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직방피터팬 집 구하기 월세, 전세(원룸, 투룸, 쓰리룸 등)
최근 시기 1인가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나 역시 얼마 전까지 1인 가구였다. 가족에게서 나와 독립할 때 가장 고민되었던 부분은 역시 거주지인 집이었다. 집을 구하는게 쉽지 않았고 많은 고민들이 있었어요. 내가 가진 돈은 얼마고, 보증금은 얼마를 쓸 수 있고, 월세는 얼마이고 등등 여러 부분에서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내가 자취방을 구할 때 가장 많이 활용한 앱 3가지를 비교해볼까합니다. 내 기준 다방은 가장 많이 보고된 부동산 어플인 것 같다.
나도 집을 알아볼 때 가장 먼저 깔고 알아본 어플입니다. 사실 원룸처럼 작은 크기의 집을 구하기에는 가장 특화되어있는 어플이 아닐까 싶습니다. 내가 어플로 방을 구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필터기능인데, 이게 다방, 직방, 피터팬이 모두 차이가 있어서 자신이 필요한 부분에 따라 잘 맞게 활용하면 좋습니다.
직방파트너스
제가 생각하는 직방파트너스는 자체 부동산 중개법인을 통해 저희들이 다. 해 먹겠다입니다. 직방에서 최소 연봉 5,000만 원을 내세우며 비회원중개협회에 가입하지 않은 공인중개사 자격증 소유자들을 직원으로 모집했고, 이는 부동산을 창업해서 자체적으로 영업해가며 운영해야 하는 potential 개업 중개사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제안이었습니다. 하지만 여기는 대한민국이죠. 이미 많이 고아 있는 과거 중개협회와는 이해상충 관계일수밖에 없고, 대한민국에서 큰 이슈가 될 수 밖에 없는 특정 플랫폼의 반독점에 대한 강한 반발이 예측되는 부분입니다.
이와 같은 문제들 때문에 직방파트너스를 통한 플랫폼의 중계 보수료 극대화는 명백한 한계점에 다다를 수밖에 없습니다.는 생각입니다.
직방의 메타버스
직방에 입사하시면 메타버스로 출근하세요 한참 팬대믹 시국에 직방이 내세웠던 키워드는 바로 메타버스 이었습니다. 하지만 직방이 주장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은 단순 직원들이 출퇴근 도장 찍는 비대면 팀워크 툴에 불과하고 직방이 내세우는 메타버스 플랫폼과는 아주 거리가 먼 게 사실인 것 같습니다. 결국 광고 플랫폼의 한계를 벗어나기 위해 주장하는, IPO 전 몸값을 불리기 위해 필요했던 키워드가 아니었을까 하는 뇌피셜이 강하게 드네요. 직방은 네카라쿠베 같은 전문 프로그램 회사와는 좀 거리가 있는듯한 느낌적인 느낌이 강하게 드는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고객의 Pain point 추론하기
왜 그랬을까? 모든 서비스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혹은 사정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허위매물 처벌강화에 대한 공포 매물을 전면에 내세우는 것이 허위매물 해결방안 없이는 부담스러움 임대주가 마음을 바꿔버리면 부동산은 허위매물을 올린 것이 되버림. 아직 풍족하지 않은 매물 PoCProof of Cocept의 과정 중개인협회화의 갈등, 청년중개사관학교 등 공격적인 매물 중개에 나서기에는 아직 충분한 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았을 것 O2O는 온라인오프라인 두 공간의 이용자 경험을 모두 챙겨야합니다.
오프라인 이용자 경험을 착실하게 준비 충분한 중개사 리소스와 매물허위매물 해결방안 적극적인 중개 플랫폼으로서 서비스 개선이 이어질 있습니다.
주요 내용
직방 대한민국 1등 부동산 플랫폼 아파트, 분양, 원룸, 오피스텔, 빌라, 상가 다운로드 수 1위 22년 9월 모바일 인덱스 기준 나에게 딱 맞는 원룸, 오피스텔, 빌라, 아파트 구하기? 1등 부동산앱 직방에서 직방은 대한민국 모든 사람이 요구하는 집을 구할 수 있도록 아파트부터 원룸, 투룸, 빌라, 오피스텔까지 맞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빅데이터, 3D단지투어 등 직방의 스마트한 기술로 집 구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가장 안정되는 부동산 중개 지킴중개 매물 탐색부터, 계약까지 전 과정을 직방이 함께하여 더욱 믿을 수 있습니다. 전문인력이 직접 검증한 매물로 헛걸음 걱정은 없애고, 등기부등본 건축물대장 등을 통한 안전매물 정밀 진단부터 엄선된 무사고 전문중개사의 11 케어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피터팬의 좋은 방 구하기
피터팬은 다방이나 직방에 비하면 잘 알려지지 않은 어플입니다. 나도 처음에 부동산관련 어플들을 검색하다가 우연히 찾게 되어 설치하고 사용했다. 피터팬의 좋은 방 구하기 어플의 필터는 아래와 같다. 피터팬의 좋은 방 구하기 어플은 직방이나 다방에 비해 옵션들이 비교적 적은 편인 것 같다. 방 종류, 건물형태, 매물 종류, 보증금, 월세금, 방개수, 층수, 평수, 추가옵션을 선택할 있습니다. 피터팬의 좋은 방 구하기의 가장 큰 특징은 처음에 방종류를 선택할 때 심플하다는 것입니다.
위에는 원룸, 투룸으로 묶여져 있지만 이야말로 검색해봤을 때는 쓰리룸도 나왔던 것 같다. 개인적으로 옵션에 전세자금대출과 반려동물을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았다. (전세자금대출없는 집구하기는 너무나 힘든 이시대의 서민..)다만 피터팬은 원룸보다는 투룸 이상, 신혼부부와 같은 사람들이 집을 찾을 때 사용하는 것이 더 적절할 것 같다. 생각이 든다.
자주 묻는 질문
직방파트너스
제가 생각하는 직방파트너스는 자체 부동산 중개법인을 통해 저희들이 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직방의 메타버스
직방에 입사하시면 메타버스로 출근하세요 한참 팬대믹 시국에 직방이 내세웠던 키워드는 바로 메타버스 이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고객의 Pain point
왜 그랬을까? 모든 서비스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