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방역지침 변경 신속항원검사 양성 확진판정

코로나 방역지침 변경 신속항원검사 양성 확진판정

백신을 맞았지만.회사나 여러 시설에서 자가검진키트로라도 음성인걸 확인하고 와달라 하는데요 최근 동안 자가검진키트가 만원정도로 매우 비싸서 선별진료소를 찾게 됩니다. 하지만 가면 대기시간 기본 23시간입니다. 이 어느정도로 국가적 손실이에요 이로 인해 방역당국에서 검사체계를 바꿨습니다. 빠르게 정리해볼게요. 60세 이상 고령층이나 기저질환자같은 고위험 조직 보건소에서 지정한 밀접접촉자 신속항원검사 결과 양성인 사람흐린 두 줄이어도 가능 PCR 검사가 필요합니다.는 의사소견서 있는 사람 위에 해당한다면 PCR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신속항원검사 제도 설명

신속항원검사 제도 설명

보건소나 선별진료소에는 29일 이후 자가진단키트가 보급되어 무상으로 검사가 가능합니다. 대기시간은 약 30분입니다. 대기시간이 너무 길다. 싶으시면 병원에서 유료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가능하구요. 진찰료 5000원정도 나옵니다. 병원도 일반병원이 아닌 방역당국 지정 호흡기전담클리닉이어야돼요.이 때 양성뜨면 바로 PCR검사가 가능합니다. 음성뜬다면 음성확인서 발급도 가능하구요.

반면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10000원정도에 자가진단키트 구매 후 집에서 검진하면 시간 절약은 가능하거든요. 품절도 문제이긴함. 하지만 공신력이 없기에 음성확인서 발급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국내 혹은 해외 접종 완료 입국자, COOV 등록 시 격리 면제21

– 국내 접종자이거나 해외에서 접종 후 접종력을 국내에 이미 등록한 경우에는 COOV시스템(코로나예방접종증명시스템)을 통해 해당 정보가 자동으로 연계

접종 이력 미등록자, 입국 시 검역정보사전입력시스템QCODE 입력 후 면제1 직접 접종이력을 입력하고 증명서를 첨부하는 방법 *미접종자는 현행대로 격리(내국인·장기체류 외국인 자가격리, 단기체류 외국인 시설 격리)

위험도가 높은 국가에서 입국하는 경우파키스탄,우즈베키스탄,우크라이나,미얀마등 4개국 격리면제 제외국가로 지정 예방접종완료자도 7일 격리대상 입국 이후 방역교통망자차,방역택시, KTX전용칸 4월1일부터 운영 중단하고 모든 입국자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있습니다.

60대 이상 고위험군만 바로 먹는 치료제를 처방받을 수 있나

처방 우선순위인 60세 이상부터 조기에 팍스로비드 처방을 받을 수 있도록 먼저 허용하고, 이후 상황을 보면서 4050대로 확대하여 나가는 방안을 검토 중. 이에 따라 60대 이상 고위험군은 해당 검사를 진행한 병원에서 바로 처방이 가능하지만, 이외에 면역저하자와 40sim50대 기저질환자 등 먹는 치료제 처방 대상은 PCR 검사 뒤 팍스로비드를 처방받을 있습니다.

자가검진키트 신뢰도 논란?

안정성 문제도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대한진단검사의학회는 신속항원검사 민감도가 41.5에 불과하다고 주장하고 있어요. 특히 비전문가는 숙련도가 부족해서 혼자서할 경우 20도 못미칠거라고 해요반면 자가진단키트 업체측의 데이터를 보시면 90로 양성을 잡아내고, 음성은 100로 잡아낸다고 합니다. 설명서대로만 하면 신뢰도가 높다는 뜻이죠. 자가진단키트 검사 결과 양성이면 웬만해선 양성이란 뜻도 있구요.다만 10확률로 양성인 사람이 음성으로 뜬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전문가용 확진시 바로 조치행동은?

의료기관에서 신속항원검사가 양성이 나오면, 곧바로귀가하여 자가격리를 합니다. 의료기관이 보건소를 확진자 발생을 신고하면 확진자에게 격리 통지가 전달될 예정입니다. 저의 경험으로 볼때도 확진이 되면 아무래도 비상약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을시 코로나의 대표적 증상이 목따가움 및 기침발열등임으로 진료와 한꺼번에 병원 약을 처방받으시길권고합니다. 그리고 확진 확정 후 비대면진료를 받으시면 조제약이 끊이지 않고 복용하여 증상완화 및 쾌차에도움이 됩니다.

60세이상은 병원에서 코로나 약 팍스로이드처방도가능합니다.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 확진자의 동거가족은?

과거 PCR 검사 확진자의 동거 가족과 같습니다. 확진자 검사일로부터 3일 이내 PCR 검사를 받고, 음성이면 67일 차에 신속항원검사개인, 전문가용 를 받게끔 권고 사항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속항원검사 제도 설명

보건소나 선별진료소에는 29일 이후 자가진단키트가 보급되어 무상으로 검사가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혹은 해외 접종 완료 입국자, COOV 등록 시 격리

국내 접종자이거나 해외에서 접종 후 접종력을 국내에 이미 등록한 경우에는 COOV시스템(코로나예방접종증명시스템)을 통해 해당 정보가 자동으로 연계접종 이력 미등록자, 입국 시 검역정보사전입력시스템QCODE 입력 후 면제1 직접 접종이력을 입력하고 증명서를 첨부하는 방법 *미접종자는 현행대로 격리(내국인장기체류 외국인 자가격리, 단기체류 외국인 시설 격리)위험도가 높은 국가에서 입국하는 경우파키스탄,우즈베키스탄,우크라이나,미얀마등 4개국 격리면제 제외국가로 지정 예방접종완료자도 7일 격리대상 입국 이후 방역교통망자차,방역택시, KTX전용칸 4월1일부터 운영 중단하고 모든 입국자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60대 이상 고위험군만 바로 먹는 치료제를 처방받을 수

처방 우선순위인 60세 이상부터 조기에 팍스로비드 처방을 받을 수 있도록 먼저 허용하고, 이후 상황을 보면서 4050대로 확대하여 나가는 방안을 검토 중.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