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 걷기 효능 및 부작용(주의사항)

맨발 걷기 효능 및 부작용(주의사항)

맨발 걷기 맨발 걷기는 신발없이 맨발로 지면을 밟는 걷기 운동을 말하는데요. 현대 사회에선 실외에 나갈때 늘 부츠를 신고 나가기에 맨발로 지면을 걷는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신발이 발명되기 전에는 신발없이 지면을 밟아 생활을 해왔을것 입니다. 신발은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필요의 의해 만들어 졌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밖을 나갈때 부츠를 신고 나가는 일이 일상생활이 되었는데요. 하지만 맨발 걷기를 하게 되면 얻어지는 효능이 많기에 여러분들께서 아래의 내용을 보시고 맨발 걷기 건강을 위해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그전 아래의 건강에 도움 되는 내용들도 같이 알아보시기 바라며 차례차례 궁금증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imgCaption0
기억력 향상

기억력 향상

맨발로 걷기를 하는 것은 뇌의 위축과 기억력 소실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매일 10km를 맨발로 걸으면서 뇌의 기능을 활동적이게 지속하는 것이 치매 예방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맨발 걷기는 여러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맨발로 걷기를 실천하면서 주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길거리에서 맨발로 걷기에는 위험이 따를 수 있으므로 적절한 장소나 실내에서 걸을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처음 초기에는 짧은 시간부터 시작하여 점진적으로 시간을 늘려가면서 실천해야 합니다. 맨발 걷기의 효과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분명한 정보와 지침이 필요하고, 안전을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맨발 걷기 전 준비사항 늘 안전하게

맨발로 걷기 전에 양말과 신발로 보호되어 왔던 발을 그대로 노출하는 것은 안절부절한 행동급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전을 위한 준비를 하고 시작한다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좋은 자연 건강법 맨발 걷기가 될 수 있습니다. 맨발 걷기 시간과 자세 맨발 걷기 전 바른 걷기 자세와 동작에 대해 알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맨발 걷기는 10분만 하더라도 지압 및 혈액희석 효과가 있습니다. 맨발 걷기는 속도가 아니기 때문에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걸으면서 운동을 해야 합니다.

하루 30분 1시간 정도가 적당하고, 현실적으로 매일 한 시간 정도 맨발로 걷는 것이 어렵다면,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걷는 것이 좋습니다. 흙길을 걸을 때 발부리로 땅을 차는 형식의 걷기 자세나 발을 끄는 형식의 걷는 방식은 좋지 않습니다.

맨발 걷기 효능 8가지, 부작용 정리

1. 관절염 예방 맨발 걷기 효능 첫번째는 관절염 예방을 인데요. 맨발로 걸을때는 바닥이 울퉁불퉁 하고 돌도 밟을수 있기에 부츠를 신고 걸을때보다. 조심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부츠를 신고 걸을때보다. 두세배 정도 힘이 더 들어가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가 덜 가게 되고 관절염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이때문에 관절염 예방을 위해 맨발로 걸어보시길 바라며 관절염에 좋은 호관원 효능 위의 링크를 통해 알아보면서 같이 예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2. 어싱효과 맨발 걷기 효능 두번째는 어싱효과 인데요. 우리 몸안에는 활성산소로 인해 노화가 촉진 되며 면역력이 저하되게 된다고 합니다.

혈액 순환 촉진

맨발 걷기는 발바닥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킵니다. 발바닥의 여러가지 경락점과 접촉함으로써 혈액순환을 부드럽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며,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맨발 걷기 효능은 우리 몸과 자연 사이의 연결을 강화시키는 너무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자연 에너지의 흐름을 통해 우리 몸의 전기적 밸런스를 제어하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시키며, 스트레스를 낮추고 수면의 질을 향상합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우리 몸 전반에 걸친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맨발 걷기 효과를 통해 자연의 힘을 느껴보세요 자연과의 조화로운 연결은 우리 건강과 행복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맨발 걷기 좋은 곳

용산 가족공원 맨발 걷기를 할 수 있는 초보자용 코스와 숲 사이에 자갈을 깔아 놓은 숙련자 코스가 있습니다. 산책로 끝자락에 정자가 있어서 잠시 쉬었다가 오면 됩니다. 문의 027925661 보라매공원 192m의 황톳길이 조성되어 있고, 서울 시내에서 가장 길고 넓습니다.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데다가 초보자코스와 숙련자코스가 있습니다. 문의 028336679 양재 시민의 숲 140m가량의 맨발 걷기를 할 수 있는 발모양의 코스가 있습니다.

입구에는 발을 씻을 수 있는 세족실이 있고, 출구 쪽에 간단한 운동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문의 025753895 남산공원 – 남산공원 안에 있는 백범공원의 맨 발길은 소나무숲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맨발 걷기로 인한 지압효과와 산림욕의 효과를 동시에 진행하여 누릴 수가 있습니다.

신발 신고 걷는 것의 차이가 있나요?

네, 맨발로 걷는 것은 신발을 신은 상태와는 다른 체험을 제공합니다. 맨발로 걸을 때는 발바닥에 지면의 온도와 질감을 직접 느낄 수 있으며, 어싱과 자연 치유의 이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억력 향상

맨발로 걷기를 하는 것은 뇌의 위축과 기억력 소실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맨발 걷기 전 준비사항 항상

맨발로 걷기 전에 양말과 신발로 보호되어 왔던 발을 그대로 노출하는 것은 안절부절한 행동급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맨발 걷기 효능 8가지, 부작용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