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안내

근로소득 원천징수 발급 및 조회 안내

중요한 거래가 있을 때 혹은 금융기관에 소득증빙을 위해서 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근로자가 근무를 한 뒤 급여를 받을 때 세금을 제외하고 지급을 받게 되는데요. 이러한 세금을 원천징수라고 합니다.


이러한 세금의 납부내역을 기록한 문서가 바로 원천징수 영수증입니다. 회사에서는 지급명세서로 국세청에 근로자에 대한 세금내역을 신고를 하는데요. 이러한 서류가 필요하다면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통해서 편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서류가 필요할 경우 직접 방문을 하지 않더라도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하여 집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의 경우 홈택스를 검색창에 검색하시고, 사이트가 보이면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로그인을 하셔야 메인화면에 접속하실 수 있으며, 공동 인증서를 가지고 있으실경우 인증서로 로그인을 해 주시고 ,간편인증이나 아이디, 생체인증 등으로 로그인이 가능하십니다.

 

상단에 있는 MY홈택스 버튼으로 지급명세서 제출내역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클릭해주시면 목록이 나타나면 필요한 항목 옆의 보기를 눌러주세요.

 

세금 신고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프린터 아이콘으로 출력을 하실 수 있는데요. PDF파일 출력도 가능하며,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은 조회 해당 연도부터 5년까지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근로자 확인용이기 때문에 타 기관 은행이나 관공서 제출용은 불가라는 것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 은행이나 기타 관공서 제출용으로 사용을 하신다면 제출처에 문의하셔서 적합한 서류를 발급받고 미리 준비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리고 중요하신게, 모바일 환경에서 진행을 하신다면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프린터와 연결을 해야 출력이 가능합니다.

 

왠만하면 휴대폰으로는 확인도 어렵고 출력도 잘안되어서 연결이 번거로와 급할때 아니고서는 시도도 잘 하지 않습니다.

 

추가로 퇴사 후에 주민등록번호가 모두 표기되어 있는 문서가 필요하다면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어려울 수 있으니 전 직장에 연락을 하여 서류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바로 조회 및 출력까지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필요하실때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받아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바로가기

 

살펴보기
좀더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추가내용 확인이 가능하세요.

본 블로그는 공식 블로그가 아니며, 단순 정보가 제공됨으로 정확한 사실을 확인을 위해서는 공식 블로그/사이트를 방문 해 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