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 신종 코로나악성 코드 2가 백신 접종 예약 병원 의원 명단
나도 그렇고 남편도 그렇고 현재는 각자 코로나 백신을 4차, 5차까지 접종을 마쳤다. 나는 4차, 남편은 5차 접종 시에 특히 큰 반응이 없이 지나갔지만, 3차 접종 때까지만 해도 둘 다. 부반응(부작용)으로 열이 나고 근육통이 심하게 났었다. 그래서 나중에 아이용 백신이 나오더라도 아이한테 맞추는 건 좀 고민해 보아야겠다는 의견이었다. 2022년 10월 중에 일본에서는 생후 6개월 이후의 아이도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다는 연락이 있었고, 언제나처럼 종이봉투가 함께 날아왔다.
1차부터 3차까지 2023년 3월까지 접종을 무료 해 준다는 내용과 함께, 아이의 접종 번호가 적혀 있는 종이를 같이 보내줬다. 일본은 현재 이 접종표에 적힌 번호가 없으면 예방 접종을 접수하거나, 예약할 수가 없습니다..
결국 2023년 1월 중에 아이의 코로나 백신 예약을 접수했다.
2022년 12월 초에 코로나에 감염 이후로 아이의 콧물과 기침 증상은 꽤 오래도록 지속됐습니다. 콧물과 기침이 많습니다.. 보니 안 그래도 입 짧은 아이가 잘 안 먹게 되고 살도 빠지고, 볼살이 소멸 직전이었다. 2023년 몰랐던 해가 되어서야 조금씩 식욕이 돌아오고, 콧물도 없어질 때쯤, 남편과 상의를 하고 아이의 코로나 백신 접종을 결정했습니다.
첫번째 코로나에 이미 한번 감염되고 항체를 가지고 있기는 할 테지만, 앞으로 대한민국 출산을 앞두고 공항을 이용하게 되고, 조선에서 유치원도 다닐 예정인데 몰랐던 환경에서 단체 생활을 할 때 재감염의 위험이 크지 않을까라는 걱정이 생겼습니다.
항체가 조금이라도 있을 때 백신 접종을 하는 게 좋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믿어보자는 내 의견이 크게 작용했다. 남편은 특히 이 의견에 반대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 기저질환
이외에 기저질환자와 면역저하자로서 4차접종이 필요합니다.고 의사가 판단하면 접종 가능함 기저질환자는 접종을 위해 의료기관 진단서, 소견서 등 서류를 낼 필요 없음. 단, 접종기관에서 기저질환자용 문진표를 작성해 제출해야 함. (🤦zwj;♀️ 특히 방역당국에 의하면 50대의 치명률이 40대와 비교해 4배나 높고, 최신 일주일간 사망자 대부분이 60대 이상이라는 발표가 있었던 만큼 50대이상의 4차 접종은 꼭 해야겠다.
싶습니다.
COVID-19 4차 접종 예약 방법
1. 당일접종 희망자 18일부터 카카오톡·네이버에서 잔여 백신을 예약하거나, 의료기관에 전화해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리는 등의 경로로 당일 접종을 받을 수 있음 2. 사전예약 희망자 사전예약은 질병관리청의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구성 홈페이지나 전화(1339)로 신청할 수 있으며, 타인이 예약도 가능함. 단, 예약을 통한 접종은 다음달 1일부터 시행됩니다. 3. 감염취약 시설 감염 취약시설에는 방문접종팀이 직접 방문해 접종을 하고, 이외의 접종대상자는 의료기관을 찾아 접종해야 합니다.
소아 코로나 백신 이상반응 및 보상
보호자는 예방접종 후 15~30분간 접종기관에서 이상반응을 증명 후 귀가 후 최소한 3시간 이상 관찰이 필요합니다. 접종 후 최소한 3일간은 관심, 일중리 정도는 축수, 물놀이 등 고강도 운동을 피해야 합니다. 만일, 가슴 통증, 숨가쁨 등의 이상반응이 있으면의사의 진료가 필요하며, 중증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시 바로 119에 신고해 응급실 방문이 필요합니다. 피해보상 신청은 이상반응 신고가 우선되어야 하기 때문 구비서류를 갖춰 관할 보건소에 제출해야 합니다.
만약 인과성 근거 불충분으로 보상에서 제외되어도 1인당 3천만원 상한 의료비 혹은 1인당 5천만원 사망자 위로금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접종 후.
접종 후 당일 1일째. 토요일 접종 당일은 저녁에 혹시 열이 오르지 않을까 싶어 평소에 가지고 있었던 해열제도 체크하고, 샤워할 때 아이의 주사 맞은 팔이 부어오르지는 않을까 살펴보기도 했다. 저녁을 먹으면서도 머리가 아프지는 않은지, 기분은 어떤지 상태를 살피면서 물어보곤 했는데, 아이것은 평소처럼 잘 먹고, 잘 놀았다. 저녁도 잘 먹고, 다시 잠자리에 들 때쯤에도 팔이 부어오르지는 않는지, 열이 나는지 체크를 했지만 다행스럽게도 아무 이상이 없었습니다.
그대로 아이 먼저 잠들고, 지속적으로 신경 쓰였던 나는 새벽에 일어나서 아이의 열을 체크했지만, 열은 나지 않았습니다. 접종 후 2일째. 일요일 평소처럼 잘 일어나서 아침밥도 잘 먹고, 열도 나지 않고 팔도 부어오르지 않았습니다. 접종 후 3일째. 월요일 평소처럼 잘 일어나서 아침밥도 잘 먹고, 열도 나지 않고, 팔도 부어오르지 않고, 그대로 보육원에 등원했다. 나도 남편도 안심하고 그대로 출근했다.
자주 묻는 질문
결국 2023년 1월 중에 아이의 코로나 백신 예약을
2022년 12월 초에 코로나에 감염 이후로 아이의 콧물과 기침 증상은 꽤 오래도록 지속됐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저질환
이외에 기저질환자와 면역저하자로서 4차접종이 필요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COVID19 4차 접종 예약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