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본점 식당가 중식당 호경전 후기

신세계백화점 본점 식당가 중식당 호경전 후기

TravelTok로컬 맛집 오늘은 신세계 백화점 본점으로 주말 쇼핑을 나갔다가 방문한 지하 1층 맛집 2곳을 소개드리려 합니다. 첫번째 소개하는 가계는 홍대개미입니다. 원래는 홍대에서 유명했던 덮밥 맛집이 신세계 백화점 본점에 입점한 것이라고 하네요. 오전 일찍 방문해서인지 자리는 넉넉했으며, 위생등급 아주 우수 인증서가 인상적이네요 위치 신세계 백화점 본점 신관 지하 1층 메뉴는 시그니처인 스테이크 덮밥부터 불닭덮밥, 연어 덮밥, 간장 새우덮밥 등이 있습니다.


imgCaption0
인사동 거리 영상으로 살펴보기

인사동 거리 영상으로 살펴보기

인사동 쌈지길에서 얼마 가지 않으면 마루 아트센터라는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당시에 방문했을 때는 2024년 4월 3일부터 4월 8일까지 제1회 그린캔버스 모임 전시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인사동은 정말 여러가지 문화공연과 한국의 전통문화까지 시각적으로 보고 손으로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많았습니다. 외국인이라면 꼭 가보므로서 한국에 대하여 알 수 있는 기회이면서 국내 내국인들에게는 연인들에게는 데이트코스로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습니다.

인사동 거리는 대체적으로 명동거리와는 다르게 관습 문화를 느낄 수 있는 한꺼번에 낡은 건물들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종각 근처에 가게되면 높은 건물들이 보입니다. 한편으로는 옛날의 건물도 보이면서 한국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거리 사이 높은 건물이 들어오려는 모습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서울이라는 도시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인사동 쌈지길 정보 알려드려요.

인사동에 오면 쌈지길은 꼭 와봐야할 만큼 건물도 전통문화와는 다른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종각역에서 나와 쌈지길을 찾지않더라도 사람이 많이 다니는 인사동 거리를 계속 걷다보시면 당연한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인사동 주변에는 북촌 한옥마을과 삼천동 카페마을까지 즐길 요소가 많습니다. 조선의 궁궐로 유명한 경복궁, 창경궁, 창덕궁, 종묘까지 있어서 서울 방문하면 하루에 다. 보기 힘들정도로 볼거리가 많습니다.

인사동 쌈지길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길 44 쌈지길에 위치해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2가와 송현동 및 안국동 사이를 잇는 길이라고 해요. 길의 이름은 이 도로가 지나가는 인사동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일반적인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서울의 대표적 거리라고 합니다.

보신각 터

지정번호 서울특별시 기념물 제10호 시대 1396년 조선 태조 5년 소재지 서울시 종로구 종로 54 관철동, 보신각 보신각은 조선시대 도성의 문을 오픈하고 닫는 시간과 화재와 같은 긴급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종을 쳐서 알렸던 장소입니다. 1396년 처음 설치한 종루는 옛 서울의 중심부인 지금의 인사동 상태에서 있었으나 태종 때 현 위치로 옮겼다. 도성 문을 열 때 치는 종을 파루, 문을 닫을 때 치는 종을 인정이라고 하였는데 파루는 불교의 33천에 따라 33년, 인정은 별자리의 28수에 따라 28번을 쳤다.

세종 때에 정면 5칸, 측면 4칸의 초대형 누각으로 지었으나 전란과 화재 등으로 여러 차례 파괴와 재건을 거듭하면서 규모가 작아져 조선 후기에는 단층 전각이 되었습니다.

보신각 앞 지하철 수준점

보신각을 보고 종각역 길건너서 지도를 보면서 인사동 쌈지길에 오게 되었습니다. 인사동은 우리나라의 전통문화가 담겨있어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코스로서 외국인들에게는 필수 코스로 알려져있다고 합니다. 서울특별시 시도등록문화재 보신각 앞 지하철 수준점은 수도권 전철의 높이와 깊이의 기주이 되는 원점이라고 합니다. 이 수준점을 기준으로 지하철 선로의 깊이와 터널의 높이, 역으로 쓰는 건물의 높이를 가늠하였다고 합니다.

서울지하철의 계획의 첫 작업은 수도권 전철 1호선의 기준이 될 수준점을 정립하는 것이었는데요. 이 수준점을 기준으로 서울 시 지하철 공사를 위한 모든 측량 작업 수행햇다고 합니다.

우미관 터

이상으로 조선의 역사와 일제강점기의 아픔을 극복하고 대한민국의 성장을 이룬 인사동 걷기 여행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여행을 통해 서울 종로에 대하여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조선시대의 수도였던 한양의 궁궐이 있던 도시였습니다. 일제강점기를 거쳐 대한민국의 발전을 이룬 뒤에도 인사동과 일부 공간은 여전히 한국의 전통거리가 존재했습니다. 비록 프랜차이즈가 입점하면서 전통거리의 의미가 조금씩 사라지고 있는데요. 한편으로는 앞으로 한국의 전통공예와 음식에 관하여 우리 후손들이 잘 지켜낼지도 걱정도 들었습니다.

서울이라는 도시는 지속해서 도시의 발전과 지하철등으로 생겨나는데 그런 발전속에서 우리의 전통이 잘 지켜질지 궁금합니다.

우미관은 우리 나라에 영화문화가 들어온 초창기인 1912년에 개관되어 단성사 조선극장과 더불어 사랑받던 영화관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인사동 거리 영상으로

인사동 쌈지길에서 얼마 가지 않으면 마루 아트센터라는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인사동 쌈지길 정보

인사동에 오면 쌈지길은 꼭 와봐야할 만큼 건물도 전통문화와는 다른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보신각 터

지정번호 서울특별시 기념물 제10호 시대 1396년 조선 태조 5년 소재지 서울시 종로구 종로 54 관철동, 보신각 보신각은 조선시대 도성의 문을 오픈하고 닫는 시간과 화재와 같은 긴급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종을 쳐서 알렸던 장소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