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퇴사자 중도퇴직자 정년퇴직자 등 퇴직자 퇴사후 연말정산 방법 기간

중도퇴사자 중도퇴직자 정년퇴직자 등 퇴직자 퇴사후 연말정산 방법 기간

이번에는 중도퇴사자의 연말정산에 대하여 정리해 보겠습니다. 원리적으로 직장인이 퇴사하면 회사에서는 연말정산을 짧게 한 후 환급세액을 퇴사자에게 돌려줍니다. 저는 받은 게 없습니다.고요? 아마 대부분 급여랑 포함해서 환급이 되기 때문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아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퇴직 처리 당시에는 연말정산 간소화자료들이 지출되지 않은 채 정산이 되었으므로 다시 한번 종합소득세 신고나 연말정산을 해서 정산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아래의 경우에 따라 연말정산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1. 22년 중도퇴직 처리 후 같은 해에 재취업한 경우말 그대로 22년 퇴직 처리 후 22년 다른 회사에 들어갔다면, 새로 입사한 회사에서 연말정산 하셔야 합니다. 이유는 22년 퇴사할 때 22년 1월 1일부터 퇴사일까지의 소득을 가지고 중간정산을 하게 되지만 하지만 이 경우엔 수익이 1년 치가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의 소득세납부액을 환급받고 퇴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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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참여 없는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재참여 없는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해당 연도 중간에 퇴직 후 다른 회사로의 이직 없이 해당 연도를 넘긴 경우, 종합소득세 기간인 5월에 연말정산을 해야 합니다. 이전 회사를 퇴직하실 때 기본적으로 회사에서 1차 연말정산을 해주긴 하는데요. 기부금이나 교육비, 의료비 등의 공제 항목은 담당자가 체크할 수 없기 때문에 기본공제만 적용해서 연말정산을 해줍니다. 만약 공제 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면 제출해도 되지만, 보통 1월2월 진행되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공제 서류를 확인할 수 있기에 서류를 제출하기 어려울 겁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 5월에 시작되는 종합소득세 확정신고를 통해 개인이 직접 홈택스에서 신고를 해야 하는데요. 알아두셔야 할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중도 퇴직 처리 후 일을 하지 않는 경우

5월에 홈텍스에서 직접 종합 소득 신고를 하면 됩니다. 1. 홈텍스 로그인 카카오 등 간편 인증가능 My 홈텍스 연말정산지급명세서 연말정산 소득세금감면 자료 조회2. 홈텍스 신고납부 종합소득세 신고

위 방안으로 들어가서, 연말정산간소화 정보를 조회한 후 따로 소득세를 신고하면 됩니다. 이 방법은 5월에 진행시, 캡쳐 화면과 함께 정리해서 올리도록 할게요. 내 소비내역, 의료비 내역 등 공제 내역이 들어가게 다시 한번 세금을 정산하는 것이므로 잊지 말고 꼭 따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길 바랍니다.

중도 퇴직 처리 후 다른 회사를 다니고 있는 경우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하면 됩니다. 필요서류 전작장 원천징수영수증 현직장 원천 징수 영수증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자료 작년도에 재직한 직장이 여러곳이면, 각각의 직장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전 직장 원천징수영수증은 전 직장에 연락하여 직접 서류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전 직장에 연락하기 어려운 경우 홈텍스 로그인 카카오 등 간편 인증가능 My 홈텍스 연말정산지급명세서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

위 방안으로 들어가면 내 원천징수 내역이 확인 가능하지만, 보통 23월 이후에 자료가 올라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현 직장에서 그보다.

빠른 시기에 연말정산 하려면 직접 연락하시는 방법 외엔 없습니다.

일을 그만뒀다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이직하지 않고 그냥 일을 그만두면, 1월에 하는 연말정산 대신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종합소득세신고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확인을 통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보시면 하단에 표기되어 있는 72. 결정세액이 공백이거나 0으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 연말정산 환급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다른 번호가 나열된 경우결정세액이 있는 경우 이를 보고해야 합니다.

신고기한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필요서류 전 직장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지급명세서 사실, 퇴직 처리 시 이전 직장에 대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받는 것이 가장 좋지만, 요청이 어렵다면 3월에 홈택스에서 지급명세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연말 정산을 안 하면 불이익은 없나요?

제가 알아본 정보 위주로 말해보시면 연말정산 자체를 안 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면, 회사는 의무적으로 연말정산을 하게 되어있기에 회사에 소속된 근로자, 회사를 퇴사한 근로자는 모두 연말 정산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단지, 연말정산 시 세금공제를 받기 위해 근로자가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등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것은 가능합니다. 제가 알아본 봐, 서류 제출등을 안 하는 것에 대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서류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기본 공제 등만 따져 연말 정산을 처리하게 됩니다. 퇴직 처리 시에도 마찬가지 이죠. 하지만 연말정산 꼼꼼히 하는 것이 당연히 좋습니다! 그 이유는 연말정산 하지 않으면 보편적인 공제로만 공제가 된 후, 세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덜 내도 되는 세금을 내게 되는 경우가 있어 불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재참여 없는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

해당 연도 중간에 퇴직 후 다른 회사로의 이직 없이 해당 연도를 넘긴 경우, 종합소득세 기간인 5월에 연말정산을 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중도 퇴직 처리 후 일을 하지 않는

5월에 홈텍스에서 직접 종합 소득 신고를 하면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중도 퇴직 처리 후 다른 회사를 다니고 있는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하면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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