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미식거릴때 빨리 낫는 방법

속이 미식거릴때 빨리 낫는 방법

살다보시면 속이 미식거릴 때가 누구나 한번 이상은 있습니다. 한번도 없는 인원은 아직 본적이 없네요. 이와 같이 울렁거리고 미식거리는 현상은 자주 생겨나는 상황 입니다. 이런 현상은 왜 생겨나는 것일까요? 이번에는 속이 미식거릴때 이유 및 좋은음식에 에 관해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을 4가지 원인을 찾을 수 있는데요. 첫번째로 속이 미식거리는 현상의 가장 많은 원인일것 같은데요. 바로 과식 입니다. 소화기계통의 소화 불량은 구토를 유발하는데요. 너무 급하게 음식을 먹거나 너무 많은 양을 먹을 때 속이 더부룩하고 미식거리는 현상이 나타 납니다.

자연적으로 회복이 되지만 운동으로 미식거리고 더부룩한 현상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속이 자주 미식거리거나 메스꺼운 증세가 나타난다면 위염이나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등의 위장병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위장점막에 상처나 염막이 생기면 속이 미식거리거나 더부룩해지며 속쓰림, 복부팽만감, 트림, 명치 통증 등의 각종 증세들이 나타납니다. 위장병으로 인해서 속이 지속해서 좋지 않다면 무조건적으로 병원에 내원하길 바라며 참고로 위장병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가 있으며 양배추를 섭취하면 위장점막의 염증과 상처를 치료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imgCaption0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액이 역류해서 발병하는 병인데요, 속이 미식거리는 원인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잦은 트림과 설사, 가슴쓰림과 통증 등의 증세가 나타납니다. 역류성 식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과식을 피해야하며 기름지거나 맵고 짠 음식들은 자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과 스스로가 좋아하는 취미생활, 운동을 통하여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좋으며 비만인 분들은 적절한 운동을 통하여 체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질병에 따른 속이 미식거림

속 쓰림 강도가 어느 정도인가? 위염, 십이지장염, 위궤양 등의 질환에서 속이 쓰린 증상이 흔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다만 위염이나 십이지장염은 속이 약간 쓰린 정도로만 나타나지만 위궤양 같은 경우에는 속이 타들어가는 듯한 고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속이 미식거릴때 어느 정도 강도로 나타나는지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식을 먹고 난 후 속 쓰림? 먹기전 속쓰림? 특히 병원 진료를 받을 때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음식을 먹고 나서 쓰린 것이냐 아니면 먹기 전에 쓰린것이냐를 정확하게 전달하면 보다.

빠르게 질환인지 아닌지 진단이 가능합니다. 역류성식도염인경우에는 음식을 먹기전에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음식을 삼킬 때도 비슷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반면 위궤양 같은 경우에는 음식물을 모두 섭취하고 난 이후에 발현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