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실천포인트 참여방법 및 참여업체 확인하기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참여방법 및 참여업체 확인하기

일반 국민들이 행동 가능한 친 환경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1인당 7만 원까지 현금으로 인출이 가능한 탄소중립 실천포인트를 아시나요?. 지난해 1월부터 시행되었다고 하는데, 모르는 분들이 많아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참여방법과 인센티브 참여기업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탄소중립 행동 포인트는 일반 국민들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민간기업의 친 환경활동, 이용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무공해차 대여나 다회용맹 사용, 전자 영수증 사용등과 같은 친 환경활동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고, 1인당 최대 7만 원까지 인센티브를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40만 명 이상의 국민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희도 주저하지 말고 함께 동참하도록 합시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참여기업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참여기업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참여기업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참여기업은 전자영수증 발급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호점, 롯데백화점 이마트등 17개, 텀블러, 다회용 컵 이용은 스타벅스, 메가커피, 폴바셋등 7개, 일회용 컵 반환은 COSMO, 리필스테이션 이용 아모레퍼시픽, 아로마티카, 슈가버블 등 5개, 다회용맹 이용 요기요,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등 7개, 무공해차대여는 쏘카, 그린카등 6개 친환경물건 구매 2개, 고품질 재활용품 배출 2개, 폐스마트폰 반납 2개 등 현재 51개의 업체가 참여를 하고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기 때문에 더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의 확장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의 확장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의 확장

일회용컵 보증금제 시행 지역도 있습니다. 제조와 세종 등 이 시행지역에서는 자원순환금보증금앱을 통해 일회용컵을 반납하면 탄소중립 포인트 제도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200포인트를 지급합니다. 폐휴대폰을 반납했을 때도 탄소중립 포인트가 제공되고 깨끗한 투명 페트병, 빈 병, 책 등을 지자체가 운영하고 있는 수거 거점에 배출하면 1당 100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및 포인트 적립방법
회원가입 및 포인트 적립방법

회원가입 및 포인트 적립방법

탄소중립 실천포인트를 어떠한 방식으로 적립하고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합니다.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한후 그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 과정에서 본인 계좌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또한, 협약을 맺은 여러가지 업체에서도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일부 협약 업체 목록입니다.

녹색생활 실천활동에 따른 인센티브 안내

인센티브는 이러하고, 우리들이 여기서 봤던 일회용 컵 반환은 컵 하나당 200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어요. 인센티브 세부 내용은 대상별 참여실적, 예산집행 상황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실천지원금은 1회 이상 참여 시 1,000원 지급하고, 3회 이상 참여 시 1,000원 추가 지급하고, 5회 이상 참여 시 1,000원 추가 지급하고, 10회 이상 참여 시 2,000원을 추가 지급해 줘요. 제가 직접 해보니 등록해 놓고 생각 없이 합니다.

적립금액 및 참여방법

적립금액은 탄소중립실천포인트에서 최대 7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매월 초부터 15일까지 활동한 참여자의 정보를 확인하고 포인트를 정산합니다. 매월 16일에 포인트 지급이 확정됩니다. 매월 23일부터는 다음 달 초까지 순차적으로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아래 회원가입시 가입한 계좌나 카드 회원가입 시 본인 계좌번호를 등록하게 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계좌나 카드 포인트로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하면 자동으로 행동 다짐금으로 5천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만 해도 5천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꼭 가입해 보세요. 또한 적립시 행동 내용에 따라 적립 단가가 다르니, 상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참여방법과 혜택정리

커피전문점에서 텀블러다회용컵를 가져가 사용하면 300원의 탄소중립 포인트가 제공됩니다. 환경부는 일상에서 탄소중립 행동 문화 확산을 위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탄소중립 포인트 대상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탄소중립 포인트제에 참여한 커피전문점에서 일회용컵이 아닌 다회용컵을 가져가 음료를 주문하면 포인트를 지급(1개당 300원)합니다. 폴바셋, 더벤티, 스타벅스, 메가MGC커피에서 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의 경우 지난해부터 개인 텀블러를 가져가면 400원을 할인탄소중립 300포인트도 추가로 지급하고 있으니 스타벅스 커피를 드실 때 꼭 이용해서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 참여방법과 혜택확인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는 시기마다. 다르고 참여기업의 범위와 혜택의 종류도 변할 수 있으므로 아래 홈페이지에서 참여신청 및 가입당시의 혜택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참여기업은 전자영수증 발급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호점, 롯데백화점 이마트등 17개, 텀블러, 다회용 컵 이용은 스타벅스, 메가커피, 폴바셋등 7개, 일회용 컵 반환은 COSMO, 리필스테이션 이용 아모레퍼시픽, 아로마티카, 슈가버블 등 5개, 다회용맹 이용 요기요,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등 7개, 무공해차대여는 쏘카, 그린카등 6개 친환경물건 구매 2개, 고품질 재활용품 배출 2개, 폐스마트폰 반납 2개 등 현재 51개의 업체가 참여를 하고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기 때문에 더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의

일회용컵 보증금제 시행 지역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및 포인트

탄소중립 실천포인트를 어떠한 방식으로 적립하고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