여 걱정 없이 시원하고 경제적인 여름 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