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 손실지대출잔액 최소600만원 확정 추경안 확정의미 알아보기

소상공인 방역지원, 손실지대출잔액 최소600만원 확정 추경안 확정사상 알아보기

제가 10년째 가고있는 단골집 게다가 코로나로 인해 지난해 폐업이 됐습니다. 코로나 기간동안 소상인가된 자영업자분들 정말 힘드셨고 고생했다. 라고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소상인가된 자영업자 여러분 오늘 뉴스보셨습니까? 여야는 그간 추경안 협상을 두고 줄다리기를 벌여왔는데요 61 지방선거를 사흘 앞뒤고 극적으로 합의를 도출하였습니다.


소상인가된 손실보상금 지급시기는?
소상인가된 손실보상금 지급시기는?

소상인가된 손실보상금 지급시기는?

본회의에서 처리하면 월요일30일 오후부터 즉각적으로 지급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이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는 추경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최대한 민첩하게 지대출금액 신청을 받을 수 있도록 대처하고 있다고하며 중기부 관계자는 소상인가된 지원이 시급한 만큼 예산을 즉각적으로 집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뉴스에 따르면 31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합니다. 늦어도 6월 1일 기존 지급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저소득층, 특고, 프리랜서 등에 대한 지원
저소득층, 특고, 프리랜서 등에 대한 지원

저소득층, 특고, 프리랜서 등에 대한 지원

이번 추경안에는 얼마 전 8차 재난지대출금액 5월 추경안에 에 대하여 먼저 말씀 드렸던 것처럼 225만 저소득층과 그리고 코로나 사각지대에 놓인 특고, 프리랜서, 택시, 버스취재 등 취약계층에 대해서도 50만 원150만 원 정도 지원을 할 것이라고 했는데요. 저소득층에 대해서는 75만 원 100만 원 4인 기준으로 확정이 되었으며 이 사람들 외에 농어민 문화예술인, 보험설계사, 대리취재 등 특수모양 근로자와 프리랜서 등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농어민에 대해서는 최신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사료 가격의 급등으로 농어민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키기 위해 가격 인상에 대한 국고 지원이나 금리를 인하해주기로 했는데요. 상세한 지원금액과 지원접근법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안내드리겠습니다.

소상인가된 방역지대출금액 대상

지원 요건 1국세청 사업자등록 사회사 2소사업체 기준 업종별 기준 매출액 10120억 이하 음식숙박 10억 도소매 50억 제조 120억 지원 대상으로는 소기업, 소상인가된 약 320만 개 사로 2021년 12월 15일 기존 개업한 후 매출이 감소한 업체가 대상입니다. 영업시간 제한 시설인원 제한 등 직접적인 방역조치로 손해를 입은 업체가 지급 대상인데, 판매 소득 차감 기준은 2019년과 2020년 동기 대비 2021년 11월과 12월의 월평균 매출을 비교합니다.

소상인가된 방역지원금에 대한 입장차이

현재 소상인가된 방역지대출금액 지원 규모를 두고 정부는 1인당 300만원을 고수,여당은 500만원,야당은 1000만원을 주장하면서 입장견해 차이가 줄어들지 않아 현재 소상인가된 방역지대출금액 예산안 추청에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방역지대출금액 1000만원 지급을 강하게 주장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46조원의 추경이 필요합니다.고 밝혔으며 기존에 숙박,관강 문화운동 업종 등 사각지대 지원에 대한 정책이 반영되어 있지 않아 다시 편성하도록 요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국회 예산결산특위 여당 간사인 맹성규 의원은 회의를 마친 뒤 정치 당국이 완강하다는 뜻을 내비쳤고 합의에 전혀 진전이 없습니다.는 듯이 밝혔습니다. 현재 14조원 추경규모를 임박하여 여당,야당 가릴것 없이 대폭증액을 요구하고 있지만 정치 당국이 늘려 제시한 16조원 규모는 야당이 받아들이지 않은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소상인가된 방역지대출금액 신청 방법

대상여부 조회 본인공감 추가정보확인입력 지급 특별한 증빙서류는 없습니다. 본인 명의의 핸드폰이나 공동인증서로 신청이 가능한데요, 둘 중에 하나는 있어야 수월하게 소상인가된 방역지대출금액 신청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소상인가된 방역지대출금액 신청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하기 버튼 선택 약관에 모두 동의를 선택 신청하기 페이지가 뜹니다. 소상인가된 방역지대출금액 대상 여부 조회를 해야 하는데, 주의할 내용은 대표자 명의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인가된 방역지대출금액 대상으로 확인되면 방역지대출금액 신속 지급 신청 대상입니다. 본인 확인을 통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문구가 뜹니다. 다음 단계인 본인공감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인증서 선택할 때 작은 점주 대표자 홀로 인증서스마트폰 본인검토 인증이 편합니다.

손실보상 지원금외 다른 지원금은?

법인택시와 버스취재 지원금은 정부안 200만 원에서 300만 원으로 , 문화예술인 지원금도 200만 원까지 확대하였습니다. 방과 후 강사방문판매원 등 특수 모양 근로 종사자와 프리랜서 지원금도 처음 100만 원에서 200만 원으로 늘었습니다. 아울러 여야는 쟁점이 됐던 손실보상금 소급 사용 사용 문제와 소득 소득 소득 소득 역전 문제에 대해서는 추후 협의를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저소득층과 청춘층 등 취약계층 금융 지원은? 이번 추경안에는 고금리변동이자 대출을 저금리고정이자 대출 안심전환대출로 바꿔주고, 미취업대학생에겐 저이자 소액자본 대출을 해주기로 하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상인가된 손실보상금

본회의에서 처리하면 월요일30일 오후부터 즉각적으로 지급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이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는 추경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최대한 민첩하게 지대출금액 신청을 받을 수 있도록 대처하고 있다고하며 중기부 관계자는 소상인가된 지원이 시급한 만큼 예산을 즉각적으로 집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뉴스에 따르면 31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소득층 특고, 프리랜서 등에 대한

이번 추경안에는 얼마 전 8차 재난지대출금액 5월 추경안에 에 대하여 먼저 말씀 드렸던 것처럼 225만 저소득층과 그리고 코로나 사각지대에 놓인 특고, 프리랜서, 택시, 버스취재 등 취약계층에 대해서도 50만 원150만 원 정도 지원을 할 것이라고 했는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인가된 방역지대출금액

지원 요건 1국세청 사업자등록 사회사 2소사업체 기준 업종별 기준 매출액 10120억 이하 음식숙박 10억 도소매 50억 제조 120억 지원 대상으로는 소기업, 소상인가된 약 320만 개 사로 2021년 12월 15일 기존 개업한 후 매출이 감소한 업체가 대상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