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하늘정원 게스트하우스 2인실 내돈내산 숙박후기

대전 하늘정원 게스트하우스 2인실 내돈내산 숙박후기

출장지와 멀지 않으면서, 시설 적당히 괜찮고 조용하면서 담배냄새가 나지 않는 곳을 찾고 찾고 열심히 찾다보니 나온 곳, 바로 대전 중구에 위치한 하늘정원 게스트하우스 입니다. 위치 대전광역시 중구 보문로230번길 40전화 050714087974입실 1500이후퇴실 1100 이전 얼리체크인 혹은 레이트 체크아웃은 30분당 5천원 과금된다고하니 참고하셔요 일단, 인스타그램도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있기는한데. 그다지 글이 많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아침에 퇴실하면서 찍은 사진 저는 당일에 대전에 내려가는 기차안에서 아고다를 통해 2인실을 4만원정도에 예약했습니다 네이버에는 2인실예약이 따로 보이지 않네요. 여기 34인실의경우 68만원정도인데, 나쁘지 않네요 여러명이 올 경우에도 가볼만합니다.


수안보 온천충주 탄금대 약 28km
수안보 온천충주 탄금대 약 28km

수안보 온천충주 탄금대 약 28km

수안보온천을 나와서 충주 탄금대로 가는 길에는 아주 잠깐 공도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횡단보도를 건너려는데 한참을 기다려도 신호가 안 들어오는 것 있죠? 차도 너무 쌩쌩거리며 달리는 도로라서 후딱 건너버릴 수도 없고 건너편에 있는 다른 라이더도 의아해하는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알고 보니, 보행자 작동 신호기가 있었습니다. 누르니 바로 들어오는 파란불 그렇게 길을 따라서 조금만 가다.

비내섬강천보 약 31km
비내섬강천보 약 31km

비내섬강천보 약 31km

비내섬을 나와 강천보로 가는 길은 평지로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어느덧, 저는 강원도 원주를 지나고 있었네요 멋진 강과 산, 그리고 옆으로 깔끔하게 닦여진 아스팔트 길 위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있노라면, 언제 내가 힘들었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게 곧 여주에 도착합니다. 서울에서 대학 다닐 때, 여주라는 곳을 아버지 차 타고 지나가고는 했던 것 같은데, 그곳을 부산에서부터 왔다는 사실에 다시금 놀라웠네요. 그런 생각을 하며 잠시 제 다리를 보았는데, 커피스타킹을 신은 것 마냥 새까 많게 타버렸더군요 여주에 들어서니 멋진 갈대밭이 저를 반겨줍니다.

여주강천섬 공원을 지났는데,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 같아 보였습니다. 교량을 넘기 전 만난 급경사입니다.

일의 우선순위를 빠르게 판단하여 대응하기
일의 우선순위를 빠르게 판단하여 대응하기

일의 우선순위를 빠르게 판단하여 대응하기

게스트하우스에서는 고객을 응대하는 인력이 충분히 배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보통 1명 많게는 2명 정도가 고객을 응대하게 됩니다. 일관되게 전화응대와 현장 고객 응대를 일제히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빠르게 일의 우선순위를 정해서 움직여야 합니다. 모든 이슈는 당장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이슈와 시간이 필요한 이슈가 존재합니다. 어떤 이슈가 더 급박한지 고객 응대를 하는 인원은 빠르게 판단하여야 하고 고객에게 손님에게 양해를 구하고 차분히 대응해나가야 합니다.

이슈의 경중을 따지기가 어렵다면 어떤 고객이 비교적 다혈질이고 성격이 급한지를 재빠르게 파악하여 순서를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이슈에는 언제까지 처리해 드리겠다, 언제까지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등 추상적이어도 데드라인을 정해서 안내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면접은 숙소의 이미지를 결정내리는 시간이다

게스트하우스 스탭 채용공고시 가장 필요한 시간은 아마 면접이라는 것에 동의하실 것입니다. 면접 때 여러분이 지원자에게 솔직하게 물어보고 싶은 것들을 모두 물어봐야 합니다. 근무 전에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고유한 시간입니다. 첫인상, 면접에 임하는 태도, 복장, 목소리 등 그야말로 지원자가 숙소에서 고객을 맞이한다고 가정하고 지원자들을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일 능숙한 사람, 선한 인원은 면접 때 무조건적으로 드러나게 마련입니다.

또한 면접은 운영자가 지원자를 고르는 시간일 뿐만 아니라 지원자도 숙소를 결정내리는 시간이 됩니다. 숙소를 운영하시는 여러분도 복장과 태도, 장소 등 숙소가 줄 수 있는 최고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애쓰셔야 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고객 응대는 공감이다

때때로 게스트하우스에 컴플레인을 거는 고객 중에서 격양된 어조와 감정으로 이야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인원은 자신의 말에 귀 기울여주고 공감하게 되면 기분이 가라앉혀지기 마련입니다. 고객의 목소리를 이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본인의 감정과 생각을 배제한 채 고객이 이야기하는 내용에 대하여 듣고 고객 입장에서 판단하고 파악하는 것이 고객 응대의 첫 번째 액션입니다. 정상적으로 공감을 한다면 고객의 불편에 대하여 당연시 죄송합니다라는 표현을 할 수 있게 되고 해결책을 열린 마음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게스트하우스에서 고객 응대할 때 꼭 알아두셔야 할 노하우 6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작고 영세한 게스트하우스라도 고객 응대에 최선을 다해야 할 의무는 존재합니다. 많고 많은 숙소 중에 우리 숙소를 선택하고 찾아온 고객들을 위해 진실된 마음으로 고객을 응대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안보 온천충주 탄금대 약

수안보온천을 나와서 충주 탄금대로 가는 길에는 아주 잠깐 공도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내섬강천보 약 31km

비내섬을 나와 강천보로 가는 길은 평지로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일의 우선순위를 빠르게 판단하여

게스트하우스에서는 고객을 응대하는 인력이 충분히 배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