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막통 증후군을 유발하는 통증 유발점은 어디 있을까 팔, 팔꿈치, 손목, 손

근막통 증후군을 유발하는 통증 유발점은 어디 있을까 팔, 팔꿈치, 손목, 손

by. growthgamer 스텝퍼는 작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더불어 스텝퍼는 운동방법이 간단합니다. 스텝퍼의 작은 공간 차지와 간단한 운동법은 집에서 간편하게 운동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번에는 스텝퍼 운동 효과 및 운동방법, 부작용 중 무릎 통증에 관련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텝퍼는 계단 오르 내리기를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스텝퍼 운동은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텝퍼 운동을 통해 허벅지 앞쪽대퇴사두근, 허벅지 뒷쪽햄스트링, 엉덩이 밑쪽대둔근 군살을 제거하고 하체의 근력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스텝퍼 운동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imgCaption0
허벅지 살 빠지지 않는 이유

허벅지 살 빠지지 않는 이유

허벅지 살이 빠지지 않는 데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 어떤 사람들은 허벅지에 지방이 쉽게 쌓이는 체질을 갖고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 여성은 임신 중과 폐시황에 호르몬 변화로 인해 허벅지에 지방이 쌓일 수 있습니다. 운동 부족 운동을 하지 않으면 근육량이 감소하고 무게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불량한 식습관 지방이 많고 영양소가 적은 음식을 먹으면 허벅지에 지방이 쌓일 수 있습니다.

허벅지 근육이 중요한 건 알겠는데 어떠한 방식으로 키워?

근육은 풍선과 같습니다. 풍선에 바람을 꽉 채워 넣기는 어렵지만 빠지는 것은 순식간입니다. 근육도 비슷하게 키우기는 어렵지만 사용하지 않으면 눈부시게 근손실이 일어납니다. 발목이나 무릎을 다쳐 깁스를 하게 되면 허벅지 둘레는 빠르게 감소합니다. 고작 4주 정도의 시간임에도 허벅지가 눈부시게 가늘어집니다. 따라서 하체 운동을 지속적으로 자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동 유산소 이와 비슷한 인식을 갖고 있습니다.

운동해야지 하면 걷기나, 런닝 등과 같은 유산소 운동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허벅지를 튼튼하게 하려면 유산소 운동과 별개로 근육 강화 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걷기 같은 일반적인 움직임은 현재 허벅지를 유지는 할 수 있지만 근성장을 얻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카프레이즈까치발 들기

종아리는 제2의 심장 혹은 하체의 심장이라 불립니다. 종아리 근육의 약화는 하지정맥류와 같은 정맥순환 질환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허벅지 근육과 같이 강화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바르게 서서 까치발을 들었다가 내렸다가 하면 끝입니다. 고령의 경우 까치발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앞쪽에 의자와 같은 잡을 수 있는 것을 두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 주변 근육 강화로 연골 자극 줄이기

제가 선택한 방향성은 무릎 주변 근육 강화로 인해 무릎 사이에 공간을 주는 방향이었습니다. 근육이 발달하면 근육이 커지면서 무릎 사이의 공간이 넓어지고, 그러면 닿아있던 연골이 떨어지면서 연골 손상을 줄여줍니다. 무릎 주변 근육 강화를 위해 했던 운동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밸런스 볼 위에 서 있는 운동과 거꾸로된 보수볼 위에 서 있는 운동은 둘 다. 균형을 잡아주는 근육을 키움으로써 무릎 안정성을 높여주는 운동입니다.

밸런스 볼 위에 서있기 보수볼 뒤집어서 위에 서있기 스쿼트하기 중심을 잡기 위해 무릎, 허벅지 등에 힘을 주면서 버티면 균형을 잡아주는 근육들이 발달하게 되는데, 그거 무릎 주변을 감싸주면서 무릎에 가는 부하를 줄여주게 됩니다.

삼두근Triceps brachii

삼두근Triceps brachii에 근막통 증후군이 발생할 경우 어깨 뒤쪽으로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팔의 뒤쪽으로 통증이 유발되고 특히 팔꿈치 바깥쪽으로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TrP1으로 표시된 부분이 triceps long head에 해당하는 부분인데, 이 부분에 근막통 증후군이 발생한 경우 팔의 뒷쪽으로 전반적으로 통증이 유발된다고 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TrP2로 표시된 부분이 triceps medial head에 해당하는 부분인데, 이 부분에 근막통 증후군이 발생한 경우 팔꿈치의 바깥쪽으로 통증이 유발된다고 합니다.

운동 강도 조절

처음 운동을 시작할 경우 운동 강도를 낮게 시작해야 합니다. 적응을 해가면서 천천히 강도를 높여 운동해야 합니다. 운동을 한 후 무릎에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육이 회복할 수 있게 적절한 휴식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보통 스텝퍼 권장 시간은 오늘 30분에서 60분 정도입니다. 한 번에 10분씩 나누어 여러 번 운동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허벅지 살 빠지지 않는

허벅지 살이 빠지지 않는 데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허벅지 근육이 중요한 건 알겠는데 어떠한 방식으로

근육은 풍선과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프레이즈까치발 들기

종아리는 제2의 심장 혹은 하체의 심장이라 불립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