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실보상금 신청방법 (확인요청, 확인보상 75 )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확인요청, 확인보상 75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조치로 영업손해를 입은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해 정부의 2021년 4분기 손실보상 신청이 다음 달 3일부터 시작되며 보상 보정률도 90로 상향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2021년 4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원대상산정방식신청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조치로 인하여 광대한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에 대해 지난해 4분기분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의 신청 및 지급이 다음 달 3일부터 시작되는데요. 중소벤처기업부에 의하면 약 6일간의 예고 기간을 거쳐서 오는 3일부터 신청을 시작하며 공고가 올라옴과 함께 진행하여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4분기 손실보상금,산정방식은 어떠한 식으로 되나요?
4분기 손실보상금,산정방식은 어떠한 식으로 되나요?

4분기 손실보상금,산정방식은 어떠한 식으로 되나요?

손실보상금 산정방식은 기본적으로 2021년 3분기와 동일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영향이 없었던 2019년 동월 대비 2021년 동월 일평균 손실액, 방역조치 이행기간, 보정률을 적용해 산정되며 여기서 좀 더 두터운 보상을 위해 보정률과 하한액이 상향되었고 보상금 산식도 보다. 유리하게 바뀌었습니다. 보정률의 경우 80에서 90로 상향되었는데, 방역조치에 따라 직접적으로 발생한 손해를 산정하기 위하여 보정률은 3분기 당시 80 였지만 방역조치로 인한 피해가 소상공인에게 장기간 집중되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90로 상향되었고, 분기별 하한액 또한 1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상향되었습니다.

또한 지난달 손실보상금 500만 원 선지급을 받은 경우 이를 공제한 이후 남은 금액이 지급되게 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제도 금액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제도 금액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제도 금액

보상규모는 소상공인이 받은 조치의 수준, 기간 및 사업소득, 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업체별로 산정 및 지급할 예정입니다.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로 피해가 크신 주요 소상공인분들이 여기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일종의 소상공인 손실을 국가에서 보상해주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을 개정, 국회에 통과된어 안전장치가 마련되었지만 정부가 예측하는 보상금의 규모와 현실적인 소상공인분들의 피해액 사이에서 괴리감이 크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2차 추경에서 지난해 8월부터 올해 6월까지 46주간 한 차례라도 집합금지영업제한 조치를 받았거나 매출이 급감한 경영위기 업종의 소상공인과 소기업에 줄 피해지원금으로 3조2500억원을 편성했으며 대상자는 총 113만명으로 예상됩니다.

4분기 손실보상금,신청방법서류이의신청

4분기 손실보상금은 소상공인 손실보상. 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신청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주말이나 공휴일 독립적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기간은 3월 3일목부터이며 일제히 사람이 몰릴 것을 막기 위해 신청 첫 5일 동안은 5부제 신청을 적용할 예정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4분기 손실보상금 신청의 경우 신용점수보증한도세금 체납금융 지연 등에 대한 심사 없이 손실보상 대상 여부만 확인 후 3 영업일 이내에 신속하게 지급될 전망이라 합니다.

4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과 연관된 내용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혹은 손실보상 콜센터15333300에서 문의하여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4분기 손실보상금,산정방식은 어떠한 식으로

손실보상금 산정방식은 기본적으로 2021년 3분기와 동일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영향이 없었던 2019년 동월 대비 2021년 동월 일평균 손실액, 방역조치 이행기간, 보정률을 적용해 산정되며 여기서 좀 더 두터운 보상을 위해 보정률과 하한액이 상향되었고 보상금 산식도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제도

보상규모는 소상공인이 받은 조치의 수준, 기간 및 사업소득, 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업체별로 산정 및 지급할 예정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4분기

4분기 손실보상금은 소상공인 손실보상.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