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피바이오 감기약 테마을 통하여 자라는 연질 캡슐 CMO 가치를 인정받다
청약일정 2022년 9월 20일화 21일수공모 상장일 9월 29일목환불일 9월 23일금공모가 13,000원청약 주관사 한국투자증권의무보유확약 건수 10.98, 수량 11.12유통가능 비율 36.95수요추정 경쟁비율 15561 최근에 IPO를 진행하는 알피바이오 공모주 주식의 경우 수요추정 경쟁률이 15561의 높은 경쟁률이 나왔으며 모처롬 공모주 시장에서 괜찮은 흥행을 기록하였습니다. 국내외 기관투자자의 1630곳이 참여하여 99.55가 상단 이상을 제시하였지만 다행이게도 알피바이오 측에서 공모가를 13,000 이상 올리지 않고 공모가 움악가 그룹 상단 그대로 상장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세계적인 제약사로부터 인정받은 최고 수준의 품질과 안정되는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좋은 수요추정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소중한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고객사
통화약품, 광동제약, 영진약품, 동아제약, 일동제약, 한독, 대웅제약, 한미약품, 종근당, 녹십자 등 우리나라 소중한 의약품 고객사를 확보하였으며 CJ제일제당, 유한양행, 고려은단, LG생활건강, KGC 등 소중한 건강기능식품의 고객사를 확보하였습니다. 이렇게 250여개사의 고객망을 구축을 바탕으로 누적 생산량 300억 개의 연질캡슐, 5000개의 제품 제조가 완료되었습니다.
연질캡슐의 시장성 및 트렌드
우리나라 연질캡슐 시장의 경우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의약품 내 연질캡슐 제품 생산실작은 2020년 기준 8549억원, 건강기능식품 내 연질캡슐 제품 생산실작은 3269억원으로 매번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리나라 연질캡슐 시장에서 알피바이오 공모주는 약 51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제형 발전 및 설비 증설
시장에서 높은 수요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생산력 인프라 확충을 통한 중장기 성장전략적 기반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2022년 최대 매출액은 2000억원이 될 전망이며 2023년에는 최대 매출액을 2500억원까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생산여력이 미흡한 만큼 향후 설비 증설 필요성이 아주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설비 증설에 따른 생산능력이 확보가 된다면 폭발적인 성장이 기대가 됩니다.
알피바이오 상장일 유통물량
알피바이오 상장일 유통물량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통주식 중에 34.88를 차지합니다. 이중에 공모주가 14.23정도입니다. 약 20.65정도가 기존의 투자 물량인 벤처금융에서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대주주그룹은 어쩌면 상장일로부터 6개월까지 유통제한이 걸려있지만 그 외에 벤처금융이나 노브랜드명 등의 투자물량은 어쩌면 상장 이후에 유통이 가능합니다.
최대주주는 대표와 가족들에게 많게 몰려있습니다.
대표의 물량이 상장 후에 51.78로 가장 많으며 2년 6개월동안 유통제한이 되고 있습니다. 공모주가 상장하게 되면 옛날 물량 대비하여 약 14정도 희석된다고 합니다.
알피바이오 공모 청약 경쟁률
알피바이오는 이번 상장 공모주 120만주 가운데, 4.2인 5만주를 우리사주조합에, 70.8인 85만주를 기관투자자에게, 25인 30만주를 일반투자 활동가에게 최초 배정했고, 이대로 최종 배정 및 납입까지 완료되어 상장일을 가까워지며 있습니다. 알피바이오는 지난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한국투자증권을 통하여 실시한 일반 공모주 청약에서 1,518.2대1비례 3,036대1의 높은 일반 공모주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청약 참석 건수는 18만5,799건, 청약 증거금은 2조9,605억원으로 집계되고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알피바이오 기관투자자 의무소유 확약 기간별 배정 현황 알피바이오 공모주 기관투자자 의무소유 확약 기간별 배정 현황을 살펴보시면 기관투자 활동가에게 배정된 85만주 가운데, 78.17인 664,466주가 상장 후 기관투자자 의무소유 미확약 물량입니다.
알피바이오 주가전망
알피바이오 주가전망을 살피기 위해 첫째 상장이후 주식 유통물량을 살펴보겠습니다. 공모 후 총 주식의 수는 8,079,942주가 됩니다. 이 주식에서 상장일 유통조치 묾량이 5,350,716주가 됩니다. 총 비율이 66.22라고 나오는데요. 그렇다면 이것을 빼면 되겠죠? 비율로 빼면 33.78가 유통물량입니다. 유통 물량 중에는 공모주 비율이 14.23로 옛날 물량이 더 많습니다. 따라서 공모주에는 그리 좋지 않은 듯 한데요. 일단 시장 분위기가 좋았기 때문 10정도는 상장일에 올려줄 것으로 보입니다.
1이상 소액주주와 5이상 소액주주의 물량은 고스란히 시장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1개월과 3개월의 출하물량이 있지만 크게 많지는 않은 편이고 , 6개월이 가장 많습니다. 6개월에 나오는 물량의 총 합은 전체주식의 9.45%를 차지합니다. 여기서부터는 뇌피셜이니 적당히 거르시기를 바랍니다.
빈번히 묻는 질문
우리나라 소중한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통화약품 광동제약, 영진약품, 동아제약, 일동제약, 한독, 대웅제약, 한미약품, 종근당, 녹십자 등 우리나라 소중한 의약품 고객사를 확보하였으며 CJ제일제당, 유한양행, 고려은단, LG생활건강, KGC 등 소중한 건강기능식품의 고객사를 확보하였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질캡슐의 시장성 및
우리나라 연질캡슐 시장의 경우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채로운 제형 발전 및 설비
시장에서 높은 수요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생산력 인프라 확충을 통한 중장기 성장전략적 기반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