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백파더 감자채전 꿀팁 밀가루 부침가루 없이 제작하는 방법
밀가루나 부침가루 없이도 맛있고 간단한 브런치 감자채전 레시피를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에서 백종원이 공개하였습니다. 백종원은 설 명절에 전을 부치니까 감자채전을 하면서 뒤집는 연습도 하고 자신감을 업 시키려고 한다고 밝히며 브런치로도 활용할 수 있는 팁까지 공개하겠다고 덧붙여 요린이들을 설레게 만들었다. 백파더 백종원은 감자껍질 벗기는 방법부터 감자를 적절한 크기규모로 안전하게 채 썰어 찬물에 담가 헹군 뒤에 물기를 빼는 과정을 요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꼼꼼하게 공개하며 배려 백파더의 매력을 드러냈다.
감자 손질이 끝나면 요리는 일사천리. 감자채와 썰어 놓은 베이컨을 섞고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한 뒤에 식용유를 두른 팬에 넣고 볶다가 감자가 서로 붙으면 뒤집기를 하며 익힌다.
백파더 백종원 감자채전 조리과정
1. 감자칼로 감자 껍질을 깎는다. 2. 감자를 찬물에 담근다. 3. 감자를 가늘게 채 썬다. TIP. 칼질이 어려운 경우 채칼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단, 목장갑 착용 4. 채 썬 감자를 물에 담근다. 5. 베이컨 3장을 감자채 두께와 비슷하게 썬다. 6. 찬물에 헹군 감자를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7. 감자의 물기를 짜낸 뒤 베이컨과 섞는다. 8. 맛소금 15큰술 넣는다. 9. 프라이팬에 식용유 3큰술을 두르고 강불로 달군다.
10. 감자채 한 주먹을 팬에 올린 뒤 익힌다. (가만히 두고 익히기 or 볶기) 11. 뒤요리도구 합니다.
백종원 감자채전 제작하는 방법 상세레시피
1. 껍질을 깐 감자 3개를 채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칼질이 어려우면 채칼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두께는 상관없지만 얇을수록 식감이 좋습니다. 2. 채 썬 감자를 물로 씻어주고 물기를 빼줍니다. 전분이 있어서 물로 씻어주면 바삭바삭한 식감이 살아납니다. 물기를 빼주는 것이 알토란 방식과는 조금 다른데, 어떻게 해도 무방한 것 같습니다. 3. 감자를 볼에 담고 소금 반 숟갈, 부침가루 1.5큰술, 후춧가루 3꼬집 넣어주고 버무려줍니다.
감자에서 물이 나오니 물은 따로 안 넣으셔도 됩니다. 4.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둘러주고, 달궈진 팬에 반죽된 감자를 올려줍니다. 희망하는 크기규모로 얇게 펴서 올려주세요. 5. 노릇노릇하게 익을 때까지 익혀주세요. 익은 걸 확인하려면 전의 끝부분을 보시거나, 감자를 제대로 보시면 투명한 방식으로 익었는지 확인하시고 뒤집으시면 됩니다. 6. 감자채전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