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주마오타이 가격, 종류, 파는 곳 정리
728×90 남포동 징기스는 남포동 족방골목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남포동 족발골목에 자주 다니던 분들은 징기스를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근처에 맛집이 무척 많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남포동 징기스의 구체적인 위치는 위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남포동 징기스에서 양고기를 주문하고 나면,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반찬들을 내어주시는데요. 저는 위 사진에 있는 소스가 적당히 달달하고 깔끔해서 맛있더라고요. 양고기의 느끼함을 달콤 매운 소스가 잡아줘서 좋았습니다.
이과두주 53도 8년 숙성
이과두주의 기본 병 색이 초록색인데 파랑색 병 디자인 제품도 있습니다. 이과두주 53년 파란색은 8년 숙성과정을 거친 제품으로 기본 오리지널 라인보다. 특유의 알코올 냄새가 적고 목 넘김이 깔끔합니다. 8년의 숙성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가격은 100ml 기준 6008000원 수준으로 조금 더 비싼 편이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연태고량주 시음 후기
연태 고량주는 서늘하게 먹어야 맛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중국인들은 미지근하게 술을 마시는데 그러면 수수의 특유의 향이 느껴져서서늘하게 술을 즐기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조금 거부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태 고량주를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서늘하게 드시면수수의 특유의 향이 가라앉고 달달한 사과, 파인애플, 배 등의 과실향이 느껴집니다. 저는 더욱더 서늘하게 먹기 위해서 얼음을 하나 넣어서 먹은 적이 있습니다.
얼음 위에 술을 따라 마시게 되면 얼음이 녹으면서 희석되어 향긋한 맛과 향을 제대로 느낄 수 가 없습니다.
부산사람 꼬꼬의 남포동 징기스 양고기
남포동 징기스의 양고기는 두툼해서 더 먹음직스러운데요. 징기스가 좋은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직원분께서 고기를 직접 구워주신다는 점입니다. 맛있는 양고기를 가장 달콤하게 먹을 수 있도록 구워주시고, 어떠한 방식으로 먹어야 맛있는지를 설명해 주시더라고요.
그리고 양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마늘, 방울토마토, 감자, 파도 함께 구워주시는데요. 고기를 먹으면서 중간중간 곁들여 먹기에 딱 좋더라고요. 따끈따끈하게 잘 구워져서 아주 달콤하게 먹었습니다.저는 위 사진에 보이는 배추를 정말 달콤하게 먹었는데요. 배추를 양고기와 구워 먹으니 또 색상이하게 맛있더라고요. 잘 구워진 배추를 같이 내어주시는 소스에 찍어 먹어도 맛있고요. 배추를 잘 펴서 안에 고기를 싸고, 돌돌 말아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달콤 새콤한 소스에 찍어서 먹어도 무척 맛있습니다. 남포동 징기스에 가신다면 이 배추를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귀주마오타이 가격
귀주마오타이는 따지 않으면 가격이 오른다고 할 정도로 매년 가격이 올라가고 있는 술입니다. 대표적인 귀주마오타이 비천 53도의 경우 불과 5년 전만해도 조선에서 4050만원 선에서 판매되었는데, 이제는 60만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예전에 술김에 중국에서 사온걸 깐 적이 있었으나 피눈물이 나네요.
물론 귀주마오타이는 라인업에 따라 가격대가 천차만별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15년, 30년, 50년은 100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귀주마오타이 중 가장 비싼 술은 5,000만원이 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홍성 이과두주
홍성 이과두주는 유서 깊은 고량주 브랜드며 중국의 상징 홍성 마크를 사용중입니다. 중국에서 국가 무형재산에 등록되어 있고 모든 인민들이 즐기는 만큼 상징성이 아주 강한 술입니다. 용량은 100 ml, 250ml. 500ml가 있으며 가격대는 2000원에서 5만원대까지 있으며 다른 고량주와 비교해서 저렴한 편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중화요리 과정에도 한국의 소주처럼 잡내 제거를 위해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연태고량주 맥주
연태 고량주를 달콤하게 먹는 방법중 하나는 연태고량주와 맥주를 섞어 마시는 것입니다. 연태고량주와 맥주를 섞으면 과일향이 올라오면서 맥주의 목 넘김이 한층 부드러워지고 달콤해져서 정말 인기 있는 폭탄주중에 하나 입니다. 연태고량주 비율 소주,연태 고량주의 비율은 14, 15, 16으로 제각각입니다. 제가 마셔봐았을 떄 가장 맛있는 비율은 14입니다. 본인 기호에 맞게 연맥을 제조해서 드셔보시길바랍니다.
오늘은 기름진 음식과 조화로운 중국 백주인 연태 고량주를 리뷰해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과두주 53도 8년 숙성
이과두주의 기본 병 색이 초록색인데 파랑색 병 디자인 제품도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연태고량주 시음 후기
연태 고량주는 서늘하게 먹어야 맛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사람 꼬꼬의 남포동 징기스
남포동 징기스의 양고기는 두툼해서 더 먹음직스러운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