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저축채권펀드 ETF 고르는 방법 추천 및 운용전략

연금저축채권주식펀드 ETF 고르는 방법 추천 및 운용전략

경제적 자유/경제 공부 1. 연금저축혼합주식펀드 운용비전 연금저축펀드는 연말정산 세액감면 + 노후대비를 위한 필수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2014년도 이후 모호하게 IRP로 던져진 노후연금투자수단은 연금저축이라는 이름으로 국가에서 세금을 깎아주면서까지 장려하고 있습니다. 일단 아래와 같이 먼저 연금저축펀드계좌를 열어주시고요. 연금저축혼합주식펀드 운용에는 크게 두가지 전략이 있습니다. 하나는 공격적 혼합주식펀드 포트폴리오를 가져가는 전략이 있고 하나는 자산배분형 혼합주식펀드 제품군 전략이 있습니다.

초반에 시드머니가 얼마 없을 때, 사회초년생일 때는 공격적 혼합주식펀드 포트폴리오를 가져감으로써 일정 크기 이상의 시드머니가 만들어질 때 까지의 시간을 앞당기는 것입니다.


수수료
수수료

수수료

수수료도 따져보셔야 합니다. 연금저축보험은 처음에 납입할 때 내가 납입하는 금액의 일정 부분을 수수료를 먼저 뗍니다. 그게 약간은 한 10% 정도 됩니다. 그러다. 보니 원금에 도달하는 데도 시간이 꽤 적지않게 걸립니다. 반면에 연금주식혼합주식펀드 비슷한 경우 납입할 때는 수수료를 떼지는 않습니다. 쌓인 돈에서 1년에 1% 남짓한 돈을 연마다 보수로 떼어갑니다. 그러다. 보니까, 초기에는 이 수수료율 총액이 별로 크지 않지만 적립금액이 불어날수록 납입하는 총 수수료는 더 많아질 수도 있습니다.

수익률
수익률

수익률

나중에 얼마의 연금을 받을지가 상품에 따라서 굉장히 차이가 적지않게 납니다. 연금저축보험 비슷한 경우 일반저축보험처럼 공시이율로 돌아갑니다. 따라서 보험사가 그때그때마다. 매달 시중금리라든가 보험사의 운용이익률 같은 것들을 감안해서 금리를 정해줍니다. 규격의 금리로 굴러가다. 보니까, 큰 폭의 수입 변동은 없습니다. 연금저축펀드는 말 그대로 여러 가지 다채로운 혼합주식펀드 중에서 가입자가 펀드를 선택해서 운용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얼마의 수익이 나고 내가 얼마의 연금을 받을지는 사실상 아무도 예측을 할 수가 없습니다.

장점 연말정산 혜택과 과세이연 효과!

연금저축혼합주식펀드 세액감면 최대한도 600만 원을 채운다고 하면 연봉 5500만 원 이하인 직장인은 16.5%(99만 원), 5500만 원 이상인 직장인의 경우 13.2%(79.2만 원)을 세액공제받아 고대로 돌려받을 수 있답니다. 사회초년생의 경우 인적공제, 주담대 공제, 교육비, 의료비 등 굵직한 공제대상이 없기 때문에 연금저축이 가장 큰 세액감면 대상이 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예금 만기나 주식 매매 및 배당금에 이자소득과세 15.4%를 납부하고, 금융 추후 도입될 금융투자소득세(주식으로 5천만 원 이상 수익시 22% 세무 납부)를 납부한다고 생각하면 연금저축펀드를 운영하며 수익을 내더라도 당장은 따로 낼 세금이 전혀 없습니다.는 것이 엄청난 혜택입니다.

납입 방법

한 번에 몰아서 넣을 수도 있는 것이 연금저축펀드입니다. 펀드는 ”이번 달에는 시장이 조금 안 좋을 거 같아”라고 하면, 안 넣어도 되는 것입니다. 연말에 가서 ”올해는 세액감면 받을 걸 안 넣었구나. 여유자산 있다면 몰아서 넣자.” 이런 것이 가능합니다. 주식시장 장이 안 좋을 땐 잠깐 손해 있는 것도 방법입니다. 반면, 연금저축보험 비슷한 경우 일단 기본적인 구조와 개념 보험입니다. 보니까 매달 내야 합니다.

아무래도 납입의 의무는 가져야 됩니다.

중도해지? 대출?

중간에 큰일을 당해서 급작스럽게 급전이 필요해서 중도 해지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게 내가 생각했을 때 개인적으로 치명적인 일이 있을 수도 있고 나라에서 봤을 때 치명적인 일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내가 개인적으로 ”차를 좀 사고 싶은데 나한텐 소중한 일인데” 이렇게 개인적인 사정에 의해서 해지를 할 때는 여지껏 쌓여있는 원금과 이자의 16.5%를 세금으로 떼이고 받게 됩니다. 따라서 현실 세액감면 혜택 받았던 것 이상으로 손해를 볼 수가 있습니다.

반면에 나라에서 봤을 때 소중한 사항들 , 예를들어 개인회생이라든가 파산 같은 소중한 일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라에서 정한 몇 가지 사유들이 있는데, 사유에 해당되게 되면 그냥 연금 소득세만 떼고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중도 해지하면 무조건 손해다. 이렇게 생각하면 맞습니다. 이게 깨면은 아깝기 때문에 잠깐 필요한 돈 비슷한 경우 담보 대출을 받아도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수수료

수수료도 따져보셔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익률

나중에 얼마의 연금을 받을지가 상품에 따라서 굉장히 차이가 적지않게 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장점 연말정산 혜택과 과세이연

연금저축혼합주식펀드 세액감면 최대한도 600만 원을 채운다고 하면 연봉 5500만 원 이하인 직장인은 16.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