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인가된 방역지대출원금 개별화된 손실보상금 1천만원까지 지급대상 및 시기

소상인가된 방역지대출대출원금 개별화된 손실보상금 1천만원까지 지급대상 및 시기

by. 선셋Inc 22년 3월 10일, 21년 4분기 소상인증된 손실보상금 확인지급 신청을 했다. 서류 검토 심사 기간이 너무 너무 오래 걸려서 콜센터로 전화도 해 봤지만 그냥 기다리라고만 하는 대답뿐 특별한 해결 방법은 없었습니다. 6월에 귀 사업장은 현재 국세보도 수집완료 상태로 확인중에 있습니다. 라는 팝업창이 떠서 파일을 해 뒀었다.


손실보상금 신청시기와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손실보상금 신청시기와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손실보상금 신청시기와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지난 2분기와 같은 방식으로 온라인을 통해 최대한 빠르고 간단하게 신청 지급 가능합니다. 신속 보상 대상자라면 신청시기는 6월 30일목부터 소상공인손실보상.kr에 접속하셔서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소상공인은 7월 11일월부터 가까워지는 시군구청에 마련된 소상인증된 손실보상 전용창구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속 보상 신청은 온라인 신청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로 운영하고, 오프라인 신청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짝제로 운영합니다.

손실보상의 금액의 산정방식은요?
손실보상의 금액의 산정방식은요?

손실보상의 금액의 산정방식은요?

2021년 4분기와 동일한 방식으로 산정됩니다. 이번 분기부터 보정률이 90rarr100로 상향되어 정부의 방역조치 이행으로 발생한 손실의 온전한 보상받게 됩니다. 매출이 작아 보상금이 작은 영세 소상공인들을 위해 분기별 하한액도 50만 원rarr100만 원으로 상향되었습니다. 산식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보상금 산정의 기준연도는 코로나 19 영향이 없었던 2019년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2019년도 동월 대비 2022년 일평균 손실액에 방역조치 이행기간과 보정률을 적용시키는 방식으로 2021년 4분기와 동일한 산식이 적용됩니다.

소상인증된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소상인증된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소상인증된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소상인증된 손실보전금 신청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는 소상인증된 손실보전금 인증 지급 신청기간으로 증빙서류를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신속지급이 아닌 확인지급 신청한 경우 신청 순서로 검토 심사 후 지급 결정이 되기에 빠르게 신청하는 것히 중요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7월 8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방문 예약 후 방문해야 합니다.

지난 손실보상 선지급을 받았는데 어떻게 되나요?

이번 손실보상도 2021년 4분기와 같이 선지급이 있을 경우, 선지급된 금액만큼 공제 후 잔여 금액을 지급합니다. 아래 표의 A와 B 사례처럼 21년 4분기와 22년 1분기의 선지급 공제 후에 지급됩니다. * A: 400-(500-300) = 200만 원 지급, B: 350-250 = 100만 원 지급. 만약 2022년 1분기 보상금 공제 이후에도 선지급금이 남는 경우에는 선지급 시 체결한 약정에 따라 1 초낮은 금리 융자로 전환됩니다.

손실 일어나다 조건

방금 앞서 얘기한 대로 국세청에 신고했던 과세 자료 등으로 확인이 되는 매출액이 이야말로 감소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소득을 발생시켰고 국세청에 신고한 내용에 대해서만 확인을 하는 겁니다. 만약에 그 이외에 소득액이 있었으나 세무 신고 안 하고 본인이 날로 먹은 경우에는 이 내용은 포함되지가 않습니다. 이거는 법적으로도 위법이고 가산세가 부과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본인이 이 내용에 에 대하여 어쩌면 찔리실 겁니다.

반면에 우리가 손실액에 에 대하여 예전에는 손실액의 보정률을 적용을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서 손실액이 100만 원입니다. 이러면 2021년에는 80만 손실액의 보증료를 곱했습니다. 그러므로 80만 원인 셈이죠. 반면에 지금은 이와 같이 비율을 보장 비율을 따로 두지는 않았고 100를 적용을 합니다. 그러므로 손실된 금액만큼 그대로 받는 겁니다.

지난 손실보상과 변경하는 점은 무엇이죠?

2022년 1분기에는 2021년 대비 정부의 방역조치로 누적된 소실을 온전히 보상하기 위해 보상 수준을 강화하였습니다. 과거 손실보상 보상대상에 2022년 1분기부터는 연수익 30억 이하 중기업도 보상받게 됩니다. 온전한 보상을 위해 보정률을 90에서 100로 상향하였습니다. 영세한 소상공인을 위해 분기별 하한액도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인상하였습니다.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려고 높은 금리에 대출로 버티시는 자영업자 분들이 많습니다.

질질병 이후에 치솟는 물가상승 때문에 또 한 번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시고 있는 소상인증된 분들에게 잠시 한숨 돌릴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손실보상금 신청시기와 방법은 어떻게

지난 2분기와 같은 방식으로 온라인을 통해 최대한 빠르고 간단하게 신청 지급 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상의 금액의

2021년 4분기와 동일한 방식으로 산정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소상인증된 손실보전금

소상인증된 손실보전금 신청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