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용하나훈아 홍시(울엄마) 무료 노래 듣기(가사악보)
나훈아 님의 신곡 6곡을 담은 새 앨범명 새벽이 지난 10일 발표했었다. 지난해 데뷔 55주년 기념 앨범일곱 빛 향기이후 1년 5개월 만이라고 합니다. 이번 앨범에서는 삶의 추억과 아픔, 위로를 다뤘다고 합니다. 2. 사랑은 무슨 얼어 죽을 사랑이야카톡 3. 멋진 결별 4. 타투 5. 가시버시 6. 기장갈매기 동쪽에서 바라보시면 여섯 개로 보이고서쪽에서 쳐다보시면 다섯 개로 보이는오륙도 돌고 돌며 나래 치는 내가 바로내가 바로 기장 갈매기다사랑 따윈 누가 뭐래도 믿지 않는다결별 따윈 상관없습니다..
떠나든 말든어차피 사랑이란 왔다가는 파도처럼가버리면 그만인 거야오늘은 해운대서 주목을 하고내일은 영도에서 이별을 하고또다시 남천동의 밤을 꼬신다내가 바로 기장 갈매기다내 청춘은 누가 뭐래도 의리 하나다빈 주머닌 상관없습니다..
남진과의 라이벌 구도
남진과 나훈아는 1970년대부터 라이벌로 경쟁했고, 팬덤도 확연한 갈라졌다. 언론이나 대중들도 두 가수를 라이벌 구도로 제작하기 딱 좋은 생태계를 가지고 있던 남진은 곱상한 외모에 호방한 목소리로 대중성이 강했고, 나훈아는 비교적 외모가 남성적이었으나 싱어송라이터로 음악성을 어필하는 느낌이 강했다 두 사람의 출신지도 대조적이었는데 남진은 전남 목포의 갑부 집안 출신이었고, 나훈아는 부산 출신으로 아버지가 무역선 선원이어서 비교적 넉넉한 환경에서 자랐지만 남진 집안에 비하면 서민에 속한 편이었다.
나훈아의 노래의 특징
묵직하고 중후암이 체감하는 저음과 특유의 절묘한 고음, 이를 활용하면서 나오는 전매특허인 꺾기로 대표되는 나훈아 특유의 창법은 가요계에 엄청난 충격을 가져왔으며, 수많은 가짜 나훈아를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했다. 거의 모든 히트곡이 본인이 작사하고 작곡한 곡입니다. 물론 다른 사람에 의해 작곡된 히트곡도 꽤 많습니다.. 일례로 2005년에 발표한 고장 난 벽시계윤종민 작사, 박성훈 작곡 같은 곡은 의외로 나훈아가 작사 작곡을 하지 않았습니다.
행운, 남자라 울지 못했다. 등 자작곡 중 다른 가수에게 준 곡도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저명한 노래로는 땡벌강진이 부름이 있습니다. 당신의 의미이자연, 여자이니까심수봉 자작곡 전반을 보시면 평생에 걸쳐 블루스와 민요를 트로트에 접목한 형태의 음악적 시도를 해온 것을 알 있습니다.
가창력만큼이나 자타가 공인하는 강점은 카리스마를 바탕으로 한 무대 장악력과 무대 연출 능력을 꼽을 있습니다.
가수 강진의 0번 째 은인이 된 사연
강진은 가수로 데뷔하고 히트곡이 없어 고전했는데 그의 아내가 땡벌을 이야기 했고, 강진도 곡이 마음에 들어서 나훈아를 직접 찾아가 저에게 이 곡을 주시면 저명한 가수가 되어보겠다고 부탁을 했다
나훈아는 강진에게 노래를 불러서 보내봐라고 했고 강진의 노래를 들은 나훈아는 강진에게 맞도록 멜로디와 가사를 수정하고 편곡해서 줬다고 합니다.
예술가의 자존심을 지킨 나훈아
2018년 남북화목 협력기원 남측예술단 평양공연 때 북한에서 나훈아의 참석을 요구했던 것이 나중에 밝혀졌다. 김정은이 도종환에게 나훈아는 안왔냐고 묻자 도종환이 스케줄 때문에 못 왔다고 대답했는데 이에 김정은이 이해할 수 없습니다.는 표정을 지었다고 한다 2022년 6월 나훈아는 콘서트 중에 자기 노래는 다. 서정적인데 고모부장성택를 처형하고, 이복형김정남을 암살하고, 회의 때 존다고 사람현영철 죽이는 뚱땡이 살인마 앞에서 사랑 노래가 어떠한 방식으로 나오냐고 김정은을 정면으로 디스했다.
김정은 옆에 있으면 노래가 아니라 귓방망이 날리는 것 밖에 못한다고 언급하는 패기를 보여주었다 나훈아의 이런 점이 너무 멋지다 어느 누가 감히 저렇게 통쾌하게 북한의 뚱땡이 김정은을 향해 한 방 시원하게 날릴 수가 있겠는가? 당시 가왕이라 불리던 조용필은 냅다.
김지미와 결혼, 그리고 이혼
1976년 7월 결혼선언을 하는 나훈아와 김지미의 사진이 신문에 실렸다. 당시만 해도 여자가 연상 그것도 7살이나 연상인 점은 사회 전체가 충격을 받을 정도로 파격적인 행보였다 더군다나 한번의 결혼과 이혼 전력이 있는 김지미는 나훈아보다. 나이도 많아서 떳떳하게 착수하는 입장이 되지 못했다. 지금으로선 상상도 못할 옛날 이야기다 두 인원은 결혼선언을 했지만 결혼식은 생략하고 사실혼 상태로 6년을 지내다가 정규적으로 1982년 5월 이혼을 발표하며 헤어졌다 나훈아는 훗날 김지미는 나를 남자고 만들어준 사람이라고 평했고, 김지미는 진정 남편으로 믿고 의지할 남자였다고 말했습니다.
노래방 책에 가장 많은 곡을 올린 가수
나훈아는 노래방 책에 가장 많은 곡을 올린 가수 1위를 차지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남진과의 라이벌 구도
남진과 나훈아는 1970년대부터 라이벌로 경쟁했고, 팬덤도 확연한 갈라졌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나훈아의 노래의 특징
묵직하고 중후암이 체감하는 저음과 특유의 절묘한 고음, 이를 활용하면서 나오는 전매특허인 꺾기로 대표되는 나훈아 특유의 창법은 가요계에 엄청난 충격을 가져왔으며, 수많은 가짜 나훈아를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가수 강진의 0번 째 은인이 된
강진은 가수로 데뷔하고 히트곡이 없어 고전했는데 그의 아내가 땡벌을 이야기 했고, 강진도 곡이 마음에 들어서 나훈아를 직접 찾아가 저에게 이 곡을 주시면 저명한 가수가 되어보겠다고 부탁을 했다나훈아는 강진에게 노래를 불러서 보내봐라고 했고 강진의 노래를 들은 나훈아는 강진에게 맞도록 멜로디와 가사를 수정하고 편곡해서 줬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