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대출 금리 한도 조건 알아보기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대출 금리 한도 요건 알아보기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주택도시기금에서 전세자금이 미흡한 청년을 대상으로 전세자금을 낮은 금리로 대출해 주는 대출상품입니다. 내용 및 요건 용도는 주거용이어야합니다. 청년전용입니다. 보니 연령은 만 19세에서 만 34세 이하 이면 신청가능합니다.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이하여야하고 순자산가액이 3.61억 원 이하인 무주택세대주라면 신청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0만원이며 변동금리를 적용받습니다. 대출기간은 최초2년이며 4회 연장가능하며 최대 10년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신규계약의 경우 전세금액의 80이내입니다.


2023년 전세대출 정책 및 전세가율
2023년 전세대출 정책 및 전세가율

2023년 전세대출 정책 및 전세가율

보증대상 전세-거래되는 가격 비율 인하 이전 전세-거래되는 가격 비율 100 보증가입 허용을 했지만, 전세가율을 90까지로 낮춥니다. 악성 임대인이 깡통전세 위험계약사항을 유도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입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서울보증보험 동일하게 90 인하 적용 전세-거래되는 가격 비율 산정 기준 변경 저소득층 보증료 할인 대상 연소득 4천만원 이하 5천만원 이하 할인폭 50 60 보증보험 가입 의무화 및 세액공제 변경 올해 하반기 보증보험 의무가입에 대한 법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질권설정이란?
질권설정이란?

질권설정이란?

정말 간단하게 설명하면, 질권이란 돈을 받을 권리입니다. 질권설정은 이런 권리를 걸어놓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은행채권자이 임차인채무자에게 전세자금을 대출해서 임대인집주인에게 전세보증금 지불을 주었으니 전세 만기 후 전세자금은 은행이 돈을 받을 권리가 생기는 것입니다. 질권과 근질권의 사상 질권이나 근질권이나 본질적으로 의미인 돈을 받을 권리인 것은 동일하고 근질권은 질권 금액을 채권 최고액보통 120으로 설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세계약이 만료되었는데 임차인이 나가지 않는 경우
전세계약이 만료되었는데 임차인이 나가지 않는 경우

전세계약이 만료되었는데 임차인이 나가지 않는 경우

전세계약 2년이 끝났는데 임차인의 귀책사유로 임차인이 집을 비워주지 않을 때, 임대인은 질권설정 된 전세자금대출을 은행에 반환하지 않아도 되며, 반환하지 않은 전세자금대출 연체에 대한 책임도 임차인에게 있으며, 임차인이 명도를 하지 않아 다음 임차인과 계약이 되었음에도 사용수익을 못하게 된다면 그 기간만큼 손해배상청구도 가능하며, 명도소송도 가능할 것입니다.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대출 대면 상담

차례가 되어 창구에서 대면 안내를 시작하였습니다. 준비한 서류와 제가 가고자 하는 단지 등을 설명드렸습니다. 만 34세 이하 청년을 위한 HUG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에 대하여 상세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세세하게 정리를 해주시기 때문에 저처럼 전세자금대출 처음 받아보시는 분들이더라도 너무 겁먹지 말고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부동산 방문 전 미리 자금에 대하여 어느 정도 계획이 잡히니 안정감이 있어 좋았습니다.

제가 방문한 kb 국민은행 기준으로, 신청은 입주일 1개월 전부터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처리는 보통 2주 정도 걸린다고 소개를 받았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11월 말이 이사 기간이나 10월 말에 접수하려고 합니다. 필요한 서류도 굉장히 많은데요. 너무 다정하게 안내해주셨습니다.

전세계약 만료 후 연장할 때, 전세보증금이 올랐다면? 증액

처음에 계약한 전세 만기 2년 후 연장 계약사항을 할 때에는 전세자금대출은 자동으로 만기가 연장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임차인은 전세자금대출 만기 적어도 1개월 전에 미리 연장신청을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처음에 전세자금대출때와 같이 집주인 동의, 보증서 발급, 만기연장 승인 등 심사기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만약 임대인이 전세보증금 지불을 증액하자고 할 경우 전세자금대출의 만기연장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미리 은행에 문의해서 만기연장이 되는지 확인해야 됩니다.

추가로, 일정 요건을 충족하면 일정 금액에 에 대해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이 부분도 같이 확인 바랍니다.

인지세 고객은행 각각 50 부담 보증서 담보 취급 시에 보증료 임대인계좌에 입금 이미 임차보증금 지불을 제공한 사실이 확인된다면 임차인계좌로 입금가능합니다. 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인 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온라인은 기금 e 든든 홈페이지를통해 신청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2023년 전세대출 정책 및

보증대상 전세-거래되는 가격 비율 인하 이전 전세-거래되는 가격 비율 100 보증가입 허용을 했지만, 전세가율을 90까지로 낮춥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질권설정이란

정말 간단하게 설명하면, 질권이란 돈을 받을 권리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세계약이 만료되었는데 임차인이 나가지 않는

전세계약 2년이 끝났는데 임차인의 귀책사유로 임차인이 집을 비워주지 않을 때, 임대인은 질권설정 된 전세자금대출을 은행에 반환하지 않아도 되며, 반환하지 않은 전세자금대출 연체에 대한 책임도 임차인에게 있으며, 임차인이 명도를 하지 않아 다음 임차인과 계약이 되었음에도 사용수익을 못하게 된다면 그 기간만큼 손해배상청구도 가능하며, 명도소송도 가능할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