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하고 미련한 행동때문에 턱관절장애 재발 귀통증, 두통, 두피까지 아파 ..

엉뚱하고 미련한 행동때문에 턱관절장애 재발 귀통증, 두통, 두피까지 아파 ..

PC에서 가로 이미지는 누르시면 큰 규격1000times667픽셀으로 볼 수 있음. 맨발 걷기는 지난 8월 29일로 한 달을 꽉 채웠다. 그간 빼먹은 날은 장맛비가 내렸거나 긴한 볼일로 집을 비운 날 등 엿새에 그쳤다. 지난해 12월에 진지하게 운동을 시작한 이래 특수한 일이 없으면 운동을 쉬지 않겠다고 마음먹었는데, 그걸 지키기는 그리 어렵진 않았었다. 관련 글 어차피 맨발로 걷지 않아도 하루 한 시간은 마실 가듯 이웃 마을을 다녀오곤 하니, 맨발 걷기는 가욋일이 아니라, 늘 하던 걷기에서 신발을 벗었을 뿐, 생판 다른 운동은 아니었다.

또 한 시간쯤 걸리던 걷기가 맨발 걷기 1시간 외에 학교 운동장까지 오가는 짬을 더해 20분쯤 늘었을 뿐입니다. 지난해 12월부터 올 7월까지 열심히 이어온 걷기는 45kg의 체중 감량으로 이어졌다.


편두통 예방을 위해 생활습관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편두통 예방을 위해 생활습관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편두통 예방을 위해 생활습관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째, 충분한 수면을 취하시기 바랍니다.편두통은 수면부족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으므로 일정한 수면시간을 유지하고 습관적으로 낮잠을 자지 마세요.둘째, 식습관을 개선하시기 바랍니다.소금, 설탕, 카페인 등 음식물이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합시다. 삼째, 규칙적인 운동을 권장합니다. 운동에는 마음의 안정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효과가 있으므로 유산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실천하면 편두통 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넷째,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합니다. 편두통은 스트레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충분한 휴식과 지침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술과 담배와 같은 음절은 편두통 발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생활습관 조절을 통해 편두통 방지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등 가운데 통증 췌장질환
등 가운데 통증 췌장질환

등 가운데 통증 췌장질환

등 가운데가 심하게 아프고 오래 걷지 못하거나 똑바로 누울 때 통증을 느낀다면 급성췌장염 혹은 췌장암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췌장은 등에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 암세포가 췌장 부근의 신경으로 전이될 시 등 부위에 강한 고통을 발생시킵니다. 강한 등 통증과 동반되는 복통, 그리고 이유 없이 몸무게가 감소한다면 췌장의 사안을 의심해보고 검진을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대동맥 박리증
대동맥 박리증

대동맥 박리증

대동맥은 심장에서 몸 전체로 혈액을 이동시키는 역활을 하는 혈관입니다. 대동맥은 외막, 중막, 내막 3층의 막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내막 중 미세한 파열이 발생하게 되면 높은 압력으로 인해 대동맥 중막이 길게 찢어집니다. 이 질환은 40 60대, 남성에게서 많이 발생하며 고혈압이 큰 원인 중 하나로, 선척적 요인으로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은 전립선에 일어나는 악성 종양으로, 가족력, 식이문화 및 호르몬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합니다.

전립선암은 다른 암에 비해 증식 속도가 느려 처음에는 특수한 증상이 없지만, 어느정도 진행되면 배뇨 증상과 다른 부위로의 전이 관련증상이 발생합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담석증

오른쪽 옆구리 부위나 근처 등 부위의 고통이 있으면 담석증을 의심할 수 있는 수 있는 수 있습니다. 위장에서 음식물을 정상적으로 소화시키지 못해서 음식찌꺼기가 단단하게 굳을 수 있었으나 이를 담석이라고 합니다. 왼쪽 옆구리 및 왼쪽 등 아랫부분에 등 통증이 발생한다면 신우신염을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이 질환은 바이러스에 감염된 신장으로 인해 발생하며, 등 통증뿐만 아니라 발열과 오한 등 몸살 증상을 동반합니다.

만약 왼쪽 옆구리 및 허리 부위가 지속해서 통증이 있고없고를 반복한다면 요로결석으로 인한 통증을 의심할 수 있는 수 있는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이 발생하면 등 통증과 구토, 요로감염, 잦은 배뇨, 혈뇨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왼쪽 두상 통증 뒤통수 통증 해결법

목디스크가 원인인 경우

신경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치료가 가능하나 초기의 경우에는 수술이나 시술을 하지 않고 목 근육을 풀어주고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잘못된 자세는 교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두통이 원인인 경우

정서적 스트레스에 의해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 유발요인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음식도 주의해야 합니다. 치즈, 베이컨, 소시지, 초콜릿, 커피, 카페인 함유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두부 신경통이 원인인 경우신경외과에 방문하여 약물을 처방받으면 수일 내 통증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신경성 통증은 스트레칭이나 자세교정,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일을 하거나 일을 하는 시간을 줄이면 점차 나아지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편두통 예방을 위해 생활습관을 조절하는 것이

첫째 충분한 수면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 가운데 통증 췌장질환

등 가운데가 심하게 아프고 오래 걷지 못하거나 똑바로 누울 때 통증을 느낀다면 급성췌장염 혹은 췌장암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대동맥 박리증

대동맥은 심장에서 몸 전체로 혈액을 이동시키는 역활을 하는 혈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