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권장 (최신)
가장 먼저 소개할 화순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영벽정입니다. 영벽정은 맑은 지석강물에 투영되어 비치는 연주산의 경치를 운치있게 바라 볼 수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정자는 1,500년경에 창건해서 시인묵객들의 풍류의 산실로 사용되었습니다. 영벽정 정자가 역사적 가치가 있어서 이곳에 오는 건 아니고, 주변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정자 옆으로 충신강이 흐르고 있는데, 주변 나무들과 잘 어우러져서 한폭의 그림과 같습니다. 특히 광주와 부산을 왕복해서 운행하는 경전선 완행열차가 지날 때면 영화의 한 사건 같습니다.
남고문나주읍성 남문 소개
나주읍성의 남쪽을 책임지던 곳, 남고문나주읍성 남문 나주읍성의 남문으로 나주시 남내동에 복원되어 있습니다. 1920년 경 일제에 의해 약간의 석축만 남고 완전 철거되었습니다. 이후 1993년 옛 모습대로 복원되었으며 그 후 추녀와 천장이 훼손되어 2005년에 보수하였습니다. 2층으로 된 문루로 정면 3칸측면 2칸 크기의 팔작지붕 건물입니다. 나주읍성에는 동쪽의 동점문, 서쪽 서성문, 남 남고문, 북의 북망문이 있었는데 이중 남고문이 가장 많이 이용되었습니다고 합니다.
조선시대의 평산성, 나주읍성 나주읍성은 대부분의 조선시대 읍성과 비슷하게 평지와 구릉을 이용하여 축조한 평산성으로 배후에는 금성산성을 완수하고 있습니다. 전체 성벽의 크기를 복원해 보시면 둘레가 3.679m 면적은 974.390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대부분이 훼철되어 부분적으로 남아 있으며 성곽의 형태는 타원형입니다.
오지호생가 소개
오지호 생가는 지방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으며, 서양화가의 대가 오지호선생이 조선대 교수로 재직하던 1954년 이후 1982년 세상을 떠날 때까지 약 30년간 살던 집으로 100년전 건물을 1986년에 전체적으로 보수하였습니다. 건물은 안채와 문간채로 안채는 우진각 지붕의 초가인데, 정면 4칸, 측면 2칸의 전, 후 퇴집입니다. 전면은 1칸, 반의 부엌과 1칸의 방이 셋이며, 후면에는 툇마루와 골방이 있고, 부엌에는 살창과 천장을 복원했으며, 판장으로 된 부엌문을 옛 것 그대로 달았습니다.
문간채는 오지호 선생의 화시로 여섯평 정통 유럽양식의 집입니다.
금성산전남 소개
나주의 진산인 금성산의 높이는 451m이며, 4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동쪽 봉우리는 노적봉, 서쪽 봉우리는 오도봉, 남쪽은 다복봉, 북쪽은 정녕봉이라 불리운다. 또한 금성산에는 금성산성이 있어 군사요새 기능도 하였던 곳인데, 지금은 공군 방공대가 있어 군사보호구역으로 묶여있습니다. 매년 1월 1일에는 정상에서 해맞이 행사와 페어데이 행사를 개최하여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기도 합니다. 금성산은 고려시대부터 국가에서 산신제를 지냈던 영산으로서 매년 봄 가을이면 나주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이 모여들어 한해의 풍년과 태평함을 기원하였던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금성산에는 5개의 사당이 있었던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비록 현재는 없어졌지만 산 정상에는 상실사, 중턱에는 중실사, 산 기슭에는 하실사와 국제사가 있었으며 성 안에도 이조당이 있어 금성산이 신령스러웠음을 알게 해 줍니다.
금남로 소개
금남로는 관청가로 형성되기 시작하여 지금은 수많은 은행, 보험, 관공서 등 빌딩들이 들어서서 광주의 중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5.18 추념 행사때는 온 시민이 금남로에 모여 광주의 혼과 넋을 위로하고 그 날의 아픔을 민족적, 국가적 힘으로 승화시키기 위해 대동의 한마당이 연출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지하 상가가 형성되며 분수대 밑에 자리한 만남의 광장은 자율적인 공연 행사도 많으며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 붙잡으며 잡고 있습니다.
나주 놀거리 볼거리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전남 여행지 권장 베스트 여덟 번째, 나주는 천년목사골인만큼 나주목사가 머물던 관아가 자리잡았고 그만큼 유림들의 위세도 막강했다. 나주시 과원동, 금계동에 있는 나주목 관아와 향교는 2007년 7월 31일 사적 제483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주소는 전라남도 나주시 향교길 38입니다. 나주 놀거리 볼거리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전남 여행지 권장 베스트 아홉 번째, 금성관은 나주가 호남의 웅도로서 그 중심 역할을 수행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표되는 역사유적입니다.
금성산에 올라 나주 시내를 내려다보시면 시내 한복판에 큰 기와지붕과 600년 수령의 큰 은행나무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금성관은 그 규모나 명성, 나주고을 한복판이라는 입지조건, 그리고 근처에 나주곰탕이라는 식품 집이 있어 관광객들에게는 나주 답사 1번지로서 손색이 없습니다.. 주소는 전라남도 나주시 금성관길 8입니다.
이노베커피 소개
주소 충북 음성군 맹동면 사예3길 18 1층 이노베커피 카페,디저트 인스타 아이디 innovercoffee 이노베 커피는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커피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통해 항상 손님이 요구하는 맛 을 연구하며 발전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남고문나주읍성 남문 소개
나주읍성의 남쪽을 책임지던 곳, 남고문나주읍성 남문 나주읍성의 남문으로 나주시 남내동에 복원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지호생가 소개
오지호 생가는 지방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으며, 서양화가의 대가 오지호선생이 조선대 교수로 재직하던 1954년 이후 1982년 세상을 떠날 때까지 약 30년간 살던 집으로 100년전 건물을 1986년에 전체적으로 보수하였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금성산전남 소개
나주의 진산인 금성산의 높이는 451m이며, 4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