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플레이션붕어빵에 대응하는 우리들의 자세(ft붕어빵장사 비용, 수익, 리스크 정리)
벌써 10년정도전이지만 붕어빵노점을 벼룩시장을 보고 한적이 있습니다. 붕어빵 기계마차를 40만원인지 얼마인지 주고 빌린형식이었는데, 한달인가 하고 말았는데,40만원은 그냥 날라간 돈이 되었습니다. 그때는 한달 이백이니 얼마니 벌게되는데 40만원쯤이야 하는 생각이었지만, 지금 생각하면, 붕어빵 반죽가게 사장님은 곳곳에 붕어빵노점을 하는 분들에게 결국은 반죽을 팔고, 거기다. 기계값도 어찌어찌 받는 장사를 하신게 아닌가 나름 분석해봅니다.
대동풀빵여지도구. 대동붕어빵여지도
붕세권을 확보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대동풀빵여지도입니다. 과거 이름은 대동붕어빵여지도였는데요, 아무래도 붕어빵뿐만 아니라 잉어빵, 국화빵, 풀빵, 계란빵 등등이 있습니다. 보니 모두를 아우르는 이름으로 바꾼 듯합니다. 대동풀빵여지도는 위에 링크 걸어드린 사이트에 접속하기만 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동풀빵여지도도 여러 사람들의 집단지성을 이용한 공유 플랫폼인데요, 구글 맵과 연동되어 지도에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고 내가 찾고 싶은 지역을 입력하면 다른 사람들이 입력해 놓은 붕어빵 가게의 정보가 나오고, 클릭을 하면 해당 붕어빵 가게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까지 나옵니다. 제가 마음껏 찾아본 까치산 국민은행 옆 붕어빵집은 써 놓은 설명에 의하면 맛이 4종류나 되고 김치 붕어빵? 도 있다고 합니다.
어디야? 격자 주소
어디야?라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가로 세로 10m 사각형 모양의 격자 안에 1m 단위로 위치를 표시하는 서비스입니다.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위치정보를 켠 다음에 붕어빵 어디야를 치면 내 주변의 붕어빵 가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어디야?의 특징은 지도를 네이버 지도, 구글 지도, Tensent, Baidu 4가지로 변환하여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Tensent는 대한민국에서 잘 구현이 되지 않는 것 같고, Baidu는 한국 지도가 나오기는 하는데 네이버나 구글 지도 처럼 상세하지는 않아 활용도는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디야? 격자주소는 아 이런게 있구나 정도로만 알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