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보충제 부작용, 섭취방법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 섭취방법

단백질 보충제는 편리한 방식으로 하루 단백질 권장량을 얻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많은 섭취는 매년 득보다. 실이 더 많습니다. 단백질 보충제의 잠재적인 부작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의 모발은 단백질인 케라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더 많은 단백질을 먹는 것이 합리적일까요? 유청 단백질은 또한 혈류에서 DHT라는 화학 물질을 생성하는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화학 물질은 매년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유청 단백질은 인슐린유사성장인자IGF1라는 호르몬 생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단백질 섭취는 피지 생성을 유발하여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단백질 보충제 설사?

단백질 보충제 설사?

단백질 보충제 중 유청 성분은 흔히 이야기하는 유제품입니다. 따라서 우유 먹으면 속이 좋지 못했던 분들, 유당 불내증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께는 단백질 보충제가 좋지 않습니다. 이런 분들은 단백질 보충제만 먹으면 설사를 하거나, 복통, 복부 팽만을 느끼기도 합니다. 단백질 보충제와 나와 맞는지는 다음 증상들이 있는지 여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사 복통 복부 팽만, 속이 더부룩함 잦은 방귀, 트름 단백질 보충제를 과다.

섭취했을 경우 이유 없는 더부룩함과 속쓰림을 체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경우 단백질 보충제가 체내에 흡수되지 못하고 위장 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복용을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8 간 손상 가능성

탄수화물이 없는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면 신체가 지방을 주요 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 케토시스 상황에 이를 수 있으므로 혈액 산도 수준이 높아집니다. 지속적으로 혈액 산도 수준이 높으면 간 기능을 손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심각한 간 질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하지 않고 유청 단백질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간 염증을 일으켜 간 손상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7 호르몬 교란 가능성

콩이 주성분인 단백질 보충제는 호르몬 교란이 주요 문제가 됩니다. 콩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지만 식물성 에스트로겐도 풍부합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섭취하면 에스트로겐 호르몬을 모방하여 내분비계를 교란시킬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콩의 95는 유전자 변형 콩입니다. 유전자 변형 콩에는 글리포세이트라는 화학 물질이 들어 있는데, 호르몬 불균형, 유산, 또한 신생아의 선천적 결함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콩에서 발견되는 다이드제인과 제니스테인은 발기 부전, 성욕 감퇴, 남성의 가슴 확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의 효과

단백질 보충제로 얻을 수 있는 건강상의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백질은 식욕 억제 호르몬 수치를 높이고 배고픔 유발 호르몬 수치를 낮추므로 전체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사할 때마다. 많은 양의 단백질을 먹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연구에 의하면 20g 혹은 80g의 단백질을 섭취했을 때 두 경우의 포만감은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만들고 회복시키며 호르몬을 생성하며 신체 에너지를 전반적으로 향상하는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백질은 지방이나 탄수화물처럼 체내에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인원은 지속적으로 좋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근육회복은 운동선수, 특히 보디빌더와 지구력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단백질 보충제 섭취방법

예를 들어서 70kg인 사람의 올바른 단백질 보충제 섭취방법은 70 X 0.8g 56g 정도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성인 일일 단백질 권장량 체중 1kg 당 단백질 0.8g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거나 운동 경력이 오래된 사람이라면 체중 1kg 당 단백질 1g1.2g 정도를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운동 직후 먹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으며 흡수가 증가됩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아셔야 할 점은 반드시 운동 직후에만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의 근육 회복시간은 24시간48시간으로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지만 해당 수치를 크게 벗어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을 하지 않는 날에도 보충제를 먹는 것이 좋으며 하루에 2회 이상을 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 보충제 권하는 곳 위의 보충제 똑같은 경우 식약처에서 승인받고 수많은 운동인들이 즐겨서 섭취하고 있는 보충제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단백질 보충제 설사?

단백질 보충제 중 유청 성분은 흔히 이야기하는 유제품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8 간 손상 가능성

탄수화물이 없는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면 신체가 지방을 주요 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 케토시스 상황에 이를 수 있으므로 혈액 산도 수준이 높아집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호르몬 교란 가능성

콩이 주성분인 단백질 보충제는 호르몬 교란이 주요 문제가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