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식물 로즈마리 키우기 햇빛과 물주기, 물꽂이 번식 도전

허브식물 로즈마리 키우기 햇빛과 물주기, 물꽂이 번식 도전

POINT 물 주기 한 달에 12번 햇빛 충분한 햇빛직사광선은 아님 꽃말 나의 마음은 그대만이 아네 장미허브는 장미의 모양과 허브향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다육식물에 가까운 꿀풀목과입니다. 장미 허브는 향기는 시원하고 박하향이 나고 살짝만 건드려도 근처에 향이 퍼진다. 우리 식료품 향기로도 사용이 되고 장미허브 냄새를 맡으면 감기, 알레르기, 기관지 등 증상을 환 화하게 도움을 줍니다. 키우기 쉬운 편이고 물도 적게 주고 햇빛만 좋다면 아주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장미허브는 아기같은 인테리어 효과와 공기청정 그리고 습도조절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imgCaption0
외목대 와 삽목

외목대 와 삽목

장미허브 삽목은 정말 쉽습니다. 삽목이 굉장히 잘 되기 때문에 줄기를 따서 흙에 심어도 뿌리가 나고, 물 삽목을 해서 뿌리를 내려 흙에 심어주어도 잘 자란다. 외목대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처음 줄기가 많이 있어야 하고, 최대한 잎을 많이 키우고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 대목에 잎을 많이 키우고 원형의 모양이 될 수 있게 잘라줍니다. 줄기에 또 잎이 나기 때문에 햇빛을 골고루 돌려가면서 잎의 크기를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카네이션 물주기

카네이션은 물을 좋아하는 식물이긴 하지만 과습은 피해야 합니다. 과습 할 경우 뿌리가 상하고 꽃색깔이 이상해질 수 있습니다, 카네이션 물주기 할 때는 겉흙이 마른 후 물을 듬뿍 주면 됩니다. 한여름에는 흙의 상황을 체크해 보고 다른 계절보다. 자주 물주기 하세요 화분에 물 줄 때는 화분 밑으로 물이 조금 나오는 정도까지 물주기 하세요 정원에 물주기는 정원 흙이 촉촉할 때까지 적당히 주시면 됩니다. 낮보다는 해진 후 물을 주는 게 좋습니다.

햇빛. 월동

란타나는 햇빛을 아주 좋아하고, 양지, 반양지에서 키우면 곱게 잘 자란다. 직사광선만 주의해주면 됩니다. 햇빛을 좋아하는 열대 관상용 식물이라 하루에 적어도 6시간 햇빛이 필요합니다. 하루종일 충분한 햇빛을 받으면 색도 선명한 꽃잎이 핍니다. 직사광선을 좋아하는 꽃이라 그늘진 곳에서 키우면 꽃이 화려하게 피지 않을 수 있고, 너무 직사광선의 빛을 받거나 장시간 노출 되면 잎에 갈색반점이 생길 수 있어요. 너무 그늘진 곳이 아니라면 베란다, 테라스, 거실에 두고 키워도 충분히 예쁜 꽃을 보면서 키울 수 있어요.

내한성이 강하지만 정원에서의 월동은 어렵습니다. 겨울철에 10도 이하로 내려가면 안돼서 실내에서 월동을 해야 합니다. 베란다에서도 월동이 어려울 수 있으니 실내에 들여서 월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장미허브는 키우는 것이 너무 쉽기 때문에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햇빛에 잘 두면 잎이 정말 잘 큰다. 물을 주거나 줄기를 붙잡는 살짝 흔들어도 향이 너무 좋기 때문에 자주 방에서 흔들어서 향을 맡곤 합니다. 외목대는 처음 만들어 보기 때문에 모양으로 잘라뒀고, 작은 잎이 줄기에 계속 생기고 있어서 금방 잎들이 자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외목대 와 삽목

장미허브 삽목은 정말 쉽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네이션 물주기

카네이션은 물을 좋아하는 식물이긴 하지만 과습은 피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햇빛 월동

란타나는 햇빛을 아주 좋아하고, 양지, 반양지에서 키우면 곱게 잘 자란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