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계산서 영수와 청구의 차이, 10초 만에 깨닫고 업무하기

세금계산서 영수와 청구의 차이, 10초 만에 깨닫고 업무하기

지난해 상반기가 끝날 때까지만 해도 손택스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때는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가 필요 없이 지문 인증으로 발급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해당 기능이 막히면서 손택스에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시, 공인인증서 혹은 보안카드가 무조건 있어야 한다는 점을 처음 알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난해 9월까지만 해도 잘 발행했지만 갑자기 안돼서 아주 당황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럼 지금부터 손택스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발행해주기 위해선 먼저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야겠죠? 로그인을 굳이 공동인증서로 해줄 필요는 없고 지문인증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도 문제없으니 지문인증으로 편하게 손택스 로그인을 해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손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손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손택스

이제 진중하게 손택스를 이용해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인증서 없이 손택스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손택스를 먼저 설치 해야합니다. 앱스토어를 통해 손택스를 설치하시고 실행시키셨다면 이미지를 보며 차례차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로그인 버튼으로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손택스를 이용하면 인증서 없이 지문인증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버튼대시 지문인증 으로 변경하고 지문이 등록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지문 등록하기 버튼으로 지문을 등록해 줍니다.

전자 vs 종이 세금계산서의 발급방법 수신방법 차이
전자 vs 종이 세금계산서의 발급방법 수신방법 차이

전자 vs 종이 세금계산서의 발급방법 수신방법 차이

☑︎ 전자 세금계산서 – 전자로 발급할 때는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여 발급하거나 발급대행시스템(ERP, ASP)을 이용해서 발급합니다. 그리고 이메일(E-mail) 등으로 수신합니다. 종이 세금계산서 종이로 발급할 때는 수동으로 직접 종이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여 발급하고 직접 전달하거나 우편으로 전달하여 수신합니다.

5. 전자 vs 종이 세금계산서의 전송의무 차이

전자 세금계산서 전자로 떼려면 발급일 다음날까지 전송해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연관 자주 묻는 문의 FAQ
전자세금계산서 연관 자주 묻는 문의 FAQ

전자세금계산서 연관 자주 묻는 문의 FAQ

Q. 물건을 사고 손택스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데 사업자 번호가 안쳐져요. A. 이미 종이세금계산서로 발급을 받았는지 확인해 보세요. 이미 세 급 계산서를 발급받으셨다면 입력이 안됩니다. Q. 손택스를 이용해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려는데 발급 탭이 보이지 않습니다. A. 전자세금계산서는 사업자가 발행하는 것입니다. 개인 아이디로 로그인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받았는데 내역에 뜨지 않습니다.

A. 당일 발급 내역이 뜨지 않고 다음날 9시 이후에 뜰 수 있습니다.

손택스를 이용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의 이점

손택스를 이용해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했을 때의 이점은 편리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손택스 어플을 이용하여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고 홈택스를 이용할 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것과 다르게 생채인식 만으로도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택스를 이용하면 여러가지 세금 신고 날이나 납부해야 하는 시기에 대하여 푸시로 실시간 알림을 받아 볼 수 있다고 해서 까먹지 않고 신고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공등인증서 등록 처음일 경우 거쳐야 하는 순서

손택스를 사용하기 전 보통 회원가입을 할 때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가입을 하실 겁니다. 이럴때 이 계정과 공동인증서 등록을 해주셔야 하는데 회원가입 전, 공동인증서를 발급해 주셨다면 가입할 때 함께 등록해 주시는 게 편하실 거입니다.

자 그럼 회원가입도 끝났고 공 등 인증서 발급 후, 등록까지 해주셨습니다. 보통 이 단계까지가 정말 귀찮은 순간이죠.여기까지 왔다면 95%는 끝난 겁니다.

그럼 이제 진중하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절차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오류 및 이의 제기

한번은 전기세금계산서에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잘못된 사용량이나 비용이 계산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고객은 전력 회사에게 문의하여 오류를 수정하거나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정보와 세금 내역을 확인하여 고객이 정당한 권리를 주장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이제 진중하게 손택스를 이용해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자 vs 종이 세금계산서의 발급방법 수신방법

전자 세금계산서 전자로 발급할 때는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여 발급하거나 발급대행시스템(ERP, ASP)을 이용해서 발급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전자세금계산서 연관 자주 묻는 문의

Q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