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의금 봉투 쓰는 법 신랑 신부에 따라 다르다

축의금 봉투 쓰는 법 신랑 신부에 따라 다르다

결혼식에 참석하는 하객들은 결혼을 축하하고 결혼하는 남편과 아내의 앞날의 기쁨을 바라는 마음으로 축의금을 전달합니다. 이때 활용하는 봉투가 축의금 봉투입니다. 결혼식에 처음 참석하는 경우 축의금 봉투 쓰는 법을 아니면 축의금액은 얼마를 내야 하는지 몰라서 난감한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알아두면 쓸모 있는 축의금 봉투 쓰는 법과 축의금액에 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 축의금 봉투는 흰 봉투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제 축의금 봉투 앞면 쓰는 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봉투 앞면에 쓰는 문구로는 축결혼, 축화혼, 축성혼, 축성전 을 많이 씁니다. 일반적으로 신랑인 경우 축결혼, 신부일 경우 축화혼이었으나 최근에는 축결혼으로 통일하여 많이 쓰고 있습니다.


축의금 봉투 뒷면 쓰는법
축의금 봉투 뒷면 쓰는법

축의금 봉투 뒷면 쓰는법

축의금 봉투 뒷면 쓰는법 상세하게 알아보기 축의금 봉투 뒷면에는 소속과 이름을 적습니다. 일반적으로 왼쪽 하단에 쓰며 세로로 작성합니다. 이름을 왼쪽에 쓰고 오른쪽에 소속을 씁니다. 예를 들면, 김철수삼성전자나 박영희서울대학교 등으로 적으면 됩니다. 여러 명이 같이 낼 경우 김철수 외 2인이나 박영희 외 3인 등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소속이나 기관명을 적는 것이 힘든 경우 본인임을 알 수 있도록 간단한 멘트를 적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면, 고등학교 동창김철수나 산악회 회원박영희 등으로 적으면 됩니다.

신랑 신부 별 축의금 봉투 쓰는 법
신랑 신부 별 축의금 봉투 쓰는 법

신랑 신부 별 축의금 봉투 쓰는 법

물론 예식장에 비치되어있는 봉투를 써도 무방하지만 친한 친구나 지인의 경우 신랑이나 신부에게 직접 봉투를 주기도 하니 특별한 봉투에 넣어 넘겨주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최근에는 축하 문구에 구별을 하진 않지만 축의금 봉투 쓰는 법으로 신랑측에 축의금을 하는 경우 축 결혼 문구를 사용하고 신부측에 축의금을 하는 경우 축 화혼 문구를 사용합니다. 꼭 그런 것은 아니니 상식 정도로 알고있다면 좋을 것 같다.

축의금 봉투 내는 방법 결혼식장에 자주 가본 경우 별일이 아니지만 처음 결혼식에 가는 경우 축의금 봉투를 어떻게 낼지 고민하게 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봉투를 적었다면 본인의 지인측 축의금 테이블에 가서 축하드립니다. 정도의 편한 인사와 함께 축의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웨딩 축의금 봉투 쓰는법 위치는?
웨딩 축의금 봉투 쓰는법 위치는?

웨딩 축의금 봉투 쓰는법 위치는?

뒷면에는 보통 왼쪽 하단에 이름을 기입하는데 따로 관계가 있어서 소속을 적어야 할 땐 이름의 오른쪽에 적어주세요. 위에서 말씀 드렸던 봉투 종류 중에서 축결혼을 사용한다면 나의 친구이거나 나보다. 나이가 어리다면 괜찮지만 윗사람의 경우엔 축혼인, 축성혼을 사용해서 진행하시면 더 예의에 맞는 방법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기억만 하고 있다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꿀팁 전해드려요. 그렇다면 봉투는 어떻게 전달할까? 웨딩 축의금 봉투 쓰는법을 활용해서 적은 뒤에 접수대에 가서 혼주나 신랑과 반갑게 인사한 후 봉투를 전달해줍니다.

축의금 봉투 작성방법.

웨딩 축의금 봉투 쓰는법 정리 액수에 대한 고민이 끝났다면 봉투에 쓰는 방법에는 축하문구를 작성하거나 뒷면에 이름이나 소속을 밝히는 경우가 많죠. 친구의 경우 최근에는 정말 여러 디자인 봉투가 있어서 따로 준비하기도 하고, 축사를 짧게나마 적는 경우도 많이 있어요. 그렇다면 아래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봉투의 전면에는 축결혼, 축성전, 축화혼 같은 문구가 적혀져 나오는게 기본인데요. 식장에 봉투가 구비되어 있는 경우 가장 많이 보여지는 문구들이 이거에요. 만약 집에서 따로 준비를 하거나 문구가 없는 봉투를 갖고 계씬다면 이 중에서 골라서 마음에 드는걸로 사용하시면 되요. 축화혼 빛나는 혼인을 기원합니다.

축성전 성대한 의식을 축복합니다.

부의금 봉투 작성시 주의사항

부의금 봉투에는 홀수 금액을 넣습니다. 홀수는 양의 기운을 갖고 있다는 신뢰 때문이라고 합니다. 부의금 봉투에는 구겨진 돈이나 찢어진 돈을 넣지 않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구겨진 돈보다는 깔끔한 돈을 받는것이 기분이 좋겠죠? 부의금 봉투에는 이름과 소속을 확실하게 적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부의금 작성 방법에 관하여 소개해드렸습니다. 장례식에 갈 일이 없습니다.면 더욱 좋겠지만, 살다보시면 어쩔수 없이 마주해야하는데, 장례식장 예절등에 에 관하여 모르는 상황에서는 당황스러운 경우가 지속적으로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실수하는 일이 없게되시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축의금 봉투 뒷면 쓰는법

축의금 봉투 뒷면 쓰는법 상세하게 알아보기 축의금 봉투 뒷면에는 소속과 이름을 적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신랑 신부 별 축의금 봉투 쓰는

물론 예식장에 비치되어있는 봉투를 써도 무방하지만 친한 친구나 지인의 경우 신랑이나 신부에게 직접 봉투를 주기도 하니 특별한 봉투에 넣어 넘겨주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웨딩 축의금 봉투 쓰는법

뒷면에는 보통 왼쪽 하단에 이름을 기입하는데 따로 관계가 있어서 소속을 적어야 할 땐 이름의 오른쪽에 적어주세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